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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선 애드-혹 네트워크에서 분산채널호핑방법으로서, 상기 네트워크에 접속하려는 제 1 노드에서 채널 탐색 과정을 통해 상기 네트워크 내의 노드들로부터 비컨을 수신하는 단계; 상기 수신한 비컨으로부터 상기 제 1 노드와 충돌 범위 내에 있는 이웃노드가 사용하는 오프셋 정보를 파악하는 단계;상기 이웃노드가 사용하는 상기 오프셋 정보를 기초로 상기 제 1 노드가 사용할 제 1 오프셋을 결정하는 단계;및상기 제 1 오프셋 정보를 포함한 메시지를 상기 이웃노드에 송신하여, 상기 이웃노드 중 동일한 오프셋을 사용하는 노드가 있는지 확인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분산채널호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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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확인 단계에서 상기 제 1 노드의 이웃 노드 중 동일한 오프셋을 사용하는 노드가 존재할 경우 상기 결정 단계에서 상기 제 1 오프셋 값을 새롭게 정하고, 상기 제 1 오프셋과 동일한 오프셋을 사용하는 노드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상기 이웃노드들은 상기 제 1 노드를 자신의 이웃 노드로 추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분산채널호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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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네트워크 내의 노드들은 비컨 송신을 위해 사용되는 비컨구간을 이용하고, 상기 비컨구간은 적어도 하나 이상의 타임슬롯을 포함하며, 상기 타임슬롯은 시간분할방식(TDMA, Time Division Multiple Access)를 기반으로 동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분산채널호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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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타임슬롯 각각의 길이는 하나의 비컨을 송신하는데 필요한 시간보다 긴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분산채널호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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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비컨구간이 포함하는 상기 타임슬롯의 개수는 네트워크의 크기,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있는 노드의 수에 따라 변경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분산채널호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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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네트워크 내의 노드들 각각은 기설정된 오프셋을 지니고 미리 정해진 호핑 패턴에 따라 채널을 변경하며, 이를 기초로 상기 이웃노드에서 비컨을 송신할 타임슬롯의 위치를 결정되면, 각 노드에서는 결정된 해당 타임슬롯에서 상기 이웃노드의 상기 호핑 패턴 중 해당하는 채널로부터 비컨을 수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분산채널호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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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네트워크 내의 노드들 각각은 기설정된 오프셋을 지니고 미리 정해진 호핑 패턴에 따라 채널을 변경하며, 이를 기초로 상기 각 노드에서 비컨을 송신할 타임슬롯의 위치를 결정하면, 상기 각 노드에서는 결정된 해당 타임슬롯에서 자신의 호핑 패턴 중 해당하는 채널에서 비컨을 송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분산채널호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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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네트워크 내의 노드들 각각은 자신에게 할당된 오프셋을 기반으로 미리 정해진 호핑 패턴에 따라 채널을 변경하고, 상기 노드들 각각이 사용하는 호핑 패턴은 시간과 주파수 상에서 직교성을 지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분산채널호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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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선 애드-혹 네트워크에서 분산채널호핑방법을 이용하여 비컨 송수신을 스케줄링하는 방법으로서,채널 호핑을 사용하여 비컨을 송신하고, 적어도 하나 이상의 타임슬롯으로 구성된 비컨구간을 포함하는 노드들로 상기 네트워크를 구성하기 이전에 복수의 노드 각각의 이웃 노드들의 비컨을 수신하는 단계;상기 수신한 비컨으로부터 네트워크 정보 및 상기 이웃 노드들의 정보를 수집하는 단계;상기 이웃 노드들의 정보를 기초로, 상기 비컨구간에서 상기 이웃 노드들이 송신하는 비컨을 시간분할방식(TDMA)을 이용하여 상기 각 타임슬롯에서 수신하도록 스케줄링하는 수신스케줄링단계;및상기 각 타임슬롯에서 스케줄을 기반으로 자신이 송신할 비컨을 스케줄링하는 송신스케줄링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케줄링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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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 항에 있어서, 상기 수신스케줄링단계에서 네트워크 내의 노드들 각각은 기설정된 오프셋을 지니고 미리 정해진 호핑 패턴에 따라 채널을 변경하며, 이를 기초로 상기 이웃노드에서 비컨을 송신할 타임슬롯의 위치를 결정되면, 각 노드에서는 