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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검출장치, 차량 검출장치의 운영 방법 및 액세스포인트 설치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086768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차량 검출장치, 차량 검출장치의 운영 방법 및 액세스포인트 설치 방법에 관한 것이다. 차량 검출장치는 감지영역 내에 차량의 진입을 감지하는 제1 센서부, 감지영역 내에 진입한 차량의 진출을 감지하는 제2 센서부, 제1 센서부 및 제2 센서부의 감지 결과를 하나의 차량 검출정보로 생성하는 정보부 및 차량의 진출을 감지한 직후에, 차량 검출정보를 전송하는 무선통신부를 포함한다. 이러한 차량 검출장치는 차량 검출 시 차량에 의한 무선통신 방해를 최소화하고, 안정적으로 차량 검출에 따른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다. 차량 검출, 진입, 진출, 액세스포인트, 무선
Int. CL H04L 12/28 (2006.01) H04B 7/24 (2006.01)
CPC H04W 4/40(2013.01) H04W 4/40(2013.01) H04W 4/40(2013.01) H04W 4/40(2013.01) H04W 4/40(2013.01) H04W 4/40(2013.01) H04W 4/4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80109092 (2008.11.04)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000956-0000 (2010.12.07)
공개번호/일자 10-2010-0050015 (2010.05.1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0121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8.11.04)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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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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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성경복 대한민국 대전 동구
2 유재준 대한민국 대전 서구
3 김도현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4 장병태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5 최정단 대한민국 대전 서구
6 장정아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7 김정숙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8 임재한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9 김경태 대한민국 강원 춘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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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팬코리아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역삼***빌딩 (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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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디지탈엣지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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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11.04 수리 (Accepted) 1-1-2008-0765499-13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9.04.07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9.05.18 수리 (Accepted) 9-1-2009-0031888-09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8.04 수리 (Accepted) 4-1-2009-5150899-36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0.07.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326845-94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0.09.29 수리 (Accepted) 1-1-2010-0629623-92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0.09.2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0-0629624-37
8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0.11.15 수리 (Accepted) 1-1-2010-0745084-70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0.11.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549013-43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2 수리 (Accepted) 4-1-2015-0006137-4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량 검출장치와 액세스포인트로 구성되는 교통정보 수집 시스템이 차량의 교통 정보를 수집하는 방법에 있어서, 상기 차량 검출장치가 감지영역-상기 차량 검출장치가 포함하는 센서가 차량을 감지하는 범위- 내에 진입한 차량을 감지하여, 상기 차량의 진입정보를 수집하는 단계; 상기 감지 영역으로 진입한 상기 차량이 상기 감지영역을 벗어나면, 상기 차량의 진출정보를 수집하는 단계; 및 상기 차량이 상기 감지영역을 벗어나면, 차량의 상기 진입정보와 상기 진출정보를 하나의 차량 검출정보로 생성하여, 상기 차량 검출장치가 설치된 도로 정보를 토대로 설치된 액세스포인트로 상기 차량 검출정보를 전송하여 교통 정보가 수집되도록 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교통 정보 수집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의 진입정보를 수집하는 단계는 상기 차량이 상기 감지 영역에 진입한 다음부터 설정 시간이 경과하여도 상기 감지 영역을 벗어나지 않으면, 상기 차량의 진입정보를 상기 액세스포인트로 전송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교통 정보 수집 방법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의 진입정보는 상기 차량이 감지영역 내에 진입한 진입시간, 상기 차량이 진입할 때의 속도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며, 상기 차량의 진출 정보는 상기 차량이 감지영역을 벗어난 진출시간, 상기 차량이 진출할 때의 속도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교통 정보 수집 방법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의 진입정보를 수집하는 단계 이전에, 상기 액세스포인트의 설치위치를 결정하기 위한 상기 차량 검출장치가 설치된 도로 구간에 대한 상기 차량의 속도 정보 및 대표 차량 정보를 설정하는 단계; 상기 속도 정보 및 상기 대표 차량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액세스포인트의 설치 가능 각도를 산출하는 단계; 및 상기 산출한 설치 가능 각도를 토대로 상기 액세스포인트의 설치 범위를 결정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교통 정보 수집 방법
5 5
제4항에 있어서, 상기 액세스포인트가 복수개의 상기 차량 검출장치를 관리하는 경우, 상기 액세스포인트의 설치가능각도를 산출하는 단계는, 복수개의 차량 검출장치 중 상기 차량의 진행 방향을 기준으로 맨 앞에 존재하며, 상기 차량을 처음으로 감지하는 차량 검출장치를 기준으로 상기 설치가능각도를 산출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교통 정보 수집 방법
6 6
감지영역 내에 차량의 진입을 감지하는 제1 센서부; 상기 감지영역 내에 진입한 상기 차량의 진출을 감지하는 제2 센서부; 상기 제1 센서부 및 제2 센서부의 감지 결과를 하나의 차량 검출정보로 생성하는 정보부; 및 상기 차량의 진출을 감지한 직후에, 상기 차량 검출정보를 전송하는 무선통신부 를 포함하는 차량 검출장치
7 7
제6항에 있어서, 상기 무선통신부는 상기 제2 센서부에서 상기 차량의 진출을 감지하지 못하면, 상기 제1 센서부의 결과에 해당하는 상기 차량의 진입정보만을 포함하는 차량 검출 정보를 전송하는 차량 검출장치
8 8
제7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 검출 장치는 상기 차량 검출장치의 중심에 상기 차량의 진행방향과 직각으로 존재하는 기준선에서부터 상기 차량의 진행방향으로 설치가능각도를 넘지 않는 범위 내에 위치되어 있는 액세스포인트로, 상기 차량 검출 정보를 전송하는, 차량 검출장치
9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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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지식경제부 및 정보통신연구진흥원 한국전자통신연구원 IT성장동력기술개발 USN 인프라 기반 텔레매틱스 응용 서비스 기술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