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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래시 메모리에서 공간 데이터를 관리하는 방법에 있어서,하나의 공간적 그리드에 대응하는 공간 데이터를 미리 정해진 섹터의 크기에 따라 복수 개의 분할 데이터로 분할하여 상기 그리드를 상기 복수 개의 분할 데이터에 각각 대응하는 복수 개의 분할 그리드로 분할하는 단계, 상기 복수 개의 분할 그리드를 미리 정해진 방식에 따라 오더링하여 상기 복수 개의 분할 그리드에 각각 대응하는 복수 개의 분할 데이터에 대한 매핑 순서를 결정하는 단계, 그리고상기 매핑 순서에 따라 상기 복수 개의 분할 데이터를 상기 플래시 메모리의 물리적 섹터와 매핑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데이터 관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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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복수 개의 분할 그리드로 분할하는 단계는, 쿼드 트리 방식을 이용하여 공간 데이터의 공간 분포에 따라 상기 그리드를 4개의 분할 그리드로 분할하는 데이터 관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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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복수 개의 분할 데이터의 각각은 상기 섹터의 크기와 동일하거나 상기 섹터의 크기보다 작은 데이터 관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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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복수 개의 분할 그리드로 분할하는 단계는,초기 전체 지도의 MBR(Minimum Boundary Rectangle)을 설정하는 단계,상기 MBR에 포함되는 공간 데이터를 읽는 단계,상기 공간 데이터의 크기가 상기 섹터의 크기보다 큰지를 확인하는 단계, 그리고상기 공간 데이터의 크기가 상기 섹터의 크기보다 큰 경우, 상기 공간 데이터를 상기 복수 개의 분할 데이터로 분할하여 상기 그리드를 상기 복수 개의 분할 그리드로 분할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데이터 관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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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상기 복수 개의 분할 그리드로 분할하는 단계는, 상기 복수 개의 분할 데이터 중 어느 하나의 분할 데이터가 상기 섹터의 크기보다 큰지를 확인하는 단계, 그리고상기 분할 데이터가 상기 섹터의 크기보다 큰 경우, 상기 분할 데이터를 상기 섹터의 크기에 따라 분할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데이터 관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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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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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결정하는 단계는, 지-오더링 또는 힐버트 곡선 오더링을 이용하여 상기 매핑 순서를 결정하는 데이터 관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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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래시 메모리에서 데이터를 관리하는 방법에 있어서,상기 데이터의 다수 개의 블록들 중에서 업데이트 블록을 설정하는 단계,상기 각 블록의 섹터에 업데이트가 발생하였는지를 확인하는 단계, 그리고상기 섹터에 업데이트가 발생한 경우, 상기 업데이트된 섹터를 무효화시킨 후에 상기 설정된 업데이트 블록에 쓰기를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데이터 관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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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상기 업데이트 블록이 풀인지를 확인하는 단계,상기 업데이트 블록이 풀인 경우, 미리 설정된 상위의 업데이트 블록을 삭제하는 단계, 그리고나머지의 업데이트된 섹터들을 그대로 다시 쓰기를 수행하여 상기 업데이트 블록을 유지시켜 주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데이터 관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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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상기 상위 업데이트 블록은, 상기 업데이트 블록들 중에서 업데이트가 가장 많이 된 블록인 데이터 관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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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래시 메모리에서 데이터를 관리하는 방법에 있어서,상기 데이터의 각 블록에 업데이트 섹터를 기록하기 위한 로컬 버퍼 섹터들을 설정하는 단계,상기 각 블록의 섹터에 업데이트가 발생하였는지를 확인하는 단계, 그리고상기 섹터에 업데이트가 발생한 경우, 상기 업데이트된 섹터를 무효화시킨 후에 상기 로컬 버퍼 섹터에 쓰기를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데이터 관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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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상기 로컬 버퍼 섹터는, 전체 섹터들의 일정 비율에 해당되는 섹터들이 설정되는 데이터 