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커널모드의 네트워크 드라이버 단에서 응용 프로그램으로부터 전달된 패킷을 가로채는 NDIS(Network Driver Interface Specification) 훅 드라이버와,유저모드에 위치하며 상기 가로챈 패킷에 대한 네트워크 에뮬레이션을 수행하고 에뮬레이션된 패킷을 상기 NDIS 훅 드라이버로 전달하는 에뮬레이션 모듈을 포함하는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시스템
|
2 |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에뮬레이션 모듈은,가상의 네트워크 토폴로지 구성을 통해 멀티노드 환경의 네트워크 특성을 에뮬레이션하는 에뮬레이션 코어와,가로챈 상기 패킷이 에뮬레이션해야 할 패킷인지를 판단하여 에뮬레이션해야 할 패킷의 경우 상기 에뮬레이션 코어로 전송하고 에뮬레이션해야 할 패킷이 아닌 경우 상기 NDIS 훅 드라이버로 반환하는 필터를 포함하는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시스템
|
3 |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에뮬레이션 모듈은, 상기 가로챈 패킷을 플로우 별로 구분하는 플로우 분류기와,플로우 별로 구분된 상기 가로챈 패킷을 각각 저장하는 다수의 실제 패킷 큐와,상기 가로챈 패킷에 대응하는 가상 패킷을 저장하는 가상 패킷 큐와,상기 가상 패킷을 전달하는 다수의 가상 노드를 포함하는 가상 네트워크와,상기 가상 네트워크 상의 목적지 노드에 도착한 상기 가상 패킷에 대응하는 상기 가로챈 패킷을 상기 NDIS 훅 드라이버로 전달하는 패킷 발송기를 포함하는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시스템
|
4 |
4
제3항에 있어서, 상기 플로우 분류기는,가로챈 상기 패킷이 에뮬레이션해야 할 패킷인지를 판단하여 에뮬레이션해야 할 패킷이 아닌 경우 상기 NDIS 훅 드라이버로 반환하는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시스템
|
5 |
5
제3항에 있어서, 상기 실제 패킷 큐는,순환 큐로 구현되는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시스템
|
6 |
6
제3항에 있어서, 상기 가상 패킷은,상기 가로챈 패킷에 대한 저장 위치 참조값을 갖는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시스템
|
7 |
7
제3항에 있어서, 상기 가상 패킷 큐는,더블 버퍼 구조로 구현되는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시스템
|
8 |
8
제3항에 있어서, 상기 가상 노드는, 각각 라우팅 테이블을 가지고 있는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시스템
|
9 |
9
제7항에 있어서, 상기 가상 네트워크는,상기 가상 패킷 큐로부터 상기 가상 패킷을 읽어와서 상기 가상 패킷에 지정된 시작 노드로 이동시키고, 상기 각 가상 노드에서는 해당 노드의 상기 라우팅 테이블 값에 근거하여 상기 가상 패킷에 지정된 목적지 노드의 주소에 따라 다음 가상 노드로 상기 가상 패킷을 전달하는 실시간 라우팅 방법을 사용하는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시스템
|
10 |
10
제3항에 있어서, 상기 패킷 발송기는,가상 네트워크에서 손실된 가상 패킷을 참조하는 상기 가로챈 패킷은 전달하지 않고 제거하는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시스템
|
11 |
11
유저 모드의 응용 프로그램으로부터 커널 모드의 네트워크 드라이버로 전달된 패킷을 가로채는 단계와,가로챈 상기 패킷을 유저 모드의 가상 네트워크에서 에뮬레이션하는 단계와,에뮬레이션된 상기 패킷을 상기 네트워크 드라이버로 반환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방법
|
12 |
12
제11항에서,상기 에뮬레이션하는 단계는,상기 가로챈 패킷이 에뮬레이션해야 할 패킷인지를 판단하는 단계와,상기 판단하는 단계에서 에뮬레이션해야 할 패킷으로 판단될 경우 유저 모드의 가상 네트워크에서 에뮬레이션하는 단계와,상기 판단하는 단계에서 에뮬레이션해야 할 패킷이 아닌 것으로 판단될 경우 상기 가로챈 패킷을 상기 네트워크 드라이버로 반환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방법
|
13 |
13
제11항에 있어서, 상기 에뮬레이션하는 단계는, 상기 가로챈 패킷을 플로우 별로 구분하여 다수의 실제 패킷 큐에 각각 저장하는 단계와,상기 가로챈 패킷에 대응하는 가상 패킷을 생성하여 가상 패킷 큐에 저장하는 단계와,상기 가상 패킷을 다수의 가상 노드를 포함하는 상기 가상 네트워크에서 에뮬레이션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방법
|
14 |
14
제13항에 있어서, 상기 실제 패킷 큐에 저장하는 단계는,상기 가로챈 패킷을 플로우 별로 구분하여 에뮬레이션이 필요없는 패킷으로 판단될 경우 상기 가로챈 패킷을 상기 네트워크 드라이버로 반환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방법
|
15 |
15
삭제
|
16 |
16
삭제
|
17 |
17
삭제
|
18 |
18
삭제
|
19 |
19
삭제
|
20 |
20
삭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