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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검출을 위한 네트워크 운영 방법 및 그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084657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차량 검출을 위한 네트워크 운영 방법 및 그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서는 차량 검출 장치들로부터 제공되는 정보들을 토대로 각 차량 검출 장치들을 복수의 그룹으로 분류하고, 상기 정보들을 토대로 각 그룹별로 해당 차량 검출 장치들의 구성 요소를 활성화시키거나 비활성화시키는 제어 정보를 설정하고, 각 차량 검출 장치들이 정보를 송신하는 신호의 전력을 설정한다. 텔레매틱스, 차량검출, 활성화제어, 송신전력설정
Int. CL H04W 84/18 (2009.01) H04L 12/24 (2006.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080131840 (2008.12.23)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116902-0000 (2012.02.08)
공개번호/일자 10-2010-0073227 (2010.07.0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030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8.12.23)
심사청구항수 1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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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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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정숙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임재한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김경태 대한민국 강원도 춘천
4 장병태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5 최정단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6 김도현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7 유재준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8 성경복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동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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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팬코리아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역삼***빌딩 (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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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원통신 주식회사 충청남도 논산시
2 주식회사 이큐브랩 서울특별시 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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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12.23 수리 (Accepted) 1-1-2008-0881420-16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8.04 수리 (Accepted) 4-1-2009-5150899-36
3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0.09.13 수리 (Accepted) 1-1-2010-0593791-65
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01.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061391-43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2 수리 (Accepted) 4-1-2015-0006137-4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도로 상에 설치되어 차량을 검출하는 차량 검출 장치들 사이에 센서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시스템에서, 도로 상에 설치된 교통 신호 제어기와 연계하여 상기 차량 검출 장치들을 제어하는 네트워크 운영 방법에서,상기 시스템이 상기 센서 네트워크를 형성한 차량 검출 장치들을 복수의 그룹으로 분류하는 단계;상기 시스템이 상기 교통 신호 제어기로부터 제공되는 교통 신호 정보를 토대로 현재의 신호 상태를 판별하는 단계;상기 시스템이, 판별된 교통 신호 제어기의 현재 신호 상태, 그리고 각 그룹의 차량 검출 장치들로부터 제공되는 차량 진출입 정보들을 토대로, 각 그룹별로 차량 검출 장치가 차량을 검출하는 센싱 동작을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시키는 제1 활성화 제어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시스템이, 각 그룹별로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를 나타내는 명령 코드 및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되는 시작 시점 및 지속 시간을 포함하는 제1 활성화 제어 정보를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네트워크 운영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분류하는 단계는각 차량 검출 장치가 설치된 도로의 특성, 각 차량 검출 장치가 설치된 위치, 각 차량 검출 장치가 설치된 도로의 차량 진출입 정보 및 교통량을 토대로, 차량 검출 장치들을 소정의 그룹들로 분류하는 네트워크 운영 방법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분류하는 단계는소정 도로에 설치된 차량 검출 장치들을 각 차로의 차량 진행 방향을 고려한 차선별로 나누고, 동일 진행 방향의 차선별로 해당 차량 검출 장치들을 복수의 그룹들로 나누는, 네트워크 운영 방법