관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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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상기 로컬 버퍼 섹터가 풀인지를 확인하는 단계, 그리고상기 로컬 버퍼 섹터가 풀인 경우, 상기 로컬 버퍼 섹터에 해당하는 블록을 삭제하고 다시 쓰기를 수행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데이터 관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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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래시 메모리에서 데이터를 관리하는 방법에 있어서,상기 데이터의 각 블록의 삭제 회수를 각 블록 내의 섹터의 여유 영역에 기록하는 단계,상기 기록된 각 블록의 삭제 회수를 파악하는 단계,삭제 후보가 된 블록의 삭제 회수와 최소 삭제된 블록의 삭제 회수를 확인하여 그 차이 값을 구하는 단계,상기 각 블록의 평균 삭제 회수를 구한 후에 평균 삭제 회수의 일정 배수를 구하는 단계,상기 구한 차이 값이 상기 구한 일정 배수보다 큰지를 확인하는 단계, 그리고상기 구한 차이 값이 상기 구한 일정 배수보다 큰 경우, 상기 삭제 후보가 된 블록과 상기 최소 삭제된 블록을 스와핑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데이터 관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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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래시 메모리에서 지도 데이터의 버퍼링을 이용하여 지도 데이터를 관리하는 방법에 있어서,상기 지도 데이터의 각 블록의 업데이트된 페이지를 마지막에 빅팀으로 선택되도록 설정하는 단계,상기 업데이트된 페이지가 포함된 물리적 섹터 및 블록의 업데이트 상황을 파악하여 교체되었는지를 확인하는 단계, 그리고상기 교체된 경우, 블록 삭제 발생시에 상기 업데이트된 페이지를 가장 마지막에 빅팀으로 선택되도록 설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데이터 관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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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5항에 있어서,상기 업데이트된 페이지를 마지막에 빅팀으로 선택되도록 설정하는 단계는,상기 지도 데이터의 각 블록의 LRU(Least Recently Used) 페이지들 중에서 업데이트가 되지 않은 LRU 페이지를 찾는 단계, 그리고상기 업데이트가 되지 않은 LRU 페이지를 빅팀 페이지로 설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데이터 관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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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6항에 있어서,상기 업데이트된 페이지를 가장 마지막에 빅팀으로 선택되도록 설정하는 단계는,LRU 체인 값을 페이지 액세스 순으로 할당하는 단계, 상기 빅팀 페이지가 업데이트되었는지를 확인하는 단계,상기 빅팀 페이지가 업데이트된 경우, 상기 빅팀 페이지의 섹터가 포함된 업데이트 버퍼의 블록에 적용 가능한 섹터가 남아 있는지를 확인하는 단계, 그리고상기 적용 가능한 섹터가 남아 있는 경우, 상기 빅팀 페이지의 LRU 체인 값을 기 설정된 값으로 할당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데이터 관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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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6항에 있어서,상기 업데이트된 페이지를 가장 마지막에 빅팀으로 선택되도록 설정하는 단계는,LRU 체인 값을 페이지 액세스 순으로 할당하는 단계,상기 빅팀 페이지가 업데이트되었는지를 확인하는 단계,상기 빅팀 페이지가 업데이트된 경우, 상기 빅팀 페이지의 섹터가 포함된 업데이트 로컬 버퍼의 섹터들에 적용 가능한 섹터가 남아 있는지를 확인하는 단계, 그리고상기 적용 가능한 섹터가 남아 있는 경우, 상기 빅팀 페이지의 LRU 체인 값을 기 설정된 값으로 할당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데이터 관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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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7항 또는 제18항에 있어서,상기 업데이트된 페이지를 가장 마지막에 빅팀으로 선택되도록 설정하는 단계는,상기 적용 가능한 섹터가 없는 경우, 클리어링 연산이 수행되어져야 할 상황인지를 확인하는 단계, 그리고상기 클리어링 연산이 수행되어져야 할 상황인 경우, 1 보다 더 큰 LRU 체인 값을 할당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데이터 관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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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래시 메모리에서 데이터를 관리하는 장치에 있어서,공간을 분할하고 분할된 공간의 그리드를 클러스터링한 후 상기 플래시 메모리의 물리적 섹터와 매핑시켜 주는 데이터 클러스터링 및 매핑 부분,상기 데이터의 블록들 중에서 업데이트 블록을 설정하며, 상기 섹터에 업데이트가 발생한 경우에 업데이트된 섹터를 무효화시킨 후에 업데이트 블록에 쓰기를 수행하는 데이터 블록 클리어링 폴리시 부분,상기 각 블록에 삭제 카운트를 두어, 각 블록의 삭제 회수를 기록하며, 삭제 후보가 된 블록의 삭제 회수와 최소 삭제된 블록의 삭제 회수의 차이가 평균 삭제 회수의 일정 배수보다 큰 경우에 두 블록을 스와핑하는 데이터 블록 사이클 평준화 폴리시 부분, 그리고상기 업데이트된 섹터를 마지막에 빅팀으로 선택되도록 설정하며, 상기 업데이트된 섹터가 블록이 교체되었는지를 확인하여, 블록 삭제 발생시에 상기 업데이트된 섹터를 가장 마지막에 빅팀으로 선택되도록 설정하는 버퍼링 폴리시 부분을 포함하는 데이터 관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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