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택배 우편물의 접수 신청정보 및 접수정보를 처리하는 우체국 서버와 집하원의 단말을 포함하는 음성인식 방문택배 접수처리 시스템에서 상기 우체국 서버에 있어서,택배 우편물의 접수신청 및 집하 현장정보를 음성으로 입력 받아, 이에 대한 음성 데이터를 생성하는 음성 입력 블록;상기 음성 데이터에 대하여 음성 인식을 수행하여 문자 정보화된 상기 접수신청 정보 및 상기 접수정보를 획득하고, 상기 접수신청 정보 및 상기 접수정보를 처리하여, 택배 접수 업무의 각각의 단계에 있어서 필요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택배 접수정보 처리 블록; 및상기 택배 접수정보 처리 블록으로부터 출력되는 상기 정보를 디스플레이하고, 이를 저장하는 접수관리 블록을 포함하는 음성인식 방문택배 접수처리를 위한 우체국 서버
|
2 |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택배 접수정보 처리 블록은,상기 음성 데이터에 대한 음성 인식을 수행하여 문자 정보화된 접수신청 정보를 획득하는 택배 신청정보 획득부;상기 접수신청 정보에 따라, 택배 신청 지역의 담당 집하원을 배정하는 집하원 배정/확인부;상기 음성 데이터에 대한 음성 인식을 수행하여 문자 정보화된 접수정보를 획득하는 현장 접수정보 획득부; 상기 접수정보에 따라 영수증 및 기표지의 출력 신호를 집하원의 단말로 전송하는 택배 접수 등록/영수증/기표지 발행부; 및상기 접수정보를 취합하여, 집하원 별 개별 택배소포의 결제 요금 및 등기번호 비교 결과를 포함하는 마감정보를 출력하는 택배 마감정보 처리부를 포함하는 것인 음성인식 방문택배 접수처리를 위한 우체국 서버
|
3 |
3
제2항에 있어서, 상기 택배 신청정보 획득부는,상기 음성 데이터를 입력 받는 전화신청 지역에 따라 패턴 매칭에 사용되는 권역/전국 음성 특징 벡터 데이터베이스를 선택하고, 상기 선택된 음성 특징 벡터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하여 전화신청 지역 기반 권역별 음성인식을 수행하는 것인 음성인식 방문택배 접수처리를 위한 우체국 서버
|
4 |
4
제2항에 있어서, 상기 택배 신청정보 획득부는,상기 음성 데이터에서 주소 음성 특징 벡터를 추출하고, 주소 발성 방식에 따라 상기 주소 음성 특징 벡터를 분리하고, 상기 분리된 주소 음성 특징 벡터를 이용하여, 동 이름 특징 벡터 또는 구(면)+동(리)이름 특징 벡터 등을 포함하는 주소정보를 획득하는 것인 음성인식 방문택배 접수처리를 위한 우체국 서버
|
5 |
5
제2항에 있어서, 상기 택배 신청정보 획득부는,상기 음성 데이터에서 전화번호 음성 특징 벡터를 추출하고, 상기 추출된 전화번호 음성 특징 벡터를 전화번호 특징 벡터 데이터베이스에 패턴 매칭을 수행한 후, 전화번호 단어(숫자)를 추출하고, 상기 추출된 전화번호 단어를 고객의 신상 정보가 저장된 고객 정보 데이터베이스에서 검색한 후, 검색된 해당 전화번호에 대응하는 고객의 상기 신상 정보를 추출하여 문자 정보화된 접수신청 정보를 획득하는 것인 음성인식 방문택배 접수처리를 위한 우체국 서버
|
6 |
6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집하원 배정/확인부는,상기 접수신청 정보 중, 주소정보로부터 우편번호를 추출하고, 상기 추출된 우편번호를 기반으로 우체국/집하국 담당 데이터베이스로부터 담당 우체국과 담당 집하원을 할당하고, 상기 집하원의 단말로 상기 접수신청 정보를 전송하는 것인 음성인식 방문택배 접수처리를 위한 우체국 서버
|
7 |