결정된 해당 타임슬롯에서 상기 이웃노드의 상기 호핑 패턴 중 해당하는 채널로부터 비컨을 수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케줄링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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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 항에 있어서, 상기 송신스케줄링단계에서상기 노드들 각각은 기설정된 오프셋을 지니고 미리 정해진 호핑 패턴에 따라 채널을 변경하고, 이를 기초로 상기 각 노드에서 비컨을 송신할 타임슬롯의 위치를 결정하면, 각 노드에서는 결정된 해당 타임슬롯에서 자신의 호핑 패턴 중 해당하는 채널에서 비컨을 송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케줄링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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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1 항에 있어서, 상기 송신스케줄링단계에서자신이 비컨을 송신하는 타임슬롯은 자신이 수신한 비컨들 중 가장 먼저 수신하는 비컨 타임슬롯 이후의 타임슬롯 중 사용 가능한 타임슬롯을 사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케줄링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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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수개의 채널을 이용하는 무선 애드-혹 네트워크에서 분산채널호핑방법으로서, 상기 네트워크는기설정된 오프셋을 지니고 기설정된 호핑 패턴에 따라 채널을 변경하는 노드들을 포함하고, 상기 노드들은 적어도 하나 이상의 타임슬롯으로 구성되어 비컨을 송신하는 비컨구간을 이용하며, 상기 타임슬롯은 시간분할방식(TDMA) 방식으로 이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분산채널호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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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3 항에 있어서, 상기 각 노드와 충돌범위 내에 있는 이웃노드는 서로 다른 오프셋을 지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분산채널호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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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3 항에 있어서, 상기 기설정된 오프셋 및 호핑 패턴을 기초로 상기 각 노드와 충돌범위 내에 있는 이웃노드에서 비컨을 송신할 상기 타임슬롯의 위치를 정하면, 각 노드에서는 결정된 해당 타임슬롯에서 상기 이웃노드의 상기 호핑 패턴 중 해당하는 채널로부터 비컨을 수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분산채널호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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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3 항에 있어서, 상기 기설정된 오프셋 및 호핑 패턴을 기초로 상기 각 노드에서 비컨을 송신할 타임슬롯의 위치를 결정하면, 각 노드에서는 결정된 해당 타임슬롯에서 자신의 호핑 패턴 중 해당하는 채널에서 비컨을 송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분산채널호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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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6 항에 있어서, 자신이 비컨을 송신하는 타임슬롯은 자신이 수신한 비컨들 중 가장 먼저 수신하는 비컨 타임슬롯 이후의 타임슬롯 중 사용 가능한 타임슬롯을 사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분산채널호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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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산채널호핑방법을 이용하는 무선 애드-혹 네트워크 시스템으로서, 상기 시스템은기설정된 오프셋을 지니고 기설정된 호핑 패턴에 따라 채널을 변경하는 노드들을 포함하고, 상기 노드들은 적어도 하나 이상의 타임슬롯으로 구성되어 비컨을 송신하는 비컨구간을 이용하며, 상기 타임슬롯은 시간분할방식(TDMA) 방식으로 이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분산채널호핑방법을 이용하는 무선 애드-혹 네트워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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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8 항에 있어서, 상기 기설정된 오프셋 및 호핑 패턴을 기초로 상기 각 노드와 충돌범위 내에 있는 이웃노드에서 비컨을 송신할 상기 타임슬롯의 위치를 정하면, 각 노드에서는 결정된 해당 타임슬롯에서 상기 이웃노드의 상기 호핑 패턴 중 해당하는 채널로부터 비컨을 수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분산채널호핑방법을 이용하는 무선 애드-혹 네트워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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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8 항에 있어서, 상기 기설정된 오프셋 및 호핑 패턴을 기초로 상기 각 노드에서 비컨을 송신할 타임슬롯의 위치를 결정하면, 각 노드에서는 결정된 해당 타임슬롯에서 자신의 호핑 패턴 중 해당하는 채널에서 비컨을 송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분산채널호핑방법을 이용하는 무선 애드-혹 네트워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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