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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호화 심볼의 패킷화 장치에서 수행되는 부호화 심볼의 패킷화 방법에 있어서,제1 소스 심볼을 결정하고 AND-OR 트리 구조를 이용하여 생성한 상기 제1 소스 심볼의 부호화 심볼인 적어도 하나의 제1 부호화 심볼 중 패킷화되지 않은 제1 부호화 심볼이 존재하는 경우, 상기 패킷화 되지 않은 제1 부호화 심볼과 상기 패킷화 되지 않은 제1 부호화 심볼을 삽입할 목표 패킷을 선택하는 부호화 심볼 및 목표 패킷 선택 단계; 및AND-OR 트리 구조를 이용하여, 상기 패킷화되지 않은 적어도 하나의 제1 부호화 심볼을 기초로 한 제2 소스 심볼을 생성한 후, AND-OR 트리 구조를 이용하여 상기 제2 소스 심볼을 기초로 적어도 하나의 제2 부호화 심볼을 생성하고, 상기 제2 부호화 심볼 중 적어도 하나를 상기 목표 패킷에 상기 제1 부호화 심볼과 함께 패킷화하는 패킷화 단계를 포함하는 부호화 심볼의 패킷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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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부호화 심볼은, 루비 변환(Luby Transform)을 이용하여 부호화한 심볼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호화 심볼의 패킷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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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부호화 심볼 및 목표 패킷 선택 단계와 상기 패킷화 단계에서 패킷화 되지 않은 제1 부호화 심볼이 존재하지 않을 경우, 상기 제1 소스 심볼이 아닌 상기 제1 소스 심볼과 같은 AND-OR 트리 계층에 있는 소스 심볼을 제1 소스 심볼로 하여상기 부호화 심볼 및 목표 패킷 선택 단계 및 패킷화 단계를 진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호화 심볼의 패킷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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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 상기 부호화 심볼 및 목표 패킷 선택 단계와 상기 패킷화 단계에서 패킷화 되지 않은 제1 부호화 심볼이 존재하지 않고, 상기 다른 소스 심볼을 제1 소스 심볼로 선택할 수 없는 경우, 아직 패킷화되지 않은 제2 부호화 심볼 중 적어도 하나를 상기 목표 패킷의 남은 공간에 삽입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호화 심볼의 패킷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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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패킷화 단계에서,상기 제1 부호화 심볼과 함께 패킷화 되는 상기 제2 부호화 심볼이 아래의 식 1003c#식 1003e#(은 생성된 부호화 심볼의 수, 는 전송되는 패킷수, 은 제2 부호화 심볼의 수, 은 패킷 당 삽입이 가능한 부호화 심볼의 수를 의미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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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 상기 부호화 심볼 및 목표 패킷 선택 단계에서, 상기 목표 패킷은, 빈 패킷이 존재하는 경우 상기 빈 패킷 중 적어도 하나를 목표 패킷으로 하고 빈 패킷이 존재하지 않는 경우, 소정의 패킷의 사용가능한 공간이 보다 크면, 상기 소정의 패킷의 사용가능한 공간이 보다 큰 패킷 중 하나를 목표 패킷으로 결정하고, 상기 소정의 패킷의 사용가능한 공간이 상기 보다 크지 않으면, 상기 이 (는 제1 부호화 심볼의 차수를 의미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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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AND-OR 트리는,상기 적어도 하나의 제1 부호화 심볼을 AND 연산한 값이 제1 소스 심볼의 값으로 결정되고, 상기 적어도 하나의 제2 소스 심볼을 OR 연산한 값이 제1 부호화 심볼의 값으로 결정되고, 상기 적어도 하나의 제2 부호화 심볼을 AND 연산한 값이 제2 소스 심볼의 값으로 산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호화 심볼의 패킷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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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부호화 심볼의 패킷화 방법은,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비디오 데이터를 전송하는데 사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호화 심볼의 패킷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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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호화 