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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통 모드 궤환 회로를 포함하는 완전 차동 신호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092244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입력 차동 신호 및 공통 모드 궤환 신호에 기초하여 생성되는 출력 차동 신호를 출력하기 위한 제 1 및 제 2 출력 단자를 포함하는 제 1 증폭 유닛, 출력 차동 신호에 포함되는 공통 모드 신호를 검출하는 공통 모드 검출 유닛, 검출된 공통 모드 신호 및 기준 신호에 기초하여 생성된 공통 모드 궤환 신호를 출력하기 위한 궤환 신호 출력 단자를 포함하는 제 2 증폭 유닛, 제 1 출력 단자와 궤환 신호 출력 단자 사이에 연결되는 제 1 안정화 유닛, 및 제 2 출력 단자와 궤환 신호 출력 단자 사이에 연결되는 제 2 안정화 유닛을 포함하는 완전 차동 신호 시스템을 제공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완전 차동 신호 시스템의 작동이 안정될 수 있다. 나아가, 본 발명에 따르면, 완전 차동 신호 시스템이 안정적으로 작동하면서도 완전 차동 신호 시스템의 성능이 향상될 수 있다.
Int. CL H03F 3/45 (2006.01.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140016123 (2014.02.12)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2150503-0000 (2020.08.26)
공개번호/일자 10-2015-0095060 (2015.08.2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20090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12.18)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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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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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영균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2 정재호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3 이광천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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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고려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길 ** *층(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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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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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02.12 수리 (Accepted) 1-1-2014-0138679-03
2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5.01.16 수리 (Accepted) 1-1-2015-0048888-39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2 수리 (Accepted) 4-1-2015-0006137-44
4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8.12.18 수리 (Accepted) 1-1-2018-1275379-18
5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06.1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6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07.11 수리 (Accepted) 9-1-2019-0033400-35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02.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154651-44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0.04.24 수리 (Accepted) 1-1-2020-0423454-42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04.2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0423455-98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0.08.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547794-7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입력 차동 신호 및 공통 모드 궤환 신호에 기초하여 생성되는 출력 차동 신호를 출력하기 위한 제 1 및 제 2 출력 단자를 포함하는 제 1 증폭 유닛;상기 출력 차동 신호에 포함되는 공통 모드 신호를 검출하는 공통 모드 검출 유닛;상기 검출된 공통 모드 신호 및 기준 신호에 기초하여 생성된 상기 공통 모드 궤환 신호를 출력하기 위한 궤환 신호 출력 단자를 포함하는 제 2 증폭 유닛;상기 제 1 출력 단자와 상기 궤환 신호 출력 단자 사이에 직렬로 연결되는 제 1 저항 및 제 1 커패시터를 포함하는 제 1 안정화 유닛; 및상기 제 2 출력 단자와 상기 궤환 신호 출력 단자 사이에 직렬로 연결되는 제 2 저항 및 제 2 커패시터를 포함하는 제 2 안정화 유닛을 포함하는 완전 차동 신호 시스템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제 1 증폭 유닛은 피드포워드 보상 연산 트랜스컨덕턴스 증폭기인 완전 차동 신호 시스템
3 3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제 2 증폭 유닛은 단일 스테이지 연산 트랜스컨덕턴스 증폭기인 완전 차동 신호 시스템
4 4
삭제
5 5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제 1 및 제 2 커패시터는 서로 같은 커패시턴스 값을 갖는 완전 차동 신호 시스템
6 6
삭제
7 7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제 1 및 제 2 저항은 서로 같은 저항 값을 갖고,상기 제 1 및 제 2 커패시터는 서로 같은 커패시턴스 값을 갖는 완전 차동 신호 시스템
8 8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제 1 및 제 2 커패시터의 연결에 따라, 제 1 극점이 형성되는 주파수의 값이 감소하도록 제어되고, 상기 제 1 극점이 형성되는 주파수의 값보다 크고 제 2 극점이 형성되는 주파수의 값이 증가하도록 제어되는 완전 차동 신호 시스템
9 9
제 8 항에 있어서,상기 제 1 및 제 2 저항의 연결에 따라 상기 제 2 극점이 형성되는 주파수보다 큰 값을 갖는 주파수에서 영점이 형성되도록 제어되고, 상기 형성된 영점에 의해 상기 제 2 극점을 보상하도록 제어되는 완전 차동 신호 시스템
10 10
입력 차동 신호 및 공통 모드 궤환 신호에 기초하여 생성되는 출력 차동 신호를 출력하기 위한 제 1 및 제 2 출력 단자를 포함하는 제 1 증폭부;상기 출력 차동 신호에 포함되는 공통 모드 신호를 검출하는 공통 모드 검출부;상기 검출된 공통 모드 신호 및 기준 신호에 기초하여 생성된 상기 공통 모드 궤환 신호를 출력하기 위한 궤환 신호 출력 단자를 포함하는 제 2 증폭부;제 1 저항성 유닛과 제 1 용량성 유닛의 직렬 연결을 포함하되, 상기 제 1 저항성 유닛의 일단과 상기 제 1 용량성 유닛의 일단이 서로 연결되고, 상기 제 1 저항성 유닛의 타단은 상기 제 1 출력 단자 및 상기 궤환 신호 출력 단자 중 어느 하나에 연결되고, 상기 제 1 용량성 유닛의 타단은 상기 제 1 출력 단자 및 상기 궤환 신호 출력 단자 중 상기 제 1 저항성 유닛의 타단과 연결되지 않은 단자에 연결되도록 구성되는 제 1 안정화부; 및제 2 저항성 유닛과 제 2 용량성 유닛의 직렬 연결을 포함하되, 상기 제 2 저항성 유닛의 일단과 상기 제 2 용량성 유닛의 일단이 서로 연결되고, 상기 제 2 저항성 유닛의 타단은 상기 제 2 출력 단자 및 상기 궤환 신호 출력 단자 중 어느 하나에 연결되고, 상기 제 2 용량성 유닛의 타단은 상기 제 2 출력 단자 및 상기 궤환 신호 출력 단자 중 상기 제 2 저항성 유닛의 타단과 연결되지 않은 단자에 연결되도록 구성되는 제 2 안정화부를 포함하는 완전 차동 신호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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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0 항에 있어서,상기 제 1 및 제 2 용량성 유닛의 연결에 따라, 제 1 극점이 형성되는 주파수의 값이 감소하도록 제어되고, 상기 제 1 극점이 형성되는 주파수의 값보다 크고 제 2 극점이 형성되는 주파수의 값이 증가하도록 제어되는 완전 차동 신호 시스템
12 12
제 11 항에 있어서,상기 제 1 및 제 2 저항성 유닛의 연결에 따라 상기 제 2 극점이 형성되는 주파수보다 큰 값을 갖는 주파수에서 영점이 형성되도록 제어되고, 상기 형성된 영점에 의해 상기 제 2 극점을 보상하도록 제어되는 완전 차동 신호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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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US2015229274 US 미국 DOCDB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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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식경제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산업원천기술개발사업(차세대통신네트워크) 차세대 이동통신 기지국용 Class-S 전력증폭기 기술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