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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탈 이동통신교환기의 형상정보를 그래픽으로 표현하기 위한 구조에 있어서, 그림상에 존재하는 모든 객체를 표현하기 위한 실제 객체 클래스와, 상기 그림 한장에 대한 정보를 정의한 그림 클래스로 구성되는 디지탈 이동통신교환기의 형상정보를 그리기 위한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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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실제 객체 클래스는 형상에 대한 프레임 정보, 형상에 쓰여진 경보 리스트, 형상에 대한 그림 위치 및 크기 정보와 차일드(child) 그림에 대한 정보를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탈 이동통신교환기의 형상정보를 그리기 위한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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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 상기 형상은 루트에 다수개의 랙 정보를 갖고, 이 다수개의 랙 정보 각각에 사용자의 형상 정보에 따라 소정 갯수의 쉘프 정보를 갖고, 상기 소정 갯수의 쉘프 정보 각각에 소정 갯수의 블럭 정보를 갖으며, 이 소정 갯수의 블럭 각각에 다수개의 보드들을 갖는 트리 구조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탈 이동통신교환기의 형상정보를 그리기 위한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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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 상기 한개의 랙 정보는 3개 이하의 셀프 또는 쉘프를 가지지 않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탈 이동통신교환기의 형상정보를 그리기 위한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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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 상기 각 쉘프는 3개 이하의 블럭 또는 블럭을 가지지 않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탈 이동통신교환기의 형상정보를 그리기 위한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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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 또는 제3항에 있어서, 상기 쉘프는 프레임 정보에만 포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탈 이동통신교환기의 형상정보를 그리기 위한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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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 상기 형상의 트리구조는 그림의 단계를 3단계로 구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탈 이동통신교환기의 형상정보를 그리기 위한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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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 상기 3단계는 사용자가 처음 보이는 화면에 대한 랙과 서브시스템의 형상 정보만을 보여주는 제1단계(B0)와, 상기 각 랙에 대한 쉘프에 로딩된 블럭의 정보를 보여주는 제2단계(B1)와, 상기 블럭에 대한 보드의 정보를 보여주는 제3단계(B3)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탈 이동통신교환기의 형상정보를 그리기 위한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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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그림 클래스는 상기 실제 객체클래스에 대한 인덱스 정보의 리스트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탈 이동통신교환기의 형상정보를 그리기 위한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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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상에 존재하는 모든 객체를 표현하기 위한 실제 객체클래스와, 상기 그림 한장에 대한 정보를 정의한 그림 클래스와, 상기 그림 클래스에 대한 객체들로 이루어지는 그림 객체 테이블과, 상기 그림 객체 테이블에 의해 접근되며 그림의 형태에 따라 제1레벨(B0), 제2레벨(B1), 제3레벨(B2)로 분리하여 단계별로 연속적으로 정보를 저장하는 실제 객체 테이블과, 상기 제1레벨(B0)의 실제 객체가 가지는 차일드에 대한 그림 정보를 관리하는 알파 테이블과, 상기 제2레벨(B1)의 실제 객체가 가지는 차일드에 대한 그림정보를 관리하는 베타 테이블로 구성되어, 디지탈 이동통신교환기에서 형상정보를 그래픽으로 표현하는 방법에 있어서, 프레임 정보 및 알파, 베타 테이블을 초기화하는 제1과정과, 상기 초기화 후, 알파 테이블 및 베타 테이블을 만드는 제2과정과, 상기 알파 테이블 및 베타 테이블을 이용하여 그림 수를 계산하여 그림 객체 테이블에 대한 메모리를 할당하는 제3과정과, 상기 할당된 메모리에 형상의 그림 레벨에 따른 그림 객체 테이블을 채우는 제4과정과, 상기 채워진 그림 객체 테이블을 이용하여 실제 객체 수를 계산하고, 이 그림 객체 테이블에 대한 메모리를 할당하는 제5과정과, 상기 제5과정에서 할당된 메모리에 상기 제2과정의 알파 테이블 및 베타 테이블을 만드는 순서에 의해 실제 객체 테이블을 채우는 제6과정으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탈 이동통신교환기의 형상정보를 그리기 위한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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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 상기 제1과정은 랙 프레임 정보, 쉘프 프레임 정보, 블럭 프레임 정보 및 보드 프레임 정보 순으로 프레임 정보를 초기화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탈 이동통신교환기의 형상정보를 그리기 위한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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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 상기 제2과정은 소정 변수 (i)와(j)를 초기화 한 후, 상기 i가 랙의 갯수이고 j가 쉘프 갯수인가를 판단하는 제2-1단계와, 상기 제2-1단계의 판단에 의해 상기 j가 쉘프 갯수가 될 경우 프레임 정보로 부터 일정 랙의 일정 쉘프에 해당하는 블럭 갯수를 가져오는 제2-2단계와, 상기 제2-2단계에서 가져온 블럭 갯수만큼 블록에 해당된 보드갯수를 가져오는 제2-3단계와, 상기 제2-3단계에서 가져온 총 보드 갯수가 0 이라고 판단될 경우 객체에 대한 차일드(child)가 없음을 나타내는 베타 테이블의 값을 지정하는 제2-4단계와, 상기 제2-2단계의 총 블록의 갯수가 0 이라고 판단될 경우 객체에 대한 차일드가 없음을 나타내는 알파 테이블의 값을 지정하는 제2-5단계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탈 이동통신교환기의 형상정보 그리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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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 상기 실제 객체 테이블은 그림의 형태에 따라 서브시스템과 랙의 그림 정보를 저장하는 제1레벨(B0), 블럭의 그림 정보를 저장하는 제2레벨(B1), 및 보드의 그림 정보를 저장하는 제3레벨(B2)로 분리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탈 이동통신교환기의 형상정보를 그리기 위한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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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 또는 제13항에 있어서, 상기 제4과정은 알파 테이블을 이용하여 상기제1레벨(B0)의 그림 정보 테이블을 채우는 제4-1단계와, 상기 알파 및 베타 테이블을 이용하여 제2레벨(B1)의 그림 정보 테이블을 채우는 제4-2단계와, 상기 알파 및 베타 테이블을 이용하여 제3레벨(B2)의 그림 정보 테이블을 채우는 제4-3단계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탈 이동통신교환기의 형상정보 그리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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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 상기 제6과정은 서브시스템과 랙의 그림 정보를 구하여 그서브시스템과 랙에 해당하는 실제 객체 테이블을 채우는 제6-1단계와, 상기 블럭의 그림 정보를 구하여 그 블럭정보에 해당하는 실제 객체 테이블을 채우는 제6-2단계와, 상기 보드의 그림 정보를 구하여 그 보드정보에 해당하는 실제 객체 테이블을 채우는 제6-3단계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탈 이동통신교환기의 형상정보 그리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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