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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일 미디어 다중 디바이스 기반 유비쿼터스 홈 미디어재현 방법 및서비스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095523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유비쿼터스 홈에서의 미디어 재현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 하나의 미디어가 복수 개의 디바이스(device)들과 연동하여 재현되는 단일 미디어 다중 디바이스(Single Media Multi Devices : SMMD) 기반의 미디어 서비스가 제공되도록 하는 기술에 관한 것으로, 실감성 있는 미디어 서비스 환경의 구성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사용자의 실감성 있는 체험의 제공을 위해서 실제 환경이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자극과 유사한 자극을 제공할 수 있는 장치들을 통해 인위적으로 제공되는 자극들이 실제 환경에서 제공되는 자극들과 유사하도록 한다. 또한, 실제 환경에서 제공되는 자극과 유사한 자극을 제공할 수 있는 장치들과 실제 환경의 자극이 제공하는 자극에 대한 측량을 기반으로 사용자가 실제 환경에서 제공되는 자극들을 어떠한 과정을 거쳐서 인식하는지에 대한 인식 방법을 조사하여 가상의 환경 요소와 자극 요소들을 구성함으로써, 보다 실제 환경과 유사한 자극을 생성해 낼 수 있다. 또한, 기 설정 길이의 변을 갖는 입방체의 가상의 환경요소와 자극 요소에 따른 사용자의 실감도 측정을 통해, 사용자에게 현실세계와 유사한 실감환경을 구성하여 가상세계를 현실세계와 좀 더 유사하게 느끼도록 할 수 있는 재현 방법 및 서비스 방법을 구성하도록 한다. SMMD, 유비쿼터스 홈, ne-미디어, 실감 서비스, 디바이스 제어 및 동기화 정보, 미디어 재현, 자극, 재현방법
Int. CL H04L 12/12 (2006.01)
CPC G06Q 50/10A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80064742 (2008.07.04)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934690-0000 (2009.12.22)
공개번호/일자 10-2009-0057878 (2009.06.0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9123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대한민국  |   1020070124164   |   2007.12.03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8.07.04)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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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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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용문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2 이해룡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3 박광로 대한민국 대전 서구
4 이동욱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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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장성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마방로 ** (양재동, 동원F&B빌딩)(제일특허법인(유))
2 김원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마방로 ** (양재동, 동원F&B빌딩)(제일특허법인(유))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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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대한민국(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세종특별자치시 한누리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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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07.04 수리 (Accepted) 1-1-2008-0483629-26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9.05.0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9.06.18 수리 (Accepted) 9-1-2009-0037882-65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8.04 수리 (Accepted) 4-1-2009-5150899-36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9.09.1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9-0560093-28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9.12.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523192-85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2 수리 (Accepted) 4-1-2015-0006137-4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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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 설정 길이의 변을 갖는 입방체 공간 내에 1명의 사용자를 위해 구비되는 유비쿼터스 홈 환경에서의 단일 미디어의 다중 디바이스(Single-Media Multi-Device : SMMD)를 기반으로 하는 실감 미디어 재현 방법으로서, 상기 기설정 길이는 거리에 따른 실감 자극의 감쇠를 최소화하기 위한 거리이고, 상기 단일 미디어는 동영상, 오디오 또는 텍스트를 포함하는 미디어에 디바이스 제어 정보 및 동기화 정보를 추가한 새로운 구조의 ne-미디어이고, 상기 다중 디바이스는 영상 디스플레이 수단, 조명 기기, 스피커, 온도조절장치, 풍량 조절기, 발향 장치 및 진동 의자를 포함하며, 상기 영상 디스플레이 수단은 상기 입방체 공간의 전면에 위치하여 2000ANSI ~ 3000 ANSI 범위의 영상의 밝기를 제공하고, 상기 조명 기기는 상기 입방체 공간의 상부에 위치하여 0 룩스 ~1000 룩스의 범위에서 상기 영상 디스플레이 수단의 밝기에 따라 단계별로 조도를 조절한 조명을 사용자에게 집중시켜 제공하고, 상기 스피커는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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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기설정 길이의 변을 갖는 입방체 공간은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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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조명 기기는 2500 ANSI ~3000 ANSI 범위에 대한 영상 밝기 재현을 위한 조도는 800 룩스~1000룩스, 1800 ANSI ~ 2000 ANSI 범위의 영상 밝기 재현을 위한 조도는 500룩스 ~ 700룩스, 1000 ANSI~1800 ANSI 범위의 영상 밝기 재현을 위한 조도는 10룩스 ~ 400룩스의 빛을 제공하는 조명 기기인 유비 쿼터스 홈 환경에서의 단일 미디어 다중 디바이스 기반 실감 미디어 재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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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사용자가 상기 더운 온도를 느끼는 온도 분위기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최초온도보다 5℃ 내지 10℃ 범위의 온도를 상승시키고, 상기 사용자가 상기 추운 온도를 느끼는 온도 분위기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최초온도보다 5℃ 내지 10℃ 범위의 온도를 하강시키고, 상기 사용자가 상기 시원한 온도를 느끼는 온도 분위기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최초 온도에서 7℃ 내지 10℃ 범위의 온도를 상승시킨 후 상기 최초 온도로 하강시켜 상기 최초 온도로부터 ±2℃ 범위로 변화시키는 유비 쿼터스 홈 환경에서의 단일 미디어 다중 디바이스 기반 실감 미디어 재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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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풍량의 종류는 상기 풍량의 세기가 각각 0m/s ~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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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비쿼터스 홈 환경에서의 단일 미디어 다중 디바이스 기반 유비쿼터스 홈 미디어 서비스 방법으로서, 상기 유비쿼터스 홈 환경 내의 디바이스들의 개체 및 상태를 점검하여 상기 유비쿼터스 홈 환경 내의 디바이스 리스트를 확보하는 과정과, 사용자 입출력 인터페이스를 통해 ne-미디어의 서비스가 요청되면 상기 사용자 입출력 인터페이스를 통해 선택된 상기 ne-미디어 및 상기 유비쿼터스 홈 환경 내의 다수의 디바이스들의 구동 동기를 제어하는 과정과, 상기 ne-미디어를 객체 단위의 파싱된 결과로 구성하고, 파싱된 ne-미디어를 버퍼링하는 과정과, 버퍼링된 상기 ne-미디어의 객체를 바이너리 형태의 데이터로 분석하고, 분석 결과에 따른 환경 정보에 대응하는 네오데이터 정보를 테이블로 구성하는 과정과, 미디어 재생 시작시간에 대응하여 상기 ne-미디어의 재생을 시작하되, 상기 네오데이터 정보에 따라 실제 환경에서 제공되는 자극 정보에 상응하는 자극을 상기 다수의 디바이스들에게 제공하는 과정 을 포함하는 단일 미디어 다중 디바이스 기반 유비쿼터스 홈 미디어 서비스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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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단일 미디어 다중 디바이스 기반 유비쿼터스 홈 미디어 서비스 방법은, 기 설정 길이의 변을 갖는 입방체 공간 환경에서 구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일 미디어 다중 디바이스 기반 유비쿼터스 홈 미디어 서비스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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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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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지식경제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IT성장동력기술개발 SMMD기반 유비쿼터스홈 미디어 서비스 시스템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