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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 서비스 품질 관리 방법 및 장치

  • 기술번호 : KST2015093894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통신 서비스의 개통 처리를 감시하여 서비스 품질 정보를 수집하고, 이에 품질 보증 제도를 적용하여 가입자에게 서비스 수준 협약서(SLA)에 따른 객관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는 통신서비스 품질 관리방법 및 장치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은 각 수단간의 메시지 전달 및 통신을 제어하는 업무 흐름 제어기; 상기 업무 흐름 제어기를 통해 서비스 가입/해지 요구 및 작업 처리와 관련된 메시지를 수신하여, 수신된 메시지의 오더 유형에 따라 적합한 가입/해지 요청에 대한 처리의 감시 처리를 제시하는 개통 시나리오처리기; 상기 개통 시나리오 처리기로부터의 요구에 따라서 고객의 작업 진행중인 가입 혹은 해지 처리를 감시하여 SLA 개통 품질 위반 임계치의 초과를 감시하는 SLA 위반 감시기; 상기 개통에 대한 SLA 품질 위반 사항에 대한 보상을 SLA에 근거하여 산출하는 보상처리기; 상기 SLA 위반 감시기에 의하여 감시되는 가입자 정보, 감시 정보, 및 위반 정보를 저장하는 데이터베이스; 상기 SLA 위반 감시기의 감시 통지 및 보상 내역 등을 운용자에게 출력하는 운용자 인터페이스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서비스 수준 협약서(SLA), 개통 품질, 전기 통신, 품질 보증 제도,
Int. CL H04Q 7/34 (2006.01)
CPC H04W 24/10(2013.01) H04W 24/1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30090721 (2003.12.12)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주식회사 케이티
등록번호/일자 10-0621213-0000 (2006.08.30)
공개번호/일자 10-2005-0058758 (2005.06.1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6091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3.12.12)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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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주식회사 케이티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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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황희산 대한민국 대전광역시유성구
2 이길행 대한민국 대전광역시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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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씨엔에스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언주로 **길 **, 대림아크로텔 *층(도곡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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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케이티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2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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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3.12.12 수리 (Accepted) 1-1-2003-0475818-33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6.01.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058826-34
3 명세서등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6.03.3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6-0225642-67
4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6.03.30 수리 (Accepted) 1-1-2006-0225641-11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6.07.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434795-26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3.13 수리 (Accepted) 4-1-2009-5047686-24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8.04 수리 (Accepted) 4-1-2009-5150899-36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0.04.19 수리 (Accepted) 4-1-2010-5068437-23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1.10 수리 (Accepted) 4-1-2012-5005621-98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3.21 수리 (Accepted) 4-1-2012-5058926-38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6.08 수리 (Accepted) 4-1-2012-5122434-12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31 수리 (Accepted) 4-1-2013-5106568-91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2.11 수리 (Accepted) 