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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수의 공간 영역과 복수의 부반송파에 대해서 복수의 방송 채널 심볼을 주파수 공간 블록 코딩하여 복수의 코딩된 심볼을 생성하는 단계;상기 복수의 공간 영역에 각각 대응하는 복수의 프리코딩 벡터를 상기 복수의 코딩된 심볼에 적용하여 복수의 안테나에 각각 대응하는 복수의 제1 심볼 그룹을 생성하는 단계;상기 복수의 부반송파를 사용하여 상기 복수의 안테나의 각각을 통해 상기 복수의 제1 심볼 그룹의 각각을 전송하는 단계; 및복수의 동기 채널 심볼에 대응하는 복수의 제2 심볼 그룹을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복수의 동기 채널 심볼은 상기 복수의 안테나의 개수에 대한 일부 정보를 포함하고,상기 복수의 방송 채널 심볼은 상기 복수의 안테나의 개수에 대한 나머지 정보를 포함하는 신호 전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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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제2 심볼 그룹을 전송하는 단계는,상기 복수의 동기 채널 심볼에 주파수 스위칭 전송 다이버시티를 적용하는 단계;상기 복수의 동기 채널 심볼에 상기 복수의 프리코딩 벡터를 적용하여 복수의 안테나에 각각 대응하는 상기 복수의 제2 심볼 그룹을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복수의 부반송파를 사용하여 상기 복수의 안테나의 각각을 통해 상기 복수의 제2 심볼 그룹의 각각을 전송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신호 전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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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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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제2 심볼 그룹의 각각을 전송하는 단계는상기 복수의 제1 심볼 그룹이 배치된 심볼 구간과 인접한 심볼 구간을 통해 상기 복수의 제2 심볼 그룹을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신호 전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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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프리코딩 벡터는 전송 시간 구간에 따라 변하는 신호 전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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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프리코딩 벡터는 서로 직교하는 신호 전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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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프리코딩 벡터는 프리코딩 벡터 그룹의 인덱스에 따라 변하지 않고,상기 복수의 프리코딩 벡터는 섹터 인덱스에 따라 변하지 않는 신호 전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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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제7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제1 심볼 그룹을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섹터 인덱스에 따라 변하는 계수를 상기 상기 복수의 코딩된 심볼에 적용하여 상기 복수의 제1 심볼 그룹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신호 전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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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제2 심볼 그룹을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계수를 상기 상기 복수의 동기 채널 심볼에 적용하여 상기 복수의 제2 심볼 그룹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신호 전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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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테나의 개수에 대한 일부 정보를 가지고 적어도 하나의 동기 채널 심볼을 생성하는 단계;상기 안테나의 개수에 대한 나머지 정보를 가지고 적어도 하나의 방송 채널 심볼을 생성하는 단계;상기 적어도 하나의 동기 채널 심볼을 하향링크 프레임의 제1 심볼 구간에 배치하는 단계;상기 적어도 하나의 방송 채널 심볼을 상기 하향링크 프레임의 제2 심볼 구간에 배치하는 단계; 및상기 하향링크 프레임을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제2 심볼 구간은 상기 제1 심볼 구간에 인접한 안테나 정보 전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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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상기 일부 정보는 상기 안테나의 개수가 한 개인지를 나타내는 안테나 정보 전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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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기 채널을 복조하는 단계;상기 복조된 동기 채널로부터 기지국의 안테나의 개수에 대한 제1 정보를 추출하는 단계;상기 제1 정보를 가지고 상기 동기 채널에 인접한 방송 채널을 복조하는 단계;상기 복조된 방송 채널로부터 상기 기지국의 안테나의 개수에 대한 제2 정보를 추출하는 단계; 및상기 제1 정보와 상기 제2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기지국의 안테나의 개수를 추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안테나 개수 추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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