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SMMD 기반 유비쿼터스 홈 미디어 서비스 장치에 있어서,외부의 ne-미디어 제공 서버로부터 ne-미디어를 제공받기 위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수단;상기 제공받은 ne-미디어를 실감정보 재생용 소프트웨어 데이터, 미디어, 동기화 및 제어 정보, 위치정보로 분리하기 위한 ne-미디어 처리 수단;주변의 디바이스 정보를 수집하여 연동할 디바이스 그룹을 생성하고, 상기 분리된 ne-미디어의 동기화 정보를 이용하여 미디어와 주변 디바이스 간의 동기화 신호를 생성한 후 ne-미디어에 기록하기 위한 디바이스 제어 및 동기화 수단;상기 디바이스 제어 및 동기화 수단으로부터의 ne-미디어를 주변 디바이스로 전송하기 위한 네트워크 관리 수단; 및상기 ne-미디어를 전송받은 주변 디바이스와 동기를 맞춰 상기 ne-미디어 처리 수단에서 분리한 미디어를 재생하기 위한 ne-미디어 재현 수단을 포함하는 SMMD 기반 유비쿼터스 홈 미디어 서비스 장치
|
2 |
2
제 1 항에 있어서,센서 정보, 디바이스의 프로파일, 사용자 프로파일, ne-미디어를 저장하기 위한 데이터베이스;상기 디바이스 제어 및 동기화 수단이 주변 디바이스 정보를 수집하는데 이용되는 센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센서 관리 수단;상기 디바이스 제어 및 동기화 수단이 수집한 디바이스 중에서 특정 디바이스를 선택하여 디바이스 그룹을 생성하는데 이용되는 추론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상황 인지 및 처리 수단; 및주변 디바이스의 ne-미디어 재현을 위한 자원이 부족한 경우 자원을 할당하기 위한 자원 공유 관리 수단을 더 포함하는 SMMD 기반 유비쿼터스 홈 미디어 서비스 장치
|
3 |
3
제 1 항 또는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ne-미디어 제공 서버는,오디오와 비디오와 텍스트로 구성된 미디어의 내용을 분석하여 분석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특정 디바이스가 특정한 시간 동안 연동되도록 디바이스의 동작 타이밍, 파라메타(설정값), 제어값을 생성하여 디바이스 정보와 함께 ne-미디어에 기록하되, 미디어와 연동될 사용자 주변의 디바이스 'Location' 레이어를 0(reserve 상태)으로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SMMD 기반 유비쿼터스 홈 미디어 서비스 장치
|
4 |
4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디바이스는,SMMD 기반 유비쿼터스 홈 미디어 서비스 장치와 세션을 유지하면서 ne-미디어를 전달받음에 따라 인증을 수행하고, 인증이 정상적으로 처리된 경우 ne-미디어를 재현하기 위한 자원을 확보하고, 디바이스 Self-Organizer를 통해 SMMD 기반 유비쿼터스 홈 미디어 서비스 장치와의 협업을 위한 최적의 상태로 디바이스를 세팅하며 프로세스 스케줄러를 이용하여 디바이스 실행 순서를 설정하고 재생기에서 이를 재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SMMD 기반 유비쿼터스 홈 미디어 서비스 장치
|
5 |
5