심볼의 패킷화 장치에 있어서, 부호화 대상인 소스 심볼을 기초로 AND-OR 트리를 사용하여 부호화 심볼을 생성하고 상기 부호화 심볼을 기초로, AND-OR 트리를 사용하여 소스 심볼을 생성하는 트리 구조화부;및AND-OR 트리를 사용하여 생성된 상기 부호화 심볼 중 적어도 하나를 패킷화하는 패킷화부를 포함하는 부호화 심볼의 패킷화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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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상기 AND-OR 트리를 사용하여 생성된 상기 부호화 심볼 중 적어도 하나를 패킷화하는 패킷화부는,제1 소스 심볼을 결정하고 AND-OR 트리 구조를 이용하여 생성한 상기 제1 소스 심볼의 부호화 심볼인 적어도 하나의 제1 부호화 심볼 중 패킷화되지 않은 제1 부호화 심볼이 존재하는 경우, 상기 패킷화 되지 않은 제1 부호화 심볼과 상기 패킷화 되지 않은 제1 부호화 심볼을 삽입할 목표 패킷을 선택하고, AND-OR 트리 구조를 이용하여, 상기 패킷화되지 않은 적어도 하나의 제1 부호화 심볼을 기초로 한 제2 소스 심볼을 생성한 후, AND-OR 트리 구조를 이용하여 상기 제2 소스 심볼을 기초로 적어도 하나의 제2 부호화 심볼을 생성하고, 상기 제2 부호화 심볼 중 적어도 하나를 상기 목표 패킷에 상기 제1 부호화 심볼과 함께 패킷화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호화 심볼의 패킷화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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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 상기 AND-OR 트리는, 상기 적어도 하나의 제1 부호화 심볼을 AND 연산한 값이 제1 소스 심볼의 값으로 결정되고, 상기 적어도 하나의 제2 소스 심볼을 OR 연산한 값이 제1 부호화 심볼의 값으로 결정되고, 상기 적어도 하나의 제2 부호화 심볼을 AND 연산한 값이 제2 소스 심볼의 값으로 산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호화 심볼의 패킷화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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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 상기 AND-OR 트리를 사용하여 생성된 상기 부호화 심볼 중 적어도 하나를 패킷화하는 패킷화부는,패킷화 되지 않은 제1 부호화 심볼이 존재하지 않을 경우, 상기 제1 소스 심볼을 제외한 다른 제1 소스 심볼을 선택하여 AND-OR 트리 구조를 이용하여 생성한 상기 다른 제1 소스 심볼의 부호화 심볼인 제1 부호화 심볼 중 패킷화되지 않은 제1 부호화 심볼이 존재하는 경우, 상기 패킷화 되지 않은 제1 부호화 심볼을 선택하고 상기 패킷화되지 않은 제1 부호화 심볼을 삽입할 목표 패킷을 결정하여 상기 제1 부호화 심볼을 상기 목표 패킷에 삽입하고, AND-OR 트리 구조를 이용하여, 생성된 상기 제1 부호화 심볼을 기초로 한 제2 소스 심볼을 생성한 후, AND-OR 트리 구조를 이용하여 상기 제2 소스 심볼을 기초로 제2 부호화 심볼을 생성하고, 상기 제2 부호화 심볼을 상기 목표 패킷에 상기 제1 부호화 심볼과 함께 패킷화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호화 심볼의 패킷화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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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 상기 AND-OR 트리를 사용하여 생성된 상기 부호화 심볼 중 적어도 하나를 패킷화하는 패킷화부는,패킷화 되지 않은 제1 부호화 심볼이 존재하지 않고, 상기 제1 소스 심볼을 제외한 다른 제1 소스 심볼을 선택할 수 없는 경우, 아직 패킷화되지 않은 제2 부호화 심볼 중 적어도 하나를 상기 목표 패킷의 남은 공간에 삽입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호화 심볼의 패킷화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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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 상기 부호화 심볼은,루비 변환(Luby Transform)을 이용하여 부호화한 심볼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호화 심볼의 패킷화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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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 부호화 심볼의 패킷화 장치는,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비디오 데이터를 전송하는데 사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호화 심볼의 패킷화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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