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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박의 충돌위험도 산출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088642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선박의 충돌위험도 산출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표적 간(선박들 간, 선박과 물표 간) 간의 충돌위험도를 산출함에 있어, 표적 간의 거리를 기반으로 DCPA, TCPA, VCD, 선박의 종류, 주변환경 등을 선별적으로 고려하여 충돌 위험도를 산출함으로써, 충돌위험도의 정확성 향상은 물론 연산오버헤드를 감소시킬 수 있는 선박의 충돌위험도 산출 시스템을 제공하고자 한다.이를 위하여, 본 발명은 선박 및 물표와 같은 표적에 대한 표적 데이터와 환경 데이터를 수신하는 데이터 수신부, 각 표적에 대해 상기 데이터 수신부가 수신한 표적 데이터와 환경 데이터를 를 이용하여 퍼지 연산을 기반으로 제1 내지 제3 충돌위험도를 각각 산출하는 제1 내지 제3 충돌위험도 계산부, 각 표적들 간의 충돌위험도 산출 연산에 대해, 상기 제1 내지 제3 충돌위험도 계산부의 우선순위에 따라 설정된 파라미터에 근거하여 대응하는 수의 충돌위험도 산출 연산을 상기 제1 내지 제3 충돌위험도 계산부로 각각 할당하는 제어부; 및 상기 제1 내지 상기 제 3 충돌위험도를 비퍼지화하여 최종 충돌위험도를 산출하는 충돌위험도 산출부를 포함한다.
Int. CL B63B 43/18 (2006.01) B63J 99/00 (2009.01)
CPC B63B 43/18(2013.01) B63B 43/18(2013.01) B63B 43/1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002820 (2014.01.09)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658133-0000 (2016.09.09)
공개번호/일자 10-2015-0083263 (2015.07.1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6092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05.21)
심사청구항수 1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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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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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관태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이병길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김도형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4 김주영 대한민국 경상남도 통영시 무전*길
5 김병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6 최중용 대한민국 경기도 의정부시 회룡로
7 서대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8 오승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9 나중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10 조현숙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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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태평양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중구 청계천로 **, *층(다동, 예금보험공사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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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01.09 수리 (Accepted) 1-1-2014-0023345-06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2 수리 (Accepted) 4-1-2015-0006137-44
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05.1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0460050-50
4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5.05.21 수리 (Accepted) 1-1-2015-0487432-64
5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5.12.0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6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6.02.0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6-0016334-23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02.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120106-14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04.1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344510-08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4.11 수리 (Accepted) 1-1-2016-0344503-88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6.08.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579126-6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선박 및 물표와 같은 표적에 대한 표적 데이터와 환경 데이터를 수신하는 데이터 수신부;각 표적에 대해 상기 데이터 수신부가 수신한 표적 데이터와 환경 데이터를 이용하여 퍼지 연산을 기반으로 제1 내지 제3 충돌위험도를 각각 산출하는 제1 내지 제3 충돌위험도 계산부;각 표적들 간의 충돌위험도 산출 연산에 대해, 상기 제1 내지 제3 충돌위험도 계산부의 우선순위에 따라 설정된 파라미터에 근거하여 대응하는 수의 충돌위험도 산출 연산을 상기 제1 내지 제3 충돌위험도 계산부로 각각 할당하는 제어부; 및상기 제1 내지 상기 제 3 충돌위험도를 비퍼지화하여 최종 충돌위험도를 산출하는 충돌위험도 산출부를 포함하며,상기 제어부는,상기 제1 충돌위험도 계산부가 제1 충돌위험도를 산출하는 동안 제2 충돌위험도 계산부 및 제3 충돌위험도 계산부를 비활성화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의 충돌위험도 산출 시스템
2 2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각 표적 간의 거리를 산출하여 상기 산출된 각 표적 간의 거리가 가까운 순서에 따라 충돌위험도 산출 연산을 할당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의 충돌위험도 산출 시스템
3 3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충돌위험도 산출 연산을 위한 성능에 따라 제 1 충돌위험도 계산부, 제 2 충돌위험도 계산부 및 제 3 충돌위험도 계산부 순으로 우선순위를 부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의 충돌위험도 산출 시스템
4 4
청구항 3에 있어서,상기 파라미터는,전체 표적이 N개일 때, 상기 부여된 우선순위에 따라 제 1 충돌위험도 계산부에는 N1, 제 2 충돌위험도 계산부에는 N2, 그리고 제 3 충돌위험도 계산부에는 NC2-N1-N2로 설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의 충돌위험도 산출 시스템
5 5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파라미터는,충돌위험도 연산 모듈의 개수를 나타내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의 충돌위험도 산출 시스템
6 6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제1 충돌위험도 계산부는,상기 제어부가 할당한 충돌위험도 산출 연산에 대응하여 표적간 최근접거리(DCPA), 최근접시간(TCPA), 콤파스 각의 차이(VCD) 및 선박조종성능 전체에 대한 수치 연산을 통해 충돌위험도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의 충돌위험도 산출 시스템
7 7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제2 충돌위험도 계산부는,상기 제어부가 할당한 충돌위험도 산출 연산에 대응하여 DCPA, TCPA, VCD 및 선박조종성능 중 n개에 대한 수치 연산을 통해 충돌위험도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의 충돌위험도 산출 시스템
8 8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제3 충돌위험도 계산부는,상기 제어부가 할당한 충돌위험도 산출 연산에 대응하여 DCPA, TCPA, VCD 및 선박조종성능 중 m개에 대한 수치 연산을 통해 충돌위험도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의 충돌위험도 산출 시스템
9 9
삭제
10 10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표적 데이터는,선박의 길이, 방형 계수 및 선수, 현측, 선미의 형상을 근거로 한 선박의 종류, 선박의 위치, 속도, 침로(Course of Ground), 물표의 위치, 수위 중 하나 이상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의 충돌위험도 산출 시스템
11 11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환경 데이터는,풍향, 풍속, 조류, 파랑, 천수의 영향, 측벽의 영향과 같이 선박의 조종성능에 영향을 주는 환경조건에 대한 데이터 중 하나 이상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의 충돌위험도 산출 시스템
12 12
청구항 1에 있어서,각 충돌위험도 산출부에 의해 산출된 충돌위험도에 따라 표적의 윤곽선 색 및 형태를 달리 표시하거나, 윤곽선 점멸을 통해 경고 표시하는 표시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의 충돌위험도 산출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해양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해양안전 및 해양교통시설기술개발 해양 안전 실현을 위한 차세대 VTS(u-VTS)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