7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집하원 배정/확인부는,상기 접수신청 정보 중, 주소정보를 기반으로 권역별 택배 지리정보 데이터베이스를 검색하고, 검색 결과 매칭된 순로 정보(신청된 주소의 지리정보)에 따라, 그 순서대로 상기 접수신청 정보를 정열하고, 상기 정렬된 접수신청 정보를 상기 집하원의 단말로 전송하는 것인 음성인식 방문택배 접수처리를 위한 우체국 서버
|
8 |
8
제2항에 있어서, 상기 현장 접수정보 획득부는,상기 음성데이터에서 발송인 정보, 소포 정보, 결제 정보 각각에 대한 음성 특징 벡터를 추출하고, 상기 추출된 음성 특징 벡터를 접수정보 특징 벡터 데이터베이스에 패턴 매칭을 수행하여, 상기 문자 정보화된 접수정보를 획득하는 것인 음성인식 방문택배 접수처리를 위한 우체국 서버
|
9 |
9
제2항에 있어서, 상기 택배 접수 등록/영수증/기표지 발행부는,상기 접수정보에 따라 해당 접수 건에 대한 접수번호와 소포 등기번호를 생성하고, 상기 접수번호와 상기 소포 등기번호가 인쇄된 영수증 및 기표지의 출력 신호를 집하원의 단말로 전송하는 것인 음성인식 방문택배 접수처리를 위한 우체국 서버
|
10 |
10
제2항에 있어서, 택배 접수 등록/영수증/기표지 발행부는,영수증 및 기표지를 프린트한 상기 집하원의 단말로부터 전달 받은 문자 정보로 구성된 최종적인 접수정보를 저장하는 접수정보 저장관리 데이터베이스를 포함하는 것인 음성인식 방문택배 접수처리를 위한 우체국 서버
|
11 |
11
제10항에 있어서, 상기 택배 마감정보 처리부는,상기 접수정보 저장관리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상기 최종적인 접수정보에서 집하된 개별 택배소포의 등기번호를 포함하는 개별정보를 추출하고, 이를 바코드 스캐너에 의해 인식된 개별 택배소포의 등기번호와 비교하여 일치 여부를 확인하는 검사를 자동으로 수행하여, 인수인계 결과를 제공하는 택배우편물 인수인계부; 및 상기 접수정보 저장관리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상기 최종적인 접수정보에서 집하된 개별 택배소포의 결제 요금, 집하된 택배소포의 전체 결제 요금 및 개별 소포의 등기번호를 포함하는 개별정보를 추출하고, 이를 출력하는 접수요금 수납 택배마감 처리부를 포함하는 것인 음성인식 방문택배 접수처리를 위한 우체국 서버
|
12 |
12
택배우편물의 접수 신청정보 및 접수정보를 처리하는 우체국 서버와 집하원의 단말을 포함하는 음성인식 방문택배 접수처리 시스템에서 상기 우체국 서버가 수행하는 방법으로서,상기 택배 우편물의 접수신청을 음성으로 입력 받아, 이에 대한 음성인식을 수행하여 성명, 주소 및 전화 번호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상기 접수신청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상기 접수신청 정보에 따라 해당 지역을 담당하는 우체국과 집하원을 배정하는 단계;집하 현장에서 현장 정보를 음성으로 입력 받아, 이에 대한 음성 인식을 수행하여 수취인 정보, 발송인 정보, 소포정보, 결제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접수정보를 획득하는 단계; 상기 결제정보에 따라 해당 접수 건에 대한 영수증 및 기표지의 출력신호를 상기 단말에 전송하는 단계;상기 단말로부터 전달 받은 문자 정보로 구성된 최종적인 접수정보를 저장하는 단계; 및상기 최종적인 접수정보로부터 집하원 별 개별 택배소포의 결제 요금 및 등기번호 비교 결과를 포함하는 마감정보를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우체국 서버가 수행하는 음성인식 방문택배 접수처리 시스템의 운용방법
|
13 |
13
