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영상을 캡쳐하는 영상 캡쳐부;상기 영상 캡쳐부에 의해 캡쳐된 영상을 구성하는 화소를 게임 플레이어와 관전자에 의해 결정되는 해상도에 따라 분배하되, 상기 게임 플레이어와 관전자가 원하는 해상도에 따라 원본 해상도의 영상을 하나 이상의 해상도의 영상으로 분배하는 영상 분배부;상기 영상 분배부에 의해 분배된 영상의 개수에 따라 다수의 영상 인코더가 활성화되어 상기 영상 분배부로부터의 영상을 압축하는 영상 인코더부; 및상기 영상 인코더부에서 압축된 영상을 상기 결정된 해상도에 따라 상기 게임 플레이어의 단말 또는 상기 관전자의 단말에게로 전송하는 네트워크 통신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트리밍 기반 게임 영상 제공 장치
|
2 |
2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영상 분배부는, 상기 영상 캡쳐부로부터의 첫번째 원본 영상의 첫번째 행에 있는 화소들 중에서 홀수번째 또는 짝수번째 열의 화소로 1/2 해상도 영상의 첫번째 행의 화소를 만들고, 두번째 행에 있는 화소들 중에서 짝수번째 또는 홀수번째 열의 화소로 1/2 해상도 영상의 두번째 행의 화소를 만들고, 이러한 과정을 반복하여 1/2 해상도 영상 하나를 만드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트리밍 기반 게임 영상 제공 장치
|
3 |
3
청구항 2에 있어서,상기 결정된 해상도가 1/2 해상도이면,상기 영상 분배부는 상기 1/2 해상도 영상 하나를 만드는 과정을 근거로 또 다른 1/2 해상도 영상 하나를 만들고,상기 네트워크 통신부는 상기 두 개의 1/2 해상도 영상 중에서 어느 하나를 상기 1/2 해상도를 결정한 상기 게임 플레이어 또는 관전자의 단말에게로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트리밍 기반 게임 영상 제공 장치
|
4 |
4
청구항 2에 있어서,상기 결정된 해상도가 원본 해상도이면,상기 영상 분배부는 상기 1/2 해상도 영상 하나를 만드는 과정을 근거로 또 다른 1/2 해상도 영상 하나를 만들고,상기 네트워크 통신부는 상기 두 개의 1/2 해상도 영상을 상기 원본 해상도를 결정한 상기 게임 플레이어 또는 관전자의 단말에게로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트리밍 기반 게임 영상 제공 장치
|
5 |
5
청구항 2에 있어서,상기 결정된 해상도가 1/4 해상도이면,상기 영상 분배부는 상기 1/2 해상도 영상 하나를 둘로 나누어 1/4 해상도 영상 두 개를 만들고,상기 네트워크 통신부는 상기 1/4 해상도 영상 두 개 중에서 하나를 상기 1/4 해상도를 결정한 상기 게임 플레이어 또는 관전자의 단말에게로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트리밍 기반 게임 영상 제공 장치
|
6 |
6
청구항 2에 있어서,상기 결정된 해상도가 1/4 해상도 및 원본 해상도이면,상기 영상 분배부는 상기 1/2 해상도 영상 하나를 만드는 과정을 근거로 또 다른 1/2 해상도 영상 하나를 만들고, 상기 1/2 해상도 영상 두 개 중에서 어느 하나를 둘로 나누어 1/4 해상도 영상 두 개를 만들고,상기 네트워크 통신부는 상기 1/4 해상도 영상 두 개 중에서 어느 하나를 상기 1/4 해상도를 결정한 상기 게임 플레이어 또는 관전자의 단말에게로 전송하고, 상기 1/2 해상도 영상 하나와 상기 1/4 해상도 영상 두 개를 상기 원본 해상도를 결정한 상기 게임 플레이어 또는 관전자의 단말에게로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트리밍 기반 게임 영상 제공 장치
|
7 |
7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게임 플레이어 단말기에서 입력된 입력 신호에 맞게 게임 어플리케이션에 입력 신호를 보내되, 상기 관전자의 단말로부터 입력되는 게임실행에 관련된 조작신호는 무시하는 제어부를 추가로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트리밍 기반 게임 영상 제공 장치
|
8 |
8