4 4
제2항에 있어서소정 도로에 설치된 차량 검출 장치들을 시간대별로 서로 다른 방법으로 그룹화하고, 그룹화를 수행할 때마다 그룹화에 따른 정보를 각 차량 검출 장치로 전송하는, 네트워크 운영 방법
5 5
제2항에 있어서상기 각 그룹들의 개수는 교통량에 반비례하는, 네트워크 운영 방법
6 6
제2항 내지 제5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차량 검출 장치들이 교차로 진입로의 차량 검출 구간에 설치되어 있고 교통량이 설정값보다 많은 경우에, 상기 분류하는 단계는상기 차량 검출 구간 중 상기 교차로에서 가장 가까운 정지선에 대응하는 검출 구간에 위치된 차량 검출 장치들과, 상기 교차로에서 가장 먼 검출 구간에 위치된 차량 검출 장치들을 각각 제1 및 제2 그룹으로 그룹화하는 단계;상기 차량 검출 구간에 있는 차량 검출 장치들 중 제1 및 제2 그룹에 포함되는 차량 검출 장치들을 제외한 나머지 차량 검출 장치들을 그룹화를 위한 설정 개수에 따라 묶어서 복수의 그룹들로 그룹화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네트워크 운영 방법
7 7
제2항 내지 제5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차량 검출 장치들이 교차로 진입로의 차량 검출 구간에 설치되어 있고 교통량이 설정값보다 적은 경우에, 상기 분류하는 단계는상기 차량 검출 구간 중 상기 교차로에서 가장 가까운 정지선에 대응하는 검출 구간에 위치된 차량 검출 장치들과, 상기 교차로에서 가장 먼 검출 구간에 위치된 차량 검출 장치들을 그룹화를 위한 설정 개수로 묶어서 각각 제1 및 제2 그룹으로 그룹화하는 단계; 및상기 차량 검출 구간에 있는 차량 검출 장치들 중 제1 및 제2 그룹에 포함되는 차량 검출 장치들을 제외한 나머지 차량 검출 장치들을 모두 묶어서 하나의 그룹으로 형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네트워크 운영 방법
8 8
제2항 내지 제5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차량 검출 장치들이 단일 방향 도로의 차량 검출 구간에 설치되어 있는 경우,상기 분류하는 단계는 차선 방향에 따라 차량 검출 장치들을 그룹화를 위한 설정 개수로 묶어서 복수의 그룹들로 그룹화하는, 네트워크 운영 방법
9 9
제1항 내지 제5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제1 활성화 제어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교통 신호 제어기의 신호 상태가 정지 신호이고, 해당 그룹의 차량 진출입 정보를 토대로 차량들이 정차되어 있는 것으로 판단되면, 상기 정지 신호가 주행을 나타내는 직진 신호나 회전 신호로 변경될 때까지 해당 그룹의 차량 검출 장치들의 센싱 동작을 비활성화시키는 제1 활성화 제어 정보를 생성하는, 네트워크 운영 방법
10 10
제1항 내지 제5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제1 활성화 제어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교통 신호 제어기의 신호 상태가 정지 신호이고 해당 그룹의 차량 검출 장치들이 설치된 도로가 교통 지시 신호에 상관없이 회전할 수 있는 차선인 경우, 상기 신호 상태가 정지 신호에서 다른 임의 신호로 변경될 때까지 상기 센싱 동작을 활성화시키는 제1 활성화 제어 정보를 생성하는, 네트워크 운영 방법
11 11
제1항 내지 제5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교통 신호 제어기의 신호 상태가 진행 신호이고, 차량 검출 장치들이 설치되어 있는 교차로의 차량 검출 구간내에 차량이 없는 것으로 판별된 경우, 상기 제1 활성화 제어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차량 검출 구간 중 교차로부터 가장 먼 검출 구간에 설치된 그룹의 차량 검출 장치들의 센싱 동작을 활성화시키기 위한 제1 활성화 제어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차량 검출 구간에 설치된 차량 검출 장치들 중 상기 가장 먼 검출 구간에 설치된 그룹에 포함되는 차량 검출 장치들을 제외한 나머지 차량 검출 장치들을의 센싱 동작을 비활성화시키기 위한 제1 활성화 제어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네트워크 운영 방법
12 12
제11항에 있어서상기 가장 먼 검출 구간에 설치된 그룹의 적어도 하나의 차량 검출 장치가 차량 진입을 검출한 경우, 상기 나머지 차량 검출 장치들의 센싱 동작을 활성화시키기 위한 제1 활성화 제어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네트워크 운영 방법
13 13
제1항 내지 제5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각 그룹의 차량 검출 장치들로부터 제공되는 차량 진출입 정보들을 토대로 교통량을 산출하는 단계;산출된 교통량을 토대로 해당 그룹의 차량 검출 장치들이 상기 시스템으로부터 제공되는 비컨 신호를 수신하는 비컨 추적 주기 및 차량 검출 장치들이 차량 진출입 정보를 포함하는 검출 신호를 송신하는 송신 전력 중 적어도 하나를 설정하는 단계; 및상기 설정된 비컨 추적 주기를 포함하는 제2 활성화 제어 정보 또는 송신 전력을 포함하는 송신 전력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해당 그룹의 차량 검출 장치들로 전송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네트워크 운영 방법
