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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뮬레이션하고자 하는 트래픽을 정의하고, 상기 정의된 트래픽에 따라 패킷을 생성하여 전송하거나, 자신이 목적지인 상기 패킷을 수신하고 수집하는 패킷 생성 및 수집 모듈과,상기 패킷 생성 및 수집 모듈로부터 전송되는 상기 패킷을 기설정된 스케쥴링 방식에 따라 우선순위별로 분류한 후 재전송하는 패킷 포워딩 모듈과,상기 패킷 생성 및 수집 모듈 또는 패킷 포워딩 모듈로부터 전송되는 상기 패킷을 가공한 후 상기 패킷 생성 및 수집 모듈 또는 패킷 포워딩 모듈로 재전송하는 제어 모듈과,상기 패킷 생성 및 수집 모듈이 수집한 상기 패킷을 통해 시뮬레이션 결과를 분석하는 결과 분석 모듈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제어 프로토콜의 동작을 검증하기 위한 시뮬레이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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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장치는,링크 용량 및 링크의 전달 지연 정보를 포함하는 각 링크의 특성 정보를 정의하는 링크 모듈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제어 프로토콜의 동작을 검증하기 위한 시뮬레이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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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장치는,상기 각 기능 모듈 간에 실제 트래픽의 정보를 담은 시뮬레이션 패킷을 송수신하는 역할을 수행하는 통신 모듈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제어 프로토콜의 동작을 검증하기 위한 시뮬레이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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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패킷 생성 및 수집 모듈은,트래픽을 생성하여 출력 버퍼를 통해 상기 생성된 트래픽을 송신하는 트래픽 생성기와,입력 버퍼를 통해 수신된 트래픽을 수신 처리하는 트래픽 수신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제어 프로토콜의 동작을 검증하기 위한 시뮬레이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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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 상기 트래픽 생성기는,물리적인 단일 링크에 논리적인 여러 개의 포트를 정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제어 프로토콜의 동작을 검증하기 위한 시뮬레이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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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 상기 트래픽 생성기는,상기 정의된 각 포트별로 서로 다른 특성의 트래픽을 정의하여 전송할 수 있도록 구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제어 프로토콜의 동작을 검증하기 위한 시뮬레이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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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 상기 트래픽은,각 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패킷 발생 특성, 패킷의 크기, 세션 기간, 액티브 및 인액티브 시간 중에서 적어도 하나의 정보를 정의하여 생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제어 프로토콜의 동작을 검증하기 위한 시뮬레이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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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 상기 트래픽은,스트리밍 오디오, 스트리밍 비디오, 플레인 웹, PDF 파일, HD 스트림 비디오, 라우팅 프로토콜 중에서 적어도 하나의 특성을 정의하여 사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제어 프로토콜의 동작을 검증하기 위한 시뮬레이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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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패킷 포워딩 모듈은,입력 버퍼를 통해 입력된 패킷을 우선 순위별로 분류하여 처리하는 기능을 수행하는 우선 순위 큐와, 상기 각 우선 순위 큐에 있는 시뮬레이션 패킷들을 기정의된 스케쥴링 알고리즘에 따라 출력 포트로 전송하는 스케줄러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제어 프로토콜의 동작을 검증하기 위한 시뮬레이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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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 모듈은,외부에서 수신된 패킷을 재가공하여 다른 노드로 전송하는 기능을 수행하는 제어 패킷 변형부와,외부 라우팅 정보에 의해 변경이 발생하는 라우팅 및 기타 테이블 정보를 해당 포워딩 모듈로 전송하는 기능을 수행하는 라우팅 제어부와, 운용자 또는 시스템 내부에서 발생하는 정보에 의해 변경되는 운용관리 정보를 해당 패킷 포워딩 모듈로 전송하는 기능을 수행하는 운용 관리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제어 프로토콜의 동작을 검증하기 위한 시뮬레이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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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뮬레이션하고자 하는 트래픽을 정의하고, 상기 정의된 트래픽에 따라 패킷을 생성하는 단계와, 상기 생성된 패킷을 인접 노드로 전송하는 단계와,상기 전송된 패킷을 수신한 상기 인접 노드가 제어 노드 또는 포워딩 노드인 경우에는, 상기 수신된 패킷을 가공하거나 전송 순위를 변경하여 상기 인접 노드로 재전송하는 단계와,상기 전송된 패킷을 수신한 상기 인접 노드가 목적지 노드인 경우에는 상기 수신된 패킷으로부터 통계 데이터를 수집하는 단계와, 상기 수집된 통계 데이터로부터 시뮬레이션에 대한 통계 결과를 분석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제어 프로토콜의 동작을 검증하기 위한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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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항에 있어서, 상기 방법은,상기 패킷을 수신한 인접 노드가 제어 노드일 경우, 수신된 패킷을 재가공하는 단계와, 상기 재가공된 패킷을 다시 다른 인접 노드로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제어 프로토콜의 동작을 검증하기 위한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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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항에 있어서, 상기 방법은,상기 패킷을 수신한 인접 노드가 포워딩 노드일 경우, 수신된 패킷을 우선 순위별로 분류하는 단계와,상기 우선 순위에 따라 분류된 패킷을 다시 다른 인접 노드로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제어 프로토콜의 동작을 검증하기 위한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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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항에 있어서, 상기 패킷을 생성하는 단계는,물리적인 단일 링크에 논리적인 여러 개의 포트를 정의하는 단계와,상기 정의된 각 포트별로 서로 다른 특성의 트래픽을 정의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제어 프로토콜의 동작을 검증하기 위한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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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항에 있어서, 상기 트래픽은,각 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패킷 발생 특성, 패킷의 크기, 세션 기간, 액티브 및 인액티브 시간 중에서 적어도 하나의 정보를 정의하여 생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제어 프로토콜의 동작을 검증하기 위한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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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항에 있어서, 상기 트래픽은,스트리밍 오디오, 스트리밍 비디오, 플레인 웹, PDF 파일, HD 스트림 비디오, 라우팅 프로토콜 중에서 적어도 하나의 특성을 정의하여 사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제어 프로토콜의 동작을 검증하기 위한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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