제 4 항에 있어서,상기 ne-미디어는,메타데이터뿐만 아니라 실감 정보를 재생하기 위한 소프트웨어 및 디바이스 제어를 위한 소프트웨어가 저장되는 데이터 레이어;오디오, 비디오, 텍스트로 구성된 미디어뿐만이 아니라 객체형 미디어, 체험형 미디어, 실감형 미디어가 저장되는 미디어 레이어;ne-미디어를 실감 있게 재현하기 위한 디바이스의 제어 정보 및 동기화 정보가 기록되는 동기화 및 제어 레이어;ne-미디어에 의해 동작할 수 있는 디바이스 정보(ID)가 기록되는 위치 레이어; 및ne-미디어 전송을 위한 프로토콜 및 ne-미디어 재현을 위한 환경정보가 기록되는 베이스 레이어를 포함하는 SMMD 기반 유비쿼터스 홈 미디어 서비스 장치
|
6 |
6
SMMD 기반 유비쿼터스 홈 미디어 서비스 방법에 있어서,사용자 인터페이스 수단이 외부의 ne-미디어 제공 서버로부터 ne-미디어를 제공받는 단계;ne-미디어 처리 수단이 상기 제공받은 ne-미디어를 실감정보 재생용 소프트웨어 데이터, 미디어, 동기화 및 제어 정보, 위치정보로 분리하는 단계;디바이스 제어 및 동기화 수단이 주변의 디바이스 정보를 수집하여 연동할 디바이스 그룹을 생성하고, 상기 분리한 ne-미디어의 동기화 정보를 이용하여 미디어와 주변 디바이스 간의 동기화 신호를 생성한 후 ne-미디어에 기록하는 단계;네트워크 관리 수단이 상기 디바이스 간의 동기화 신호가 기록된 ne-미디어를 주변 디바이스로 전송하는 단계; 및상기 ne-미디어를 전송받은 주변 디바이스와 동기를 맞춰 ne-미디어 재현 수단이 미디어를 재생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SMMD 기반 유비쿼터스 홈 미디어 서비스 방법
|
7 |
7
제 6 항에 있어서,상기 디바이스가 전송받은 ne-미디어 재현을 위한 자원이 부족할 경우 자원 공유 관리 수단이 자원을 공유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SMMD 기반 유비쿼터스 홈 미디어 서비스 방법
|
8 |
8
제 6 항 또는 제 7 항에 있어서,상기 ne-미디어는,메타데이터뿐만 아니라 실감 정보를 재생하기 위한 소프트웨어 및 디바이스 제어를 위한 소프트웨어가 저장되는 데이터 레이어;오디오, 비디오, 텍스트로 구성된 미디어뿐만이 아니라 객체형 미디어, 체험형 미디어, 실감형 미디어가 저장되는 미디어 레이어;ne-미디어를 실감 있게 재현하기 위한 디바이스의 제어 정보 및 동기화 정보가 기록되는 동기화 및 제어 레이어;ne-미디어에 의해 동작할 수 있는 디바이스 정보(ID)가 기록되는 위치 레이어; 및ne-미디어 전송을 위한 프로토콜 및 ne-미디어 재현을 위한 환경정보가 기록되는 베이스 레이어를 포함하는 것을 SMMD 기반 유비쿼터스 홈 미디어 서비스 방법
|
9 |
9
SMMD 기반 유비쿼터스 홈 미디어 서비스 시스템에 있어서,오디오와 비디오와 텍스트로 구성된 미디어의 내용을 분석하고 분석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특정 디바이스가 특정한 시간 동안 연동되도록 디바이스의 동작 타이밍, 파라메타(설정값), 제어값을 생성하여 디바이스 정보와 함께 ne-미디어에 기록하여 ne-미디어를 생성하기 위한 ne-미디어 제공 서버;상기 ne-미디어 제공 서버에서 생성한 ne-미디어를 실감정보 재생용 소프트웨어 데이터, 미디어, 동기화 및 제어 정보 및 위치정보로 분리하고, 주변의 디바이스 정보를 수집하여 연동할 디바이스 그룹을 생성하고, 상기 분리된 ne-미디어의 동기화 정보를 이용하여 미디어와 디바이스 간의 동기화 신호를 생성한 