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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의 새로운 서비스에 대한 설명을 입력받는 사용자 인터페이스 모듈(101); 새로운 서비스 설계사양을 창출하여 사용자에게 상기 사용자 인터페이스 모델(101)을 통하여 출력하는 사례기반 추론 머신(102); 통신서비스를 기술한다든지, 설계하는데 필요한 각종 객체(Object)들과 이들간의 관계 및 제약조건등을 나타내는 도메인 모델(Domain Model) 지식(103); 및 실제 서비스 설계사례 정보들을 저장하고 있는 사례지식(104)을 구비하는 장치에 적용되는 방법에 있어서, 신규 서비스의 검색키를 추출하여 서비스 사례베이스에서 유사매치를 통하여 기반사례를 검색한 후에 특성을 비교하는 제 1 단계(1 내지 4); 상기 제 1 단계(1 내지 4) 수행 후, 기반사례와 신규서비스가 상이하면 소정의 검색 횟수를 반복하여 상기 사례베이스를 검색하는 제 2 단계(6); 상기 제 1 단계(1 내지 4) 수행 후, 기반사례와 신규서비스가 동일하면 기반사례의 서비스 로직을 신규서비스의 서비스 로직으로 제시하는 제 3 단계(5); 상기 제 1 단계(1 내지 4) 수행 후, 기반사례와 신규서비스가 유사하면 차이점을 분석하여 적응 방안을 추출한 후에 변경 완료인가를 판단하는 제 4 단계(7, 8, 9); 상기 제 4 단계(7, 8, 9) 수행 후, 변경 완료가 아니고 선택한 변경 사항이 구조 변경이면 그래프를 기반으로 서브그래프 삭제/추가를 통하여 서비스 로직구조를 변경한 후에 상기 제 4 단계(7, 8, 9)의 변경 완료 판단 과정부터 반복 수행하는 제 5 단계(10 내지 13); 상기 제 4 단계(7, 8, 9) 수행 후, 변경 완료가 아니고 선택한 변경 사항이 파라미터이면 설명 구조를 추출하여 추론 스텝과 파라미터값을 변경한 후에 상기 제 4 단계(7, 8, 9)의 변경 완료 판단 과정을 반복 수행하는 제 6 단계(10, 11, 14 내지 17); 및 상기 제 4 단계(7, 8, 9) 수행 후, 변경 완료이면 사용자에게 서비스 로직을 제시하여 검증을 받은 후에 신규 사례로 저장하는 제 7 단계(18 내지 21)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례기반 추론을 이용한 통신 서비스 자동 설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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