영상 분배부가, 입력받은 영상을 구성하는 화소를 게임 플레이어와 관전자에 의해 결정되는 해상도에 따라 분배하되, 상기 게임 플레이어와 관전자가 원하는 해상도에 따라 원본 해상도의 영상을 하나 이상의 해상도의 영상으로 분배하는 단계;영상 인코더부가, 상기 분배된 영상을 압축하여 출력하는 단계; 및네트워크 통신부가, 상기 압축되어 출력되는 영상을 상기 결정된 해상도에 따라 상기 게임 플레이어 또는 상기 관전자의 단말에게로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트리밍 기반 게임 영상 제공 방법
|
9 |
9
청구항 8에 있어서,상기 분배하는 단계는,상기 입력되는 첫번째 영상의 첫번째 행에 있는 화소들 중에서 홀수번째 또는 짝수번째 열의 화소로 1/2 해상도 영상의 첫번째 행의 화소를 만드는 단계;상기 입력되는 첫번째 영상의 두번째 행에 있는 화소들 중에서 짝수번째 또는 홀수번째 열의 화소로 1/2 해상도 영상의 두번째 행의 화소를 만드는 단계; 상기 첫번째 행의 화소를 만드는 단계 및 상기 두번째 행의 화소를 만드는 단계를 반복하여 1/2 해상도 영상 하나를 만드는 단계; 및상기 1/2 해상도 영상 하나를 만드는 단계를 근거로 또 다른 1/2 해상도 영상 하나를 만드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트리밍 기반 게임 영상 제공 방법
|
10 |
10
청구항 9에 있어서,상기 결정된 해상도가 1/2 해상도이면,상기 전송하는 단계는 상기 두 개의 1/2 해상도 영상 중에서 어느 하나를 상기 1/2 해상도를 결정한 상기 게임 플레이어 또는 관전자의 단말에게로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트리밍 기반 게임 영상 제공 방법
|
11 |
11
청구항 9에 있어서,상기 결정된 해상도가 1/2 해상도 및 원본 해상도이면,상기 전송하는 단계는 상기 두 개의 1/2 해상도 영상 중에서 어느 하나를 상기 1/2 해상도를 결정한 상기 게임 플레이어 또는 관전자의 단말에게로 전송하고, 상기 원본 해상도를 결정한 상기 게임 플레이어 또는 관전자의 단말에게는 상기 두 개의 1/2 해상도 영상을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트리밍 기반 게임 영상 제공 방법
|
12 |
12
청구항 9에 있어서,상기 분배하는 단계는, 상기 결정된 해상도가 상기 1/2 해상도 이외로 1/4 해상도가 더 있다면 상기 1/2 해상도 영상 두 개 중에서 어느 하나를 둘로 나누어 1/4 해상도 영상 두 개를 만드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트리밍 기반 게임 영상 제공 방법
|
13 |
13
청구항 12에 있어서,상기 전송하는 단계는 상기 두 개의 1/4 해상도 영상을 상기 1/2 해상도를 결정한 상기 게임 플레이어 또는 관전자의 단말에게로 전송하고, 상기 1/4 해상도를 결정한 상기 게임 플레이어 또는 관전자의 단말에게는 상기 1/4 해상도 영상 두 개중에서 어느 하나를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트리밍 기반 게임 영상 제공 방법
|
14 |
14
청구항 12에 있어서,상기 결정된 해상도가 상기 1/2 해상도와 상기 1/4 해상도 이외로 원본 해상도가 더 있다면,상기 전송하는 단계는, 상기 원본 해상도를 결정한 상기 게임 플레이어 또는 관전자의 단말에게는 상기 1/2 해상도 영상 하나 및 상기 1/4 해상도 영상 두 개를 전송하고, 상기 1/2 해상도를 결정한 상기 게임 플레이어 또는 관전자의 단말에게는 상기 1/4 해상도 영상 두 개를 전송하고, 상기 1/4 해상도를 결정한 상기 게임 플레이어 또는 관전자의 단말에게는 상기 1/4 해상도 영상 두 개 중에서 하나를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트리밍 기반 게임 영상 제공 방법
|
15 |
15
청구항 8에 있어서,제어부가, 상기 게임 플레이어 단말기에서 입력된 입력 신호에 맞게 게임 어플리케이션에 입력 신호를 보내되, 상기 관전자의 단말로부터 입력되는 게임실행에 관련된 조작신호는 무시하는 단계;를 추가로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트리밍 기반 게임 영상 제공 장치 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