14 14
제13항에 있어서상기 비컨 추적 주기 및 송신 전력 중 적어도 하나를 설정하는 단계는, 상기 산출된 그룹의 교통량이 설정된 제1 교통량 보다 적은 경우, 해당 그룹의 비컨 추적 주기를 N1 × BI(여기서, N1은 설정값으로 정수이며, BI는 상기 시스템에서 설정한 비컨 신호 송신 주기)로 설정하는 단계;상기 산출된 그룹의 교통량이 설정된 제1 교통량 보다 적은 경우, 해당 그룹의 송신 전력을 최대 송신 출력×T1/N(여기서, T1은 설정값으로 정수이며, N은 교통량의 구분 개수를 나타냄)으로 설정하는 단계;상기 산출된 그룹의 교통량이 설정된 제1 교통량 보다 크고 제2 교통량보다 적은 경우, 해당 그룹의 비컨 추적 주기를 N2 × BI(여기서, N2는 설정값으로 정수이며, BI는 상기 시스템에서 설정한 비컨 신호 송신 주기, N1003e#N2)로 설정하는 단계; 및상기 산출된 그룹의 교통량이 설정된 제1 교통량 보다 크고 제2 교통량보다 적은 경우, 해당 그룹의 송신 전력을 최대 송신 출력×T2/N(여기서, T2는 설정값으로 정수이며, T1003c#T2)로 설정하는 단계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네트워크 운영 방법
15 15
제13항에 있어서상기 제2 활성화 제어 정보는, 상기 차량 검출 장치가 차량 검출 정보를 포함하는 검출 신호를 송신하거나 상기 시스템으로부터의 정보를 수신하는 동작을 활성화시키거나 비활성화시키기 위한 명령 코드 및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되는 시작 시점 및 지속 시간을 더 포함하는, 네트워크 운영 방법
16 16
도로 상에 설치되어 차량을 검출하는 차량 검출 장치들 사이에 센서 네트워크가 형성되어 있는 경우, 상기 도로 상에 설치된 교통 신호 제어기와 연계하여 차량 검출 장치들을 제어하는 네트워크 운영 시스템에서,각 차량 검출 장치들을 복수의 그룹으로 분류하는 그룹화부;상기 교통 신호 제어기의 현재 신호 상태 및 각 그룹의 차량 검출 장치들로부터 제공되는 차량 진출입 정보들, 그리고 교통량 정보 중 하나를 토대로, 각 그룹별 차량 검출 장치들에 대한 활성화 제어 정보 및 송신 출력 설정 정보를 생성하는 제어부; 및각 그룹의 차량 검출 장치들로 활성화 제어 정보 및 송신 출력 설정 정보를 전송하고, 각 차량 검출 장치들로부터 제공되는 차량 진출입 정보를 수신하여 상기 제어부로 전달하는 통신부를 포함하고,상기 활성화 제어 정보는 해당 그룹의 차량 검출 장치가 차량을 검출하는 센싱 동작을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시키는 제1 활성화 제어 정보 및 차량 검출 장치들이 상기 시스템으로부터 제공되는 비컨 신호를 수신하는 비컨 추적 주기를 나타내는 제2 활성화 제어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며, 상기 송신 출력 설정 정보는 차량 검출 장치들이 차량 진출입 정보를 포함하는 검출 신호를 송신하는 송신 전력값을 포함하는, 네트워크 운영 시스템
17 17
제16항에 있어서상기 제2 활성화 제어 정보는 상기 차량 검출 장치의 차량 검출 정보를 포함하는 검출 신호를 송신하거나 상기 시스템으로부터의 정보를 수신하는 동작을 활성화시키거나 비활성화시키기 위한 정보를 더 포함하고,상기 제1 및 제2 활성화 정보는 각 그룹별로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를 나타내는 명령 코드 및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되는 시작 시점 및 지속 시간을 포함하는, 네트워크 운영 시스템
18 18
제16항 또는 제17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상기 차량의 진출입 정보들을 토대로 산출된 그룹의 교통량이 설정된 제1 교통량 보다 적은 경우, 해당 그룹의 비컨 추적 주기를 N1 × BI(여기서, N1은 설정값으로 정수이며, BI는 상기 시스템에서 설정한 비컨 신호 송신 주기)로 설정하고,상기 산출된 그룹의 교통량이 설정된 제1 교통량 보다 크고 제2 교통량보다 적은 경우, 해당 그룹의 비컨 추적 주기를 N2 × BI(여기서, N2는 설정값으로 정수이며, BI는 상기 시스템에서 설정한 비컨 신호 송신 주기, N1003e#N2)로 설정하는,네트워크 운영 시스템
19 19
제16항 또는 제17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상기 차량의 진출입 정보들을 토대로 산출된 그룹의 교통량이 설정된 제1 교통량 보다 적은 경우, 해당 그룹의 송신 전력을 최대 송신 출력×T1/N(여기서, T1은 설정값으로 정수이며, N은 교통량의 구분 개수를 나타냄)으로 설정하고,상기 산출된 그룹의 교통량이 설정된 제1 교통량 보다 크고 제2 교통량보다 적은 경우, 해당 그룹의 송신 전력을 최대 송신 출력×T2/N(여기서, T2는 설정값으로 정수이며, T1003c#T2))로 설정하는, 네트워크 운영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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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US08362924 US 미국 FAMILY
2 US20100156669 US 미국 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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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지식경제부 및 정보통신연구진흥원 한국전자통신연구원 IT성장동력기술개발 USN 인프라 기반 텔레매틱스 응용 서비스 기술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