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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델링된 객체를 이용하여 영상의 씬을 구성하고 애니메이션 작업을 수행하는 도중 인코딩에 필요한 정보를 추출하는 정보 추출부와,
상기 영상의 씬 구성 및 애니메이션 작업을 거친 객체를 렌더링하여 압축되지 않은 영상 시퀀스를 출력하는 렌더링부와,
상기 정보 추출부에서 추출된 정보를 토대로 상기 렌더링부에서 출력되는 영상 시퀀스를 인코딩하여 압축된 비트스트림을 생성하는 인코딩부
를 포함하는 영상 압축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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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인코딩부는, 상기 정보 추출부에서 추출된 정보를 상기 압축된 비트스트림의 포맷에 맞춰서 변환하고, 상기 변환된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렌더링부에서 출력되는 영상 시퀀스를 인코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상 압축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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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정보 추출부는, 상기 객체의 윤곽선 정보, 상기 객체의 씬 구성 정보, 상기 객체의 움직임 정보 및 상기 객체의 조명 기반 렌더링 정보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을 상기 인코딩에 필요한 정보로 추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상 압축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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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인코딩부는,
상기 객체의 윤곽선 정보 및 씬 구성 정보를 상기 압축된 비트스트림의 포맷에 맞게 변환하는 씬 구성 및 윤곽선 정보 생성부와,
상기 객체의 움직임 정보를 상기 압축된 비트스트림의 포맷에 맞게 변환하여 모션 벡터를 생성하는 모션 벡터 생성부와,
상기 객체의 조명 기반 렌더링 정보를 토대로 상기 영상 시퀀스에 대응되는 영상을 여러개의 블록으로 분할한 후 상기 블록별로 비트 수를 결정하는 레이트 제어부를 포함하며,
상기 씬 구성 및 윤곽선 정보 생성부, 모션 벡터 생성부 및 레이트 제어부에서 출력되는 정보를 선택적으로 적용하여 상기 영상 시퀀스에 대한 인코딩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상 압축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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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씬 구성 및 윤곽선 정보 생성부는, 상기 객체의 윤곽선 정보 및 상기 객체의 씬 구성 정보를 이용하여 영상 분할과 씬 구성을 위한 BIFS를 구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상 압축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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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객체의 조명 기반 렌더링 정보는, 씬별 조명의 위치와 특성, 조명에 의해 반사되는 위치 및 조명에 관련된 렌더링 파라메터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상 압축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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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a) 모델링된 객체를 이용하여 영상의 씬을 구성하고 애니메이션 작업을 수행하는 도중 인코딩에 필요한 정보를 추출하는 단계와,
(b) 상기 영상의 씬 구성 및 애니메이션 작업을 거친 객체를 렌더링하여 압축되지 않은 영상 시퀀스를 생성하는 단계와,
(c) 추출된 상기 인코딩에 필요한 정보를 토대로 상기 영상 시퀀스를 인코딩하여 압축된 비트스트림을 생성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영상 압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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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c) 단계는,
상기 추출된 상기 인코딩에 필요한 정보를 상기 압축된 비트스트림의 포맷에 맞춰서 변환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며,
상기 변환하는 단계에 의한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영상 시퀀스를 인코딩하여 상기 압축된 비트스트림을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상 압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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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인코딩에 필요한 정보는, 상기 객체의 윤곽선 정보, 상기 객체의 씬 구성 정보, 상기 객체의 움직임 정보 및 상기 객체의 조명 기반 렌더링 정보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상 압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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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제 9 항에 있어서,
상기 (c) 단계는,
(c-1) 상기 객체의 윤곽선 정보 및 상기 객체의 씬 구성 정보를 상기 압축된 비트스트림의 포맷에 맞게 변환하는 단계와,
(c-2) 상기 객체의 움직임 정보를 상기 압축된 비트스트림의 포맷에 맞게 변환하여 모션 벡터를 생성하는 단계와,
(c-3) 상기 객체의 조명 기반 렌더링 정보를 토대로 상기 영상 시퀀스에 대응되는 영상을 여러 개의 블록으로 나누며, 상기 블록별로 비트 수를 결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며,
상기 (c-1), (c-2) 및 (c-3)에서 출력되는 정보를 선택적으로 적용하여 상기 영상 시퀀스에 대한 인코딩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상 압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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