후 ne-미디어에 기록하며, 해당 디바이스와 동기를 맞춰 ne-미디어를 재현하기 위한 홈 미디어 서비스 장치; 및상기 홈 미디어 서비스 장치와 세션을 유지하면서 ne-미디어를 전달받음에 따라 인증을 수행하고, 인증이 정상적으로 처리된 경우 ne-미디어를 재현하기 위한 자원을 확보하며, 상기 홈 미디어 서비스 장치와의 협업을 위한 최적의 상태로 디바이스를 세팅한 후 실행 순서에 따라 재생하기 위한 적어도 하나의 상기 디바이스를 포함하는 SMMD 기반 유비쿼터스 홈 미디어 서비스 시스템
|
10 |
10
제 9 항에 있어서,상기 ne-미디어는,메타데이터뿐만 아니라 실감 정보를 재생하기 위한 소프트웨어 및 디바이스 제어를 위한 소프트웨어가 저장되는 데이터 레이어;오디오, 비디오, 텍스트로 구성된 미디어뿐만이 아니라 객체형 미디어, 체험형 미디어, 실감형 미디어가 저장되는 미디어 레이어;ne-미디어를 실감 있게 재현하기 위한 디바이스의 제어 정보 및 동기화 정보가 기록되는 동기화 및 제어 레이어;ne-미디어에 의해 동작할 수 있는 디바이스 정보(ID)가 기록되는 위치 레이어; 및ne-미디어 전송을 위한 프로토콜 및 ne-미디어 재현을 위한 환경정보가 기록되는 베이스 레이어를 포함하는 SMMD 기반 유비쿼터스 홈 미디어 서비스 시스템
|
11 |
11
SMMD 기반 유비쿼터스 홈 미디어 서비스 방법에 있어서,ne-미디어 제공 서버가 오디오와 비디오와 텍스트로 구성된 미디어의 내용을 분석하고 분석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특정 디바이스가 특정한 시간 동안 연동되도록 디바이스의 동작 타이밍, 파라메타(설정값), 제어값을 생성하여 디바이스 정보와 함께 ne-미디어에 기록하여 ne-미디어를 생성하는 단계;홈 미디어 서비스 장치가 상기 생성한 ne-미디어를 실감정보 재생용 소프트웨어 데이터, 미디어, 동기화 및 제어 정보 및 위치정보로 분리하고, 주변의 디바이스 정보를 수집하여 연동할 디바이스 그룹을 생성하고, 상기 분리된 ne-미디어의 동기화 정보를 이용하여 미디어와 디바이스 간의 동기화 신호를 생성한 후 ne-미디어에 기록하며, 해당 디바이스와 동기를 맞춰 ne-미디어를 재현하는 단계; 및적어도 하나의 상기 디바이스가 상기 홈 미디어 서비스 장치와 세션을 유지하면서 ne-미디어를 전달받음에 따라 인증을 수행하고, 인증이 정상적으로 처리된 경우 ne-미디어를 재현하기 위한 자원을 확보하며, 상기 홈 미디어 서비스 장치와의 협업을 위한 최적의 상태로 디바이스를 세팅한 후 실행 순서에 따라 재생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SMMD 기반 유비쿼터스 홈 미디어 서비스 방법
|
12 |
12
제 11 항에 있어서,상기 ne-미디어는,메타데이터뿐만 아니라 실감 정보를 재생하기 위한 소프트웨어 및 디바이스 제어를 위한 소프트웨어가 저장되는 데이터 레이어;오디오, 비디오, 텍스트로 구성된 미디어뿐만이 아니라 객체형 미디어, 체험형 미디어, 실감형 미디어가 저장되는 미디어 레이어;ne-미디어를 실감 있게 재현하기 위한 디바이스의 제어 정보 및 동기화 정보가 기록되는 동기화 및 제어 레이어;ne-미디어에 의해 동작할 수 있는 디바이스 정보(ID)가 기록되는 위치 레이어; 및ne-미디어 전송을 위한 프로토콜 및 ne-미디어 재현을 위한 환경정보가 기록되는 베이스 레이어를 포함하는 SMMD 기반 유비쿼터스 홈 미디어 서비스 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