제12항에 있어서, 상기 접수신청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는,상기 택배 우편물 접수신청을 위한 신청정보 음성 데이터를 수신하는 단계;상기 음성 데이터에서 음성 특징 벡터를 추출하는 단계;상기 추출된 음성 특징 벡터를 권역/전국 음성 특징 벡터 데이터베이스에 패턴 매칭하는 단계;매칭 결과, 상기 추출된 음성 특징 벡터에 해당하는 신청정보 단어를 추출하는 단계;상기 신청정보 단어를 고객의 신상 정보가 저장된 권역별 택배이용 고객정보 데이터베이스에서 검색하는 단계; 및검색 결과, 상기 신청정보 단어에 대응하는 고객의 상기 신상 정보를 추출하여 문자 정보화된 접수신청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인 우체국 서버가 수행하는 음성인식 방문택배 접수처리 시스템의 운용방법
|
14 |
14
제13항에 있어서, 상기 권역/전국 음성 특징 벡터 데이터베이스에 패턴 매칭하는 단계는,상기 음성 데이터를 입력 받는 전화신청 지역에 따라 패턴 매칭에 사용되는 상기 권역/전국 음성 특징 벡터 데이터베이스를 선택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인 우체국 서버가 수행하는 음성인식 방문택배 접수처리 시스템의 운용방법
|
15 |
15
제12항에 있어서, 상기 우체국과 집하원을 배정하는 단계는,상기 접수신청 정보 중 주소정보를 기반으로 상기 주소를 담당하는 우체국 및 담당 집하원을 배정하는 단계;상기 담당 집하원 및 집하 날짜에 관한 정보를 고객에게 전송하는 단계;상기 담당 집하원의 단말로 상기 접수 신청정보를 전송하는 단계; 및상기 주소정보를 기반으로 권역별 택배 지리정보 데이터베이스를 검색하고, 검색 결과 매칭된 순로 정보(신청된 주소의 지리정보)에 따라, 그 순서대로 상기 접수신청 정보를 정열하고, 상기 정렬된 접수신청 정보를 상기 담당 집하원의 단말로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인 우체국 서버가 수행하는 음성인식 방문택배 접수처리 시스템의 운용방법
|
16 |
16
제12항에 있어서, 상기 접수정보를 획득하는 단계는,상기 택배 우편물의 접수정보에 대한 음성데이터를 수신하는 단계;상기 음성 데이터에서 음성 특징 벡터를 추출하는 단계;상기 추출된 음성 특징 벡터를 권역/전국 접수정보 특징 벡터 데이터베이스에 패턴 매칭하는 단계; 및매칭 결과, 상기 추출된 음성 특징 벡터에 해당하는 접수정보 단어를 추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인 우체국 서버가 수행하는 음성인식 방문택배 접수처리 시스템의 운용방법
|
17 |
17
제12항에 있어서, 상기 출력신호를 상기 단말에 전송하는 단계는,상기 집하원의 단말로부터 결제완료 신호를 입력 받아, 상기 집하원의 단말의 고유 접수번호를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접수번호가 인쇄된 영수증 및 기표지의 출력신호를 상기 단말에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인 우체국 서버가 수행하는 음성인식 방문택배 접수처리 시스템의 운용방법
|
18 |
18
제12항에 있어서, 상기 마감정보를 출력하는 단계는,상기 최종적인 접수정보에서 집하된 개별 택배소포의 등기번호를 포함하는 개별정보를 추출하고, 이를 바코드 스캐너에 의해 인식된 개별 택배소포의 등기번호와 비교하여 일치 여부를 확인하는 검사를 자동으로 수행하여, 인수인계 결과를 제공하는 단계; 및상기 접수정보 저장관리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상기 최종적인 접수정보에서 집하된 개별 택배소포의 결제 요금, 집하된 택배소포의 전체 결제 요금 및 개별 소포의 등기번호를 포함하는 개별정보를 추출하고, 이를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인 우체국 서버가 수행하는 음성인식 방문택배 접수처리 시스템의 운용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