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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항체의 운항 상황별 운항경로정보를 이용한 교통관제장치 및 그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085728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교통관제장치는, 운항체의 운항 상황별 운항경로가 저장된 운항경로 DB; 운항체의 현시 운항상황정보를 수집하는 운항체 상황정보 수집부; 수집된 현시 운항상황정보에 대응되는 운항체의 선호 운항경로를 운항경로 DB로부터 추출하는 선호경로 추출부; 및 추출된 선호 운항경로를 기반으로 운항체의 진행상태를 참조하여 운항체의 예상 운항경로를 추정하는 예상경로 추정부를 구비한다.
Int. CL G08G 3/00 (2006.01) G08G 3/02 (2006.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100018106 (2010.02.26)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314308-0000 (2013.09.26)
공개번호/일자 10-2011-0098465 (2011.09.0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100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02.26)
심사청구항수 1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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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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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병길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한종욱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조현숙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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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한양빌딩 (도곡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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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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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02.26 수리 (Accepted) 1-1-2010-0129761-90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4.0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04.30 수리 (Accepted) 9-1-2013-0030667-75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5.0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310646-00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7.04 수리 (Accepted) 1-1-2013-0603735-13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7.0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603736-58
7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13.07.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481147-94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8.28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783826-35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8.28 수리 (Accepted) 1-1-2013-0783825-90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9.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645725-76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2 수리 (Accepted) 4-1-2015-0006137-4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운항체의 운항 상황별 운항경로가 저장된 운항경로 DB;상기 운항체의 현시 운항상황정보를 수집하는 운항체 상황정보 수집부;상기 운항체 상황정보 수집부를 통해 수집된 현시 운항상황정보를 토대로 상기 운항체의 운항 상황별 운항경로를 상기 운항경로 DB에 저장하는 현시정보 분석부;상기 수집된 현시 운항상황정보에 대응되는 상기 운항체의 선호 운항경로를 상기 운항경로 DB로부터 추출하는 선호경로 추출부; 및상기 추출된 선호 운항경로를 기반으로 상기 운항체의 진행상태를 참조하여 상기 운항체의 예상 운항경로를 추정하는 예상경로 추정부를 구비하는, 교통관제장치
2 2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예상 운항경로와 상기 운항체에 인접한 운항체의 예상 운항경로를 비교하여 운항체 간 충돌 위험도를 산출하고,상기 충돌 위험도가 임계치를 초과하는 경우, 운항체 간 충돌 위험을 경고하는 정보가 출력되도록 처리하는 충돌 위험도 분석부를 더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관제장치
3 3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운항상황정보는,상기 운항체의 식별정보, 상기 운항체의 운항자 정보, 상기 운항체의 위치정보, 상기 운항체가 위치한 곳의 기상상황정보, 및 상기 운항체의 출발지와 목적지 정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관제장치
4 4
청구항 3에 있어서,상기 기상상황정보는,상기 운항체가 위치한 곳의 날씨, 풍향, 풍속, 파고, 및 강수량 정보 중 하나 이상의 정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관제장치
5 5
삭제
6 6
삭제
7 7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운항체를 관제하는 관제사의 의사결정 지원하기 위해 충돌 위험을 경고하는 정보를 청각적 또는 시각적으로 출력하는 의사결정 지원부를 더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관제장치
8 8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선호경로 추출부는,상기 운항체의 현시 운항상황정보와 상기 운항경로 DB에 저장된 운항 상황별 운항경로들 간의 관련도를 분석하고, 그 분석 결과를 기반으로 상기 운항경로 DB로부터 상기 선호 운항경로를 추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관제장치
9 9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운항체는 선박 또는 항공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관제장치
10 10
청구항 9에 있어서,상기 운항체 상황정보 수집부는, 상기 운항체가 선박인 경우, 상기 선박에 구비된 선박자동식별시스템(Automatic Identification System)을 이용하여 상기 운항상황정보를 수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관제장치
11 11
운항 중인 운항체의 현시 운항상황정보를 수집하는 단계;상기 수집된 현시 운항상황정보를 토대로 상기 운항체의 운항 상황별 운항 경로를 운항경로 DB에 저장하는 단계;상기 수집된 현시 운항상황정보에 대응되는 상기 운항체의 선호 운항경로를 상기 운항경로 DB로부터 추출하는 단계; 및상기 추출된 운항경로를 기반으로 상기 운항체의 진행상태를 참조하여 상기 운항체의 예상 운항경로를 추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교통관제방법
12 12
청구항 11에 있어서,상기 예상 운항경로와 상기 운항체에 인접한 운항체의 예상 운항경로를 비교하여 운항체 간 충돌 위험도를 산출하는 단계;상기 충돌 위험도가 임계치를 초과하는지를 판단하는 단계; 및상기 충돌 위험도가 임계치를 초과하는 경우, 운항체 간 충돌 위험을 경고하는 정보가 출력되도록 처리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관제방법
13 13
청구항 12에 있어서,상기 운항체 간 충돌 위험을 경고하는 정보가 출력되도록 처리하는 단계는,상기 운항체를 관제하는 관제사의 의사결정을 지원하기 위해 상기 운항체 간 충돌 위험을 경고하는 정보를 청각적 또는 시각적으로 출력되도록 처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관제방법
14 14
청구항 11에 있어서,상기 운항상황정보는,상기 운항체의 식별정보, 상기 운항체의 운항자 정보, 상기 운항체의 위치정보, 상기 운항체가 위치한 곳의 기상상황정보, 및 상기 운항체의 출발지와 목적지 정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관제방법
15 15
청구항 14에 있어서,상기 기상상황정보는,상기 운항체가 위치한 곳의 날씨, 풍향, 풍속, 파고, 및 강수량 정보 중 하나 이상의 정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관제방법
16 16
삭제
17 17
삭제
18 18
청구항 11에 있어서,상기 수집된 현시 운항상황정보에 대응되는 상기 운항체의 선호 운항경로를 상기 운항체의 운항 상황별 운항경로가 저장된 운항경로 DB로부터 추출하는 단계는,상기 운항체의 현시 운항상황정보와 상기 운항경로 DB에 저장된 운항상황별 운항경로들 간의 관련도를 분석하는 단계; 및상기 분석 단계에서의 분석 결과를 기반으로 상기 운항경로 DB로부터 상기 선호 운항경로를 추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관제방법
19 19
청구항 11에 있어서,상기 운항체는 선박 또는 항공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관제방법
20 20
청구항 19에 있어서,상기 운항체가 선박인 경우, 상기 운항 중인 운항체의 현시 운항상황정보를 수집하는 단계는,상기 선박에 구비된 선박자동식별시스템(Automatic Identification System)을 이용하여 상기 운항상황정보를 수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관제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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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지식경제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개인신변 안전보장을 위한 영상보안 기술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