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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션인식과 음성인식을 이용한 게임 장치 및 그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088426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1. 청구범위에 기재된 발명이 속한 기술분야본 발명은, 모션인식과 음성인식을 이용한 게임 장치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임.2. 발명이 해결하려고 하는 기술적 과제본 발명은, 서로 다른 카메라 정보를 가지는 양안식 영상에서 객체를 추출한 후 양안 시차를 이용하여 깊이 정보를 산출하고, 상기 산출한 깊이 정보를 이용하여 3차원 공간에서 상기 객체의 위치를 구하며, 후진동작(Inverse Kinematics) 알고리즘을 통해 전체 모션 데이터를 생성하여 인식한 모션 인식결과와 음성(문장)에서 추출한 특징점 및 상기 모션 인식수단으로부터 전달받은 모션 인식결과를 이용하여 문장의 어구간을 구분한 후 인식한 음성 인식결과를 조합하여 명령을 인식한 후, 캐릭터의 동작 및 그에 상응하는 음향을 제어하기 위한, 모션인식과 음성인식을 이용한 게임 장치 및 그 방법을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음.3. 발명의 해결방법의 요지본 발명은, 모션인식과 음성인식을 이용한 게임 장치에 있어서, 사용자별 명령 데이터를 저장하기 위한 저장수단; 서로 다른 카메라 정보를 가지는 양안식 영상에서 객체를 추출한 후 양안 시차를 이용하여 깊이 정보를 산출하고, 상기 산출한 깊이 정보를 이용하여 3차원 공간에서 상기 객체의 위치를 구하며, 후진동작(Inverse Kinematics) 알고리즘을 통해 전체 모션 데이터를 생성하여 모션을 인식하기 위한 모션 인식수단; 적어도 하나의 어구로 이루어진 음성에서 추출한 특징점 및 상기 모션 인식수단으로부터 전달받은 모션 인식결과를 이용하여 음성의 어구간을 구분한 후 어구를 인식하기 위한 고립단어 인식수단; 상기 고립단어 인식수단에서의 인식결과와 상기 모션 인식수단에서의 인식결과를 조합하여 명령을 인식하기 위한 명령 인식수단; 및 상기 명령 인식수단에서의 인식결과(명령 데이터)에 따라 캐릭터의 동작 및 그에 상응하는 음향을 제어하고, 상기 인식결과를 상기 저장수단에 저장하기 위한 중앙처리수단을 포함함.4. 발명의 중요한 용도본 발명은 게임 장치 등에 이용됨.모션인식, 음성인식, 조합, 가상공간, 후진동작 알고리즘, 고립단어 인식, 게임 장치
Int. CL G06Q 50/10C0 (2014.01) A63F 13/213 (2014.01) A63F 13/215 (2014.01)
CPC A63F 13/215(2013.01) A63F 13/215(2013.01) A63F 13/21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50113655 (2005.11.25)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733964-0000 (2007.06.25)
공개번호/일자 10-2007-0055210 (2007.05.3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7062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5.11.25)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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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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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유정재 대한민국 경기 성남시 분당구
2 박창준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3 이인호 대한민국 대전 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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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신성특허법인(유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 ID타워 ***호 (가락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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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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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5.11.25 수리 (Accepted) 1-1-2005-0684602-05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6.11.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668827-76
3 지정기간연장신청서
