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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가지 타입들의 코딩 유닛들에 대하여 타입 별로 병렬처리를 수행하는 프로세싱 엘리먼트 어레이부;상기 3가지 타입들 각각에 대한 SAD 값을 연산하는 서브 SAD 계산부;상기 3가지 타입들에 대한 움직임 벡터들을 산출하는 움직임 벡터 산출부; 및상기 움직임 벡터들 중 최소 움직임 벡터를 선택하는 최소 움직임 벡터 선택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움직임 추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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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3가지 타입들은64x64, 32x32, 16x16, 8x8 블록 사이즈를 포함하는 NxN 블록 타입;64x32, 32x16, 16x8, 8x4 블록 사이즈를 포함하는 2NxN 블록 타입; 및32X64, 16x32, 8x16, 4x8 블록 사이즈를 포함하는 Nx2N 블록 타입을 포함하고, 상기 움직임 추정 장치는 HEVC가 지원하는 12가지 블록 사이즈들을 지원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움직임 추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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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2에 있어서,상기 3가지 타입들 각각에 해당하는 4가지 블록 사이즈에 대한 처리는 하드웨어를 공유하여 수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움직임 추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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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3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싱 엘리먼트 어레이부는 NxN 프로세싱 엘리먼트 어레이; 2NxN 프로세싱 엘리먼트 어레이 및 Nx2N 프로세싱 엘리먼트 어레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움직임 추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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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4에 있어서,상기 서브 SAD 계산부는NxN 서브 SAD 계산기; 2NxN 서브 SAD 계산기 및 Nx2N 서브 SAD 계산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움직임 추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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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5에 있어서,상기 NxN 프로세싱 엘리먼트 어레이; 2NxN 프로세싱 엘리먼트 어레이 및 Nx2N 프로세싱 엘리먼트 어레이는 16개의 프로세싱 엘리먼트들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움직임 추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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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6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싱 엘리먼트들은입력되는 데이터의 속도보다 내부에서 프로세싱되는 속도가 2배가 되도록 현재 데이터 입력을 홀수번과 짝수번 교대로 수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움직임 추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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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7에 있어서,상기 움직임 추정 장치는현재 영상을 저장하는 현재 영상 저장 메모리;이전 영상을 저장하는 이전 영상 저장 메모리; 및제어부의 제어를 받아서 움직임 추정을 위해 필요한 메모리 어드레스를 생성하는 주소 생성기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움직임 추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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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가지 타입들의 코딩 유닛들에 대하여 타입 별로 병렬 처리를 수행하여 상기 3가지 타입들 각각에 대한 SAD 값을 연산하는 단계;상기 SAD 값을 이용하여 상기 3가지 타입들에 대한 움직임 벡터들을 산출하는 단계; 및상기 움직임 벡터들 중 최소 움직임 벡터를 선택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움직임 추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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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9에 있어서,상기 3가지 타입들은64x64, 32x32, 16x16, 8x8 블록 사이즈를 포함하는 NxN 블록 타입;64x32, 32x16, 16x8, 8x4 블록 사이즈를 포함하는 2NxN 블록 타입; 및32X64, 16x32, 8x16, 4x8 블록 사이즈를 포함하는 Nx2N 블록 타입을 포함하고, 상기 움직임 추정 방법은 HEVC가 지원하는 12가지 블록 사이즈들을 지원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움직임 추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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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0에 있어서,상기 3가지 타입들 각각에 해당하는 4가지 블록 사이즈에 대한 처리는 하드웨어를 공유하여 수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움직임 추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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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1에 있어서,상기 SAD 값을 연산하는 단계는입력되는 데이터의 속도보다 내부에서 프로세싱되는 속도가 2배가 되도록 현재 데이터 입력을 홀수번과 짝수번 교대로 수신하는 프로세싱 엘리먼트를 이용하여 수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움직임 추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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