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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 신호, 채널 신호, 및 채널 신호를 위한 렌더링 정보를 부호화하는 부호화부; 및상기 부호화된 객체 신호, 상기 부호화된 채널 신호, 및 상기 부호화된 채널 신호를 위한 렌더링 정보를 비트스트림으로 생성하는 비트스트림 생성부를 포함하는 부호화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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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비트스트림 생성부는,상기 생성된 비트스트림을 저장 매체에 저장하거나 또는 상기 생성된 비트스트림을 네트워크를 통해 복호화 장치로 전송하는 부호화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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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채널 신호를 위한 렌더링 정보는,상기 채널 신호의 볼륨 또는 게인을 제어하는 제어 정보, 상기 채널 신호의 수평 방향 로테이션(rotation)을 제어하는 제어 정보, 및 상기 채널 신호의 수직 방향 로테이션을 제어하는 제어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부호화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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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호화 장치에 의해 생성된 비트스트림으로부터 객체 신호, 채널 신호 및 채널 신호를 위한 렌더링 정보를 추출하는 복호화부; 및상기 채널 신호를 위한 렌더링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객체 신호 및 상기 채널 신호를 렌더링하는 렌더링부를 포함하는 복호화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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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상기 채널 신호를 위한 렌더링 정보는,상기 채널 신호의 볼륨 또는 게인을 제어하는 제어 정보, 상기 채널 신호의 수평 방향 로테이션(rotation)을 제어하는 제어 정보, 및 상기 채널 신호의 수직 방향 로테이션을 제어하는 제어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복호화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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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된 객체 신호들을 렌더링하고, 렌더링된 객체 신호들과 채널 신호들을 믹싱하는 믹싱부; 및상기 믹싱부에서 출력된 객체 신호들과 채널 신호들 및 객체 신호와 채널 신호를 위한 부가 정보를 부호화하는 부호화부를 포함하고,상기 부가 정보는,상기 부호화된 객체 신호들과 채널 신호들의 개수 및 파일 이름을 포함하는 부호화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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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비트스트림으로부터 객체 신호들과 채널 신호들을 출력하는 복호화부; 및상기 객체 신호들 및 채널 신호들을 믹싱하는 믹싱부를 포함하고,상기 믹싱부는,채널 개수(number of channel), 채널 요소(channel element) 및 채널과 매핑된 스피커(speaker)를 정의하는 채널 구성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객체 신호들과 채널 신호들을 믹싱하는 복호화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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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제7항에 있어서,상기 믹싱부를 통해 출력된 채널 신호들을 바이노럴 렌더링하는 바이노럴 렌더링부를 더 포함하는 복호화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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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상기 믹싱부를 통해 출력된 채널 신호들을 스피커 재생 레이아웃에 따라 포맷을 변환하는 포맷 변환부를 더 포함하는 복호화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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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 신호, 채널 신호, 및 채널 신호를 위한 렌더링 정보를 부호화하는 단계; 및상기 부호화된 객체 신호, 상기 부호화된 채널 신호, 및 상기 부호화된 채널 신호를 위한 렌더링 정보를 비트스트림으로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부호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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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제10항에 있어서,상기 생성된 비트스트림을 저장 매체에 저장하는 단계; 또는상기 생성된 비트스트림을 네트워크를 통해 복호화 장치에 전송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부호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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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제10항에 있어서,상기 채널 신호를 위한 렌더링 정보는,상기 채널 신호의 볼륨 또는 게인을 제어하는 제어 정보, 상기 채널 신호의 수평 방향 로테이션(rotation)을 제어하는 제어 정보, 및 상기 채널 신호의 수직 방향 로테이션을 제어하는 제어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부호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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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부호화 장치에 의해 생성된 비트스트림으로부터 객체 신호, 채널 신호 및 채널 신호를 위한 렌더링 정보를 추출하는 단계; 및상기 채널 신호를 위한 렌더링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객체 신호 및 상기 채널 신호를 렌더링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복호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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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3항에 있어서,상기 채널 신호를 위한 렌더링 정보는,상기 채널 신호의 볼륨 또는 게인을 제어하는 제어 정보, 상기 채널 신호의 수평 방향 로테이션(rotation)을 제어하는 제어 정보, 및 상기 채널 신호의 수직 방향 로테이션을 제어하는 제어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복호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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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된 객체 신호들을 렌더링하고, 렌더링된 객체 신호들과 채널 신호들을 믹싱하는 단계; 및믹싱 과정을 통해 출력된 객체 신호들, 채널 신호들 및 객체 신호와 채널 신호를 위한 부가 정보를 부호화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부가 정보는,상기 부호화된 객체 신호들과 채널 신호들의 개수 및 파일 이름을 포함하는 부호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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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트스트림으로부터 객체 신호들과 채널 신호들을 출력하는 단계; 및상기 객체 신호들 및 채널 신호들을 믹싱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믹싱하는 단계는,채널 개수(number of channel), 채널 요소(channel element) 및 채널과 매핑된 스피커(speaker)를 정의하는 채널 구성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객체 신호들과 채널 신호들을 믹싱하는 복호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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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6항에 있어서,믹싱 과정을 통해 출력된 채널 신호들을 바이노럴 렌더링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복호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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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6항에 있어서,믹싱 과정을 통해 출력된 채널 신호들을 스피커 재생 레이아웃에 따라 포맷을 변환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복호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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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 내지 제12항, 제15항의 부호화 방법에 따라 생성된 비트스트림이 기록된 컴퓨터에서 판독 가능한 기록 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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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3항 내지 제14항, 제16항 내지 제18항의 복호화 방법을 수행하는 프로그램이 기록된 컴퓨터에서 판독 가능한 기록 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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