Request for Extension of Designated Period
2007.01.15 수리 (Accepted) 1-1-2007-0040063-37
4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7.02.14 수리 (Accepted) 1-1-2007-0137508-05
5 명세서등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7.02.1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7-0137507-59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7.06.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7-0321289-53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8.04 수리 (Accepted) 4-1-2009-5150899-36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2 수리 (Accepted) 4-1-2015-0006137-4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모션인식과 음성인식을 이용한 게임 장치에 있어서,사용자별 명령 데이터를 저장하기 위한 저장수단;서로 다른 카메라 정보를 가지는 양안식 영상에서 객체를 추출한 후 양안 시차를 이용하여 깊이 정보를 산출하고, 상기 산출한 깊이 정보를 이용하여 3차원 공간에서 상기 객체의 위치를 구하며, 후진동작(Inverse Kinematics) 알고리즘을 통해 전체 모션 데이터를 생성하여 모션을 인식하기 위한 모션 인식수단;적어도 하나의 어구로 이루어진 음성에서 추출한 특징점 및 상기 모션 인식수단으로부터 전달받은 모션 인식결과를 이용하여 음성의 어구간을 구분한 후 어구를 인식하기 위한 고립단어 인식수단;상기 고립단어 인식수단에서의 인식결과와 상기 모션 인식수단에서의 인식결과를 조합하여 명령을 인식하기 위한 명령 인식수단; 및상기 명령 인식수단에서의 인식결과(명령 데이터)에 따라 캐릭터의 동작 및 그에 상응하는 음향을 제어하고, 상기 인식결과를 상기 저장수단에 저장하기 위한 중앙처리수단을 포함하는 모션인식과 음성인식을 이용한 게임 장치
2 2
제 1 항에 있어서,인터넷에 연결하기 위한 인터넷 연결수단을 더 포함하는 모션인식과 음성인식을 이용한 게임 장치
3 3
제 1 항 또는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모션 인식수단은,연령, 성별 및 체형별로 게임에 활용되는 모션 데이터를 저장하고 있는 모션 데이터베이스;상기 양안식 영상에서 객체를 추출하기 위한 객체 추출기;상기 객체 추출기에서 추출한 객체의 양안 시차를 이용하여 깊이 정보(카메라 렌즈에 수직한 방향으로의 거리 정보)를 산출하고, 상기 산출한 깊이 정보를 이용하여 3차원 공간에서 객체의 위치를 구하기 위한 위치 산출기;상기 후진동작(Inverse Kinematics)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상기 위치 산출기에서 산출한 3차원 공간에서의 객체의 위치를 통해 팔꿈치, 무릎, 골반과 같은 다른 부위의 위치와 상태를 산출하여 전체 모션 데이터를 생성하기 위한 후진동작 처리기; 및상기 후진동작 처리기에서 생성한 모션 데이터를 상기 모션 데이터베이스 상의 해당 모션 데이터와 비교하여 모션을 인식 및 인식결과를 상기 고립단어 인식수단으로 전달하기 위한 모션 인식기를 포함하는 모션인식과 음성인식을 이용한 게임 장치
4 4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고립단어 인식수단은,게임에 활용되는 음성 데이터를 저장하고 있는 음성 데이터베이스;상기 적어도 하나의 어구로 이루어진 음성에서 특징점을 추출하기 위한 특징점 추출기;상기 특징점 추출기에서 추출한 특징점 및 상기 모션 인식기로부터의 모션 인식결과를 이용하여 음성의 어구간을 구분하기 위한 어구간 경계 구분기; 및상기 어구간 경계 구분기에서 구분한 어구를 인식하기 위한 고립단어 인식기를 포함하는 모션인식과 음성인식을 이용한 게임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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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션인식과 음성인식을 이용한 게임 방법에 있어서,모션 인식수단이 서로 다른 카메라 정보를 가지는 양안식 영상을 입력받음에 따라 객체를 추출한 후 양안 시차를 이용하여 깊이 정보를 산출하는 단계;상기 모션 인식수단이 상기 산출한 깊이 정보를 이용하여 3차원 공간에서 상기 객체의 위치를 구한 후 후진동작(Inverse Kinematics) 알고리즘을 통해 전체 모션 데이터를 생성하여 모션을 인식하는 단계;고립단어 인식수단이 적어도 하나의 어구로 이루어진 음성을 입력받음에 따라 특징점을 추출한 후 상기 특징점과 상기 모션 인식결과를 이용하여 음성의 어구간을 구분한 후 어구를 인식하는 단계;명령 인식수단이 상기 어구 인식결과와 상기 모션 인식결과를 조합하여 명령을 인식하는 단계; 및중앙처리수단이 상기 인식결과(명령 데이터)에 따라 캐릭터의 동작 및 그에 상응하는 음향을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모션인식과 음성인식을 이용한 게임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