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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차원 물체의 폴리곤에서 에지 리스트를 추출하고, 상기 추출된 에지 리스트와 카메라의 위치 정보를 이용하여 컨투어 라인을 생성하는 컨투어 라인 생성부와,
상기 추출된 에지 리스트를 그룹화시키고, 상기 각 그룹을 하나의 라인으로 각각 설정한 후 상기 설정된 각 라인을 변형시켜 상기 각 그룹별 스타일 라인을 생성하는 스타일 라인 생성부와,
상기 생성된 각 그룹별 스타일 라인을 상기 각 그룹에 대응되는 컨투어 라인의 내부와 외부에 삽입하여 라인 스타일을 표현하는 효과 처리부
를 포함하는 스타일 라인을 이용한 효과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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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스타일 라인 생성부는, 상기 에지 리스트에서 이웃하는 에지끼리의 곡률 정보를 이용하여 그룹화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타일 라인을 이용한 효과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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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스타일 라인 생성부는, 상기 각 그룹별 에지 리스트에서 복수의 컨트롤 포인트를 각각 설정한 후 상기 컨트롤 포인트를 이용하여 상기 각 그룹별 스타일 라인을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타일 라인을 이용한 효과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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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컨트롤 포인트는, 상기 컨투어 라인의 양끝점과 중간점으로 이루어진 3점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타일 라인을 이용한 효과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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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스타일 라인 생성부는, 상기 3점의 컨트롤 포인트를 기준으로 상기 양끝점의 곡률을 반영하여 상기 스타일 라인을 형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타일 라인을 이용한 효과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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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스타일 라인 생성부는, 상기 스타일 라인의 개수 및 길이를 설정할 수 있는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상기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의해 설정된 개수 및 길이에 의거하여 상기 스타일 라인을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타일 라인을 이용한 효과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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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효과 처리부는,
상기 각 그룹에서 각 점의 위치 정보와 라이트 위치를 토대로 위치별 곡률값과 명암을 결정하여 상기 효과 처리부에 제공하는 수단
을 더 포함하는 스타일 라인을 이용한 효과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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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효과 처리부는, 상기 곡률값이 기 설정된 값 보다 크거나 상기 명암이 상대적으로 어두운 영역의 위치에 스타일 라인을 증가시키고, 그렇지 않은 위치에 하나 혹은 두 개의 스타일 라인을 삽입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타일 라인을 이용한 효과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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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효과 처리부는,
상기 생성된 스타일 라인을 상기 컨투어 라인의 기준으로 내부에 삽입하는 내부 효과 처리부와,
상기 생성된 스타일 라인을 상기 컨투어 라인의 기준으로 외부에 삽입하는 것을 외부 효과 처리부
를 포함하는 스타일 라인을 이용한 효과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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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제 9 항에 있어서,
상기 내부 효과 처리부는, 상기 컨투어 라인 내 에지들의 합 값을 최대값으로 설정한 후 상기 최대 값 내의 랜덤한 길이를 갖는 하나 혹은 복수의 스타일 라인을 이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타일 라인을 이용한 효과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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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0 항에 있어서,
상기 내부 효과 처리부는, 상기 물체에서 상대적으로 어두운 영역과 밝은 영역으로 구분하여 상기 랜덤한 길이를 갖는 스타일 라인을 삽입하여 라인 스타일을 표현하되, 상기 밝은 영역에는 빛의 양에 따라 상기 랜덤한 길이를 갖는 스타일 라인을 하나 삽입하고, 상기 어두운 영역에는 복수의 상기 랜덤한 길이를 갖는 스타일 라인을 삽입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타일 라인을 이용한 효과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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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1 항에 있어서,
상기 내부 효과 처리부는, 상기 랜덤한 길이를 갖는 스타일 라인을 상기 에지 그룹의 시작점을 기준으로 이루는 각도가 기 설정된 각도로 기울어지도록 표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타일 라인을 이용한 효과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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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제 9 항에 있어서,
상기 외부 효과 처리부는, 상기 스타일 라인의 컨트롤 포인트를 재조정하여 복수개의 스타일 라인을 생성한 후 이를 상기 컨투어 라인의 외부에 삽입시켜 렌더링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타일 라인을 이용한 효과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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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3 항에 있어서,
상기 삽입되는 스타일 라인과 상기 컨투어 라인이 이루는 각이 170도에서 180도이면, 상기 컨투어 라인을 노말 방향으로 기 설정된 만큼 이동시켜 렌더링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타일 라인을 이용한 효과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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