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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툰 렌더링 방법에 있어서,물체의 모양을 나타내는 기하학적 속성인 가우션 곡률 및 평균 곡률을 정점 별로 구하는 제1 단계와; 상기 제1 단계에서 구한 상기 가우션 곡률, 상기 평균 곡률에 대응한 오목 또는 볼록의 여부 및 정도를 수치화한 매개변수를 추출하는 제2 단계와; 상기 매개변수의 선택에 대응하여 해당 정점의 가우션 곡률 및 평균 곡률을 다시 계산하는 제3 단계와; 상기 제3 단계에서 구한 물체의 정점 위치에 따라서 정점별로 정점의 노멀벡터인 노멀값을 다시 계산하는 제4 단계와; 물체의 정점 위치는 변경시키지 않고 제4 단계에서 계산된 노멀값만을 적용하여 툰 쉐이딩을 적용하여 렌더링을 수행하는 제5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물체의 모양에 따른 카툰 렌더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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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2 단계에서 추출된 매개변수는 상기 가우션 곡률의 경우의 한 정점에 대해 위치를 다시 계산할지에 대한 범위를 정하는 가우션 곡률의 임계값과 상기 가우션 곡률에 대해 어느 정도로 확장할 것인지를 결정하는 가우션 곡률의 반영 비율을 매개변수로 정하고 상기 평균 곡률의 경우 평균 곡률의 임계값과 평균 곡률의 반영 비율을 매개변수로 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물체의 모양에 따른 카툰 렌더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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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제3 단계는, 상기 각 정점별로 상기 제1 단계에서 구한 가우션 곡률 및 상기 평균 곡률 값을 가지고 상기 제2 단계의 매개변수의 임계값에 따라 상기 각 정점별로 물체의 정점 위치를 다시 계산할지의 여부를 정하여 임계값 안에 들면 해당 반영 비율을 가지고 정점 V의 위치를 다음의 수학식에 의해 다시 계산하되, V(Position)' = V(Position) + V(Normal) * V(Curvature) * Curvature_Rate여기서, V(Position)'는 정점의 변경된 위치, V(Position)은 정점의 변경전 위치, V(Normal)은 정점의 변경전 노멀값, V(Curvature)는 정점에서 해당 곡률, Curvature_Rate는 현재 투플의 반영 비율 등을 각각 나타내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물체의 모양에 따른 카툰 렌더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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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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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4 단계는, 삼각형 메쉬를 기준으로 하여 각각의 삼각형 면별로 노멀값을 구하고, 하나의 정점에 대해 이웃하는 면들의 노멀값의 평균으로 정점의 노멀값을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물체의 모양에 따른 카툰 렌더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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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 또는 제4항에 있어서, 상기 제5 단계는, 상기 제4 단계에서 구한 노멀값을 대입하여 상기 정점의 색깔을 결정지어 기하학적인 모양에 따라 다시 조정된 노멀값으로 쉐이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물체의 모양에 따른 카툰 렌더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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