4-1-2014-5018159-78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2 수리 (Accepted) 4-1-2015-0006137-4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통신서비스 가입/해지 요구를 처리하는 서비스 가입 처리기와, 개통 및 해지 처리를 관리하는 서비스 개통 처리기로 이루어진 통신 서비스 개통 구조에서의 통신 서비스 품질 관리 장치에 있어서,상기 서비스 가입 처리기 및 서비스 개통 처리기를 포함하여 각 수단간의 메시지 전달 및 통신을 제어하고, 상기 서비스 가입 처리기 및 서비스 개통 처리기로부터 통신 서비스 가입/해지 요구 및 개통 및 해지 처리 관련 메시지를 처리하는 업무 흐름 제어기;상기 업무 흐름 제어기로부터 상기 메시지를 수신하고, 상기 수신된 메시지의 오더 유형에 따라 적합한 가입/해지 요청에 대한 처리의 감시 처리를 제시하는 개통 시나리오처리기;상기 개통 시나리오 처리기로부터의 요구에 따라서 고객의 작업 진행중인 가입 혹은 해지 처리를 감시하여 SLA 개통 품질 위반 임계치의 초과를 감시하는 SLA 위반 감시기;상기 개통에 대한 SLA 품질 위반 사항에 대한 보상을 SLA에 근거하여 산출하는 보상처리기;상기 SLA 위반 감시기에 의하여 감시되는 가입자 정보, 감시 정보, 및 위반 정보를 저장하는 데이터베이스; 및상기 SLA 위반 감시기의 감시 통지 및 보상 내역을 포함한 정보를 운용자에게 출력하는 운용자 인터페이스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통신 서비스 품질 관리 장치
2 2
통신서비스 가입/해지 요구를 처리하는 서비스 가입 처리기와, 개통 및 해지 처리를 관리하는 서비스 개통 처리기로 이루어진 통신 서비스 개통 구조에서의 통신 서비스 품질 관리 방법에 있어서,서비스 가입/해지 요청 및 처리와 관련된 메시지를 수신하는 단계;상기 수신된 메시지의 오더 유형이 가입 요청인지, 해지 요청인지, 작업 완료메시지인지를 판별하는 단계;상기 판별결과 오더 유형이 가입 요청인 경우, 해당 오더에 대한 처리를 작업 완료 전까지 감시하여, SLA 계약 위반 임계치의 초과여부를 체크하고, 초과시 운용자에게 경고 메시지를 출력하는 단계;상기 판별 결과 오더 유형이 해지 요청인 경우, 해당 오더에 대한 처리를 작업 완료 전까지 감시하고, SLA 계약 위반 임계치의 초과여부를 체크하여, 초과시 운용자에게 경고 메시지를 출력하는 단계; 및상기 판별 결과, 작업 완료 메시지인 경우, 고객의 희망일 내에 작업 완료되었는지의 여부를 판정하여, SLA 계약 위반 여부를 결정하고 위반시 보상처리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통신 서비스 품질 관리 방법
3 3
제 2 항에 있어서, 메시지 수신 단계는 XML 문서 형태의 외부 메시지를 서비스 가입 처리기 또는 서비스 개통 처리기로부터 수신하는 단계; 상기 XML 문서를 해석하는 단계; 상기 해석결과, 해당 메시지가 서비스 개통/해지와 관련된 것인지를 판단하는 단계; 및 상기 판단결과, 해당 메시지가 서비스 개통/해지와 관련이 없으면 종료하고, 관련이 있으면 다음의 오더 유형 판별 단계로 진행하도록 하는 단계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통신 서비스 품질 관리 방법
4 4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오더 유형이 가입 요청인 경우의 처리 단계는 신규 가입자 정보를 SLA 감시 대상으로 저장하고, 상기 신규가입자의 상태를 신규 개통 진행상태를 기록하는 단계; 신규 개통 진행 상태인 가입자에 대한 개통 품질 감시정보를 개통 품질 감시 테이블에 저장하는 단계; 상기 개통 품질 감시 테이블에서 신규 개통 진행상태인 가입자의 감시정보를 주기적으로 체크하여 개통 품질 임계치를 초과하는지를 판단하는 단계; 및 상기에서 개통 품질 임계치가 초과되는 경우, 운용자 인터페이스로 위반 경고를 전달하는 단계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통신 서비스 품질 관리 방법
5 5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오더 유형이 해지 요청인 경우의 처리 단계는 해지요청한 가입자가 존재하는지 판단하는 단계; 상기 판단 결과 해당 가입자가 존재하면, 해당 가입자의 SLA 감시 정보 상태를 서비스 해지 진행 상태로 변경하는 단계; 상기 서비스 해지 진행 상태인 가입자에 대한 감시정보를 개통 품질 감시 테이블에 저장하는 단계; 상기 개통 품질 감시 테이블에 저장된 서비스 해지 진행 상태인 가입자의 감시정보를 주기적으로 체크하여 품질 임계치를 초과하는지를 판단하는 단계; 및 상기에서 개통 품질 임계치가 초과되는 경우, 운용자 인터페이스로 위반 경고를 전달하는 단계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통신 서비스 품질 관리 방법
6 6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오더 유형이 작업 완료 메시지인 경우의 처리 단계는 상기 작업 완료메시지와 관련된 서비스 해지 또는 개통 오더가 존재하는지 판단하는 단계; 상기 판단 결과, 대응하는 오더가 존재하는 경우, 해당 가입자가 요청한 작업완료일과 상기 작업완료 메시지에서 제공된 실제 처리 완료일을 비교하는 단계; 상기 비교 결과, 요청 작업완료일보다 실제 작업완료일이 지연된 경우, 지연 날짜등의 위반 정보를 저장하는 단계; 상기 가입자의 상태를 준공 상태로 변경하고, 관련된 감시정보를 삭제하여 감시를 중지시키는 단계; 상기 저장된 위반정보에 근거하여, 가입자에 대한 보상정도를 산출하는 단계; 및 상기 위반 내역 및 보상 정도를 운용자 및 가입자에게 통지하는 단계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통신 서비스 품질 관리 방법
7 6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오더 유형이 작업 완료 메시지인 경우의 처리 단계는 상기 작업 완료메시지와 관련된 서비스 해지 또는 개통 오더가 존재하는지 판단하는 단계; 상기 판단 결과, 대응하는 오더가 존재하는 경우, 해당 가입자가 요청한 작업완료일과 상기 작업완료 메시지에서 제공된 실제 처리 완료일을 비교하는 단계; 상기 비교 결과, 요청 작업완료일보다 실제 작업완료일이 지연된 경우, 지연 날짜등의 위반 정보를 저장하는 단계; 상기 가입자의 상태를 준공 상태로 변경하고, 관련된 감시정보를 삭제하여 감시를 중지시키는 단계; 상기 저장된 위반정보에 근거하여, 가입자에 대한 보상정도를 산출하는 단계; 및 상기 위반 내역 및 보상 정도를 운용자 및 가입자에게 통지하는 단계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통신 서비스 품질 관리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