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디지털 만화책 제작 장치로서,
실사 사진의 이미지 데이터를 입력받아 수집하는 이미지 수집부와,
상기 이미지 수집부로부터 수집된 실사 이미지 데이터에 대해 이미지 추상화와 외곽선 생성을 포함한 랜더링 처리를 수행하여 만화화된 이미지로 생성하는 카투닝 처리부와,
만화 페이지내 여러 가지 형태의 만화 프레임을 작성하고, 상기 카투닝 처리부를 통해 만화화된 이미지에 만화적 요소를 부가하여 각 만화 프레임에 맞게 크기 조정 및 배치를 수행하는 스타일링부
를 포함하는 디지털 만화책 제작 장치
|
2 |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카투닝 처리부에서의 이미지 추상화는,
상기 실사 이미지 데이터에 대해 실사 이미지를 간략화하고, 색상을 단순화시키는 것임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만화책 제작 장치
|
3 |
3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이미지 추상화는,
Bilateral filter와 Mean-shift segmentation 방법을 이용하여 수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만화책 제작 장치
|
4 |
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카투닝 처리부에서의 외곽선 생성은,
Laplacian filter와 Canny edge detection 방법을 이용하여 상기 이미지 추상화 처리된 이미지의 테두리에 외곽선을 생성시키는 것임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만화책 제작 장치
|
5 |
5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실사 사진의 이미지 데이터는,
디지털 카메라로 직접 촬영한 사진 또는 2D 기반 영화나 드라마의 주요장면을 캡춰한 실사 사진의 이미지 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만화책 제작 장치
|
6 |
6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만화적 요소는,
상기 만화화된 이미지에 삽입되는 말풍선, 배경, 글자 또는 움직임 흔적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만화책 제작 장치
|
7 |
7
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말풍선은,
상기 만화화된 이미지상 인물 들의 대사 또는 감정을 표현하기 위한 공간으로, 특징점 기반의 레이블 배치 방식과 QLayout 평가 함수를 사용하는 휴리스틱 기법을 이용하여 대사 순서에 맞제 자동으로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만화책 제작 장치
|
8 |
8
(a)실사 사진의 이미지 데이터를 수집하는 단계와,
(b)상기 실사 이미지 데이터에 대해 카투닝 처리를 수행하여 만화화된 이미지를 생성시키는 단계와,
(c)상기 만화화된 이미지에 대해 스타일링 처리를 수행하여 만화 페이지를 완성시키는 단계
를 포함하는 디지털 만화책 제작방법
|
9 |
9
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b)단계는,
(b1)상기 실사 이미지 데이터에 대해 데이터를 간략화하고, 색상을 단순화시키는 추상화 처리를 수행하는 단계와
(b2)상기 추상화 처리된 이미지 데이터의 테두리에 만화적 이미지를 위한 외곽선을 생성시키는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만화책 제작방법
|
10 |
10
제 9 항에 있어서,
상기 (b1)단계에서, 이미지 추상화는,
Bilateral filter와 Mean-shift segmentation 방법을 이용하여 수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만화책 제작방법
|
11 |
11
제 9 항에 있어서,
상기 (b1)단계에서, 이미지 외곽선 생성은,
Laplacian filter와 Canny edge detection 방법을 이용하여 수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만화책 제작방법
|
12 |
12
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c)단계는,
(c1)만화 페이지내 여러 가지 형태의 만화 프레임을 작성하는 단계와,
(c2)상기 만화화된 이미지를 각 만화 프레임에 맞게 조정 및 배치시키는 단계와,
(c3)상기 조정 및 배치된 만화화된 이미지에 만화적 요소를 삽입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만화책 제작방법
|
13 |
13
제 12 항에 있어서,
상기 만화적 요소는,
상기 만화화된 이미지에 삽입되는 말풍선, 배경, 글자 또는 움직임 흔적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만화책 제작방법
|
14 |
14
제 13 항에 있어서,
상기 말풍선은,
상기 만화화된 이미지상 인물 들의 대사 또는 감정을 표현하기 위한 공간으로, 특징점 기반의 레이블 배치 방식과 QLayout 평가 함수를 사용하는 휴리스틱 기법을 이용하여 대사 순서에 맞제 자동으로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만화책 제작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