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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을 이용한 게임 사용자의 로그를 전처리하여 상기 전처리된 로그에 기록된 게임 플레이 내역 및 플레이 결과로부터 로그 데이터를 생성하는 로그 데이터 생성부;상기 로그 데이터의 로그 항목에 기초하여 상기 게임 사용자마다 게임을 플레이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게임 자원의 속성값을 나타내는 게임 자원 속성을 추출하고, 상기 추출된 게임 자원 속성에 포함된 속성값을 기반으로 상기 게임 사용자가 속한 정상 사용자의 무리 또는 부정 사용자의 무리로 분류할 수 있는 게임 사용자의 특성값을 나타내는 게임 자원 특성을 분석하는 특성 분석부; 및상기 게임 자원 특성과 상기 로그 데이터를 이용하여 상기 게임 사용자 중에 부정 사용자를 검출하는 부정 사용자 검출부를 포함하고,상기 부정 사용자 검출부는,상기 게임 사용자의 게임 자원 특성 및 로그 데이터의 로그 항목을 기반으로 상기 게임 사용자의 속성을 따른 상기 게임 사용자 중 정상 사용자의 게임 자원 특성을 추출하고, 상기 부정 사용자를 검출하기 위해 설정한 함수의 임계치 및 파라미터를 상기 추출한 정상 사용자의 게임 자원 특성의 특성값으로 조정한 후,상기 조정된 함수의 임계치 및 파라미터를 기준으로 상기 게임 사용자의 게임 자원 특성을 비교하여 상기 함수의 임계치와 파라미터 보다 큰 게임 자원 특성의 특성값을 갖는 게임 사용자를 부정 사용자로 검출하는 게임 특성 검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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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로그 데이터 생성부는,상기 로그의 노이즈 제거, 데이터 정렬, 데이터 형식 변환, 결손 데이터 채움 중 적어도 하나를 전처리하는 게임 특성 검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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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게임 자원 속성은,상기 게임 사용자의 게임 플레이 과정에서 발생하는 사냥, 채집, 버림, 수집, 거래, 판매, 구입, 제작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여 직접적인 플레이를 통해 획득하거나 보유 상태가 변화한 재화, 획득 및 버림에 의해 보유 상태가 변화한 재화에 따른 속성 및 변화, 지형, 지물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게임 특성 검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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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게임 사용자의 속성은,상기 게임 사용자의 캐릭터 수, 상기 캐릭터의 직업, 상기 캐릭터의 이동 능력, 체력, 마력, 스킬, 게임상 소속, 접속 상태, 대화, 파티, 길드, 공대 중 적어도 하나의 상태 설정 및 변이 가능한 속성을 포함하는 게임 특성 검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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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게임 사용자의 속성은,상기 게임 사용자를 상기 게임 사용자가 속한 무리로 분류할 수 있는 속성을 포함하는 게임 특성 검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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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부정 사용자 검출부는,상기 정상 사용자의 게임 자원 특성을 기초하여 상기 부정 사용자의 게임 자원 특성을 비교하기 위한 함수를 설정하고,상기 함수를 조정하기 위한 임계치 및 파라미터를 추출하는 게임 특성 검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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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그 데이터 생성부가 게임을 이용한 게임 사용자의 로그를 전처리하여 상기 전처리된 로그에 기록된 게임 플레이 내역 및 플레이 결과로부터 로그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특성 분석부가 상기 로그 데이터의 로그 항목에 기초하여 상기 게임 사용자마다 게임을 플레이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게임 자원의 속성값을 나타내는 게임 자원 속성을 추출하고, 속한 정상 사용자의 무리 또는 부정 사용자의 무리로 분류할 수 있는 게임 사용자의 특성값을 나타내는 상기 게임 사용자의 게임 자원 특성을 분석하는 단계; 및부정 사용자 검출부가 상기 게임 자원 특성과 상기 로그 데이터를 이용하여 상기 게임 사용자 중에 부정 사용자를 검출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부정 사용자를 검출하는 단계는,상기 게임 사용자의 게임 자원 특성 및 로그 데이터의 로그 항목을 기반으로 상기 게임 사용자의 속성을 따른 상기 게임 사용자 중 정상 사용자의 게임 자원 특성을 추출하고, 상기 부정 사용자를 검출하기 위해 설정한 함수의 임계치 및 파라미터를 상기 추출한 정상 사용자의 게임 자원 특성의 특성값으로 조정한 후,상기 조정된 함수의 임계치 및 파라미터를 기준으로 상기 게임 사용자의 게임 자원 특성의 특성값을 비교하여 상기 함수의 임계치와 파라미터 보다 큰 게임 자원 특성의 특성값을 갖는 게임 사용자를 부정 사용자로 검출하는 게임 특성 검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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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상기 로그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로그의 노이즈 제거, 데이터 정렬, 데이터 형식 변환, 결손 데이터 채움 중 적어도 하나를 전처리하는 게임 특성 검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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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상기 게임 자원 속성은,상기 게임 사용자의 게임 플레이 과정에서 발생하는 사냥, 채집, 버림, 수집, 거래, 판매, 구입, 제작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여 직접적인 플레이를 통해 획득하거나 보유 상태가 변화한 재화, 획득 및 버림에 의해 보유 상태가 변화한 재화에 따른 속성 및 변화, 지형, 지물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게임 특성 검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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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상기 게임 사용자의 속성은,상기 게임 사용자의 캐릭터 수, 상기 캐릭터의 직업, 상기 캐릭터의 이동 능력, 체력, 마력, 스킬, 게임상 소속, 접속 상태, 대화, 파티, 길드, 공대 중 적어도 하나의 상태 설정 및 변이 가능한 속성을 포함하는 게임 특성 검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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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상기 게임 사용자의 속성은,상기 게임 사용자를 상기 게임 사용자가 속한 무리로 분류할 수 있는 속성을 포함하는 게임 특성 검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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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상기 부정 사용자를 검출하는 단계는,상기 정상 사용자의 게임 자원 특성을 기초하여 상기 부정 사용자의 게임 자원 특성을 비교하기 위한 함수를 설정하고,상기 함수를 조정하기 위한 임계치 및 파라미터를 추출하는 게임 특성 검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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