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1. 청구범위에 기재된 발명이 속한 기술분야본 발명은, 모션인식과 음성인식을 이용한 게임 장치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임.2. 발명이 해결하려고 하는 기술적 과제본 발명은, 서로 다른 카메라 정보를 가지는 양안식 영상에서 객체를 추출한 후 양안 시차를 이용하여 깊이 정보를 산출하고, 상기 산출한 깊이 정보를 이용하여 3차원 공간에서 상기 객체의 위치를 구하며, 후진동작(Inverse Kinematics) 알고리즘을 통해 전체 모션 데이터를 생성하여 인식한 모션 인식결과와 음성(문장)에서 추출한 특징점 및 상기 모션 인식수단으로부터 전달받은 모션 인식결과를 이용하여 문장의 어구간을 구분한 후 인식한 음성 인식결과를 조합하여 명령을 인식한 후, 캐릭터의 동작 및 그에 상응하는 음향을 제어하기 위한, 모션인식과 음성인식을 이용한 게임 장치 및 그 방법을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음.3. 발명의 해결방법의 요지본 발명은, 모션인식과 음성인식을 이용한 게임 장치에 있어서, 사용자별 명령 데이터를 저장하기 위한 저장수단; 서로 다른 카메라 정보를 가지는 양안식 영상에서 객체를 추출한 후 양안 시차를 이용하여 깊이 정보를 산출하고, 상기 산출한 깊이 정보를 이용하여 3차원 공간에서 상기 객체의 위치를 구하며, 후진동작(Inverse Kinematics) 알고리즘을 통해 전체 모션 데이터를 생성하여 모션을 인식하기 위한 모션 인식수단; 적어도 하나의 어구로 이루어진 음성에서 추출한 특징점 및 상기 모션 인식수단으로부터 전달받은 모션 인식결과를 이용하여 음성의 어구간을 구분한 후 어구를 인식하기 위한 고립단어 인식수단; 상기 고립단어 인식수단에서의 인식결과와 상기 모션 인식수단에서의 인식결과를 조합하여 명령을 인식하기 위한 명령 인식수단; 및 상기 명령 인식수단에서의 인식결과(명령 데이터)에 따라 캐릭터의 동작 및 그에 상응하는 음향을 제어하고, 상기 인식결과를 상기 저장수단에 저장하기 위한 중앙처리수단을 포함함.4. 발명의 중요한 용도본 발명은 게임 장치 등에 이용됨.모션인식, 음성인식, 조합, 가상공간, 후진동작 알고리즘, 고립단어 인식, 게임 장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