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차량의 운행이 개시되고 운전보조장치의 작동이 개시되는 운전 개시단계;상기 운전보조장치에 의한 상기 차량 제어와 반대로 상기 차량이 조작되는 시간이 제 1기준시간 미만이면, '급격한 저항'으로 정의되고, 상기 운전보조장치에 의한 상기 차량 제어와 반대로 상기 차량이 조작되는 시간이 제 1기준시간을 초과하고 제 2기준시간 미만이면, '완만한 저항'으로 정의되고, 상기 저항이 발생된 빈도가 계산되는 운전성향 학습단계; 및상기 저항이 발생된 빈도가 제 1기준수준 미만이면 액티브 모드(Active mode)로 상기 운전보조장치가 작동되고, 상기 저항이 발생된 빈도가 제 1기준수준을 초과하고 제 2기준수준 미만이면 패시브 모드(Passive mode)로 상기 운전보조장치가 작동되고, 상기 저항이 발생된 빈도가 제 2기준수준을 초과하면 상기 운전보조장치의 작동이 중단되는 운전보조장치의 모드 제어단계;를 포함하되,상기 제 1기준시간은 상기 제 2기준시간보다 작으며, 상기 제 1기준수준은 상기 제 2기준수준보다 상기 저항이 발생된 빈도가 작은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전자 성향에 따른 운전보조장치의 제어방법
|
2 |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운전성향 학습단계에서,상기 저항이 발생한 빈도(p)는,수학식에 따라 계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운전자 성향에 따른 운전보조장치의 제어방법
|
3 |
3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액티브 모드는 경고음을 들려주고, 일정 시간 경과 후 차량제어를 시도하는 것이고,상기 패시브 모드는 경고음만 들려주는 것인운전자 성향에 따른 운전보조장치의 제어방법
|
4 |
4
운전자의 데이터를 수집하는 운전자 데이터 수집부;운전보조장치의 데이터를 수집하는 운전보조장치 데이터 수집부;시간 정보를 제공하는 타이머;상기 운전자 데이터, 상기 운전보조장치 데이터와, 상기 타이머 데이터를 이용하여 운전자의 프로파일을 생성하는 운전자 프로파일 생성부;상기 운전자 프로파일이 저장되는 저장부;상기 운전자 프로파일에 따라 상기 운전보조장치의 동작 방식을 결정하는 운전보조장치 동작방식 결정부;상기 운전보조장치 동작방식 결정부에 의해 결정된 판단 정보를 바탕으로 상기 운전보조장치의 작동을 제어하는 제어부; 및현재의 차량의 상태, 상기 제어부에 따른 상기 운전보조장치의 작동상태를 알려주는 표시부;를 포함하되,상기 운전자 프로파일은, 상기 운전보조장치에 의한 상기 차량 제어와 반대로 상기 차량이 조작되는 시간이 제 1기준시간 미만이면, '급격한 저항'으로 정의되고, 상기 운전보조장치에 의한 상기 차량 제어와 반대로 상기 차량이 조작되는 시간이 제 1기준시간을 초과하고 제 2기준시간 미만이면, '완만한 저항'으로 정의되고, 상기 저항이 발생된 빈도가 계산된 것이고, 상기 운전보조장치 동작방식 결정부는,상기 저항이 발생된 빈도가 제 1기준수준 미만이면 액티브 모드(Active mode)로 상기 운전보조장치가 작동되고, 상기 저항이 발생된 빈도가 제 1기준수준을 초과하고 제 2기준수준 미만이면 패시브 모드(Passive mode)로 상기 운전보조장치가 작동되고, 상기 저항이 발생된 빈도가 제 2기준수준을 초과하면 상기 운전보조장치의 작동이 중단되는 것을 특징으로하는 운전자 성향에 따른 운전보조장치
|
5 |
5
제 4항에 있어서,상기 운전자의 프로파일은,상기 운전보조장치의 작동 시간, 상기 운전보조장치에 의한 상기 차량 제어와 반대로 상기 차량이 조작되는 시간, 제 1기준시간, 제 2기준시간, 급격한 저항이 발생한 빈도, 완만한 저항이 발생한 빈도, 급격한 저항이 발생한 빈도에 대한 가중치, 완만한 저항이 발생한 빈도에 대한 가중치, 제어 시도 횟수, 저항이 발생한 빈도, 제 1기준수준 및 제 2기준수준을 포함하되,상기 저항이 발생한 빈도는 상기 급격한 저항이 발생한 빈도, 상기 완만한 저항이 발생한 빈도, 상기 가중치 및 상기 제어 시도 횟수를 토대로 계산되는 것인 운전자 성향에 따른 운전보조장치
|
6 |
6
제 5항에 있어서, 상기 제 1기준시간 및 상기 제 2기준시간은 상기 운전보조장치의 작동 시간에 비례하여 미리 정하여지되, 상기 제 1기준시간은 제 2기준시간보다 작은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전자 성향에 따른 운전보조장치
|
7 |
7
제 5항에 있어서, 상기 저항이 발생한 빈도(p)는,수학식에 따라 계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운전자 성향에 따른 운전보조장치
|
8 |
8
제 5항에 있어서,상기 제 1기준시간은 상기 제 2기준시간보다 작으며, 상기 제 1기준수준은 상기 제 2기준수준보다 상기 저항이 발생된 빈도가 작은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전자 성향에 따른 운전보조장치
|
9 |
9
제 4항에 있어서,상기 액티브 모드는 경고음을 들려주고, 일정 시간 경과 후 차량제어를 시도하는 것이고,상기 패시브 모드는 경고음만 들려주는 것인운전자 성향에 따른 운전보조장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