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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 비트스트림을 수신하고, 상기 객체 비트스트림에서 객체 정보를 추출하는 객체 정보 추출부;다운믹스 신호를 수신하고, 객체 편집 정보와 상기 객체 정보를 사용하여 상기 다운믹스 신호를 조절하는 다운믹스 처리부; 및상기 객체 편집 정보에 따라 상기 객체 정보를 편집하고, 편집된 객체 정보를 기초로 조절된 객체 비트스트림을 생성하는 비트스트림 처리부을 포함하는 다객체 오디오 부호화에서의 오디오 객체 편집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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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다운믹스 처리부는,상기 다운믹스 신호를 주파수 영역의 다운믹스 신호로 변환하는 주파수 분석부;상기 객체 편집 정보와 상기 객체 정보를 사용하여 상기 주파수 영역의 다운믹스 신호에 포함된 특정 객체 신호를 편집하여 조절된 주파수 영역의 다운믹스 신호를 생성하는 다운믹스 조절부; 및상기 조절된 주파수 영역의 다운믹스 신호를 합성하여 조절된 다운믹스 신호를 생성하는 주파수 합성부를 포함하는 다객체 오디오 부호화에서의 오디오 객체 편집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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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객체 정보는 상기 객체 정보 중에서 객체간 크기 차이를 나타내는 값인 OLD(Object level difference)와 객체 간 상관도를 나타내는 값인 IOC(inter-object correlation)중에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객체 오디오 부호화에서의 오디오 객체 편집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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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 상기 다운믹스 처리부는 상기 객체 편집 정보가 객체를 수정하도록 하는 수정 정보일 경우에, 상기 수정 정보에 대응하는 객체의 OLD를 상기 수정 정보에 따라 변경하고, 변경된 OLD을 사용한 OLD 누적 값과 변경 전 OLD 누적 값 간의 비율에 따라 다운 믹스 신호를 조절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객체 오디오 부호화에서의 오디오 객체 편집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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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 상기 OLD 누적 값은 복수의 객체를 포함하는 프레임에서 각 객체의 OLD를 모두 더한 값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객체 오디오 부호화에서의 오디오 객체 편집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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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 상기 다운믹스 처리부는 상기 객체 편집 정보가 객체를 삭제하도록 하는 삭제 정보일 경우일 경우에, 상기 OLD 중에서 상기 삭제 정보에 대응하는 객체의 OLD를 0으로 변경하고, 변경된 OLD을 사용한 OLD 누적 값과 변경 전 OLD 누적 값 간의 비율에 따라 다운 믹스 신호를 조절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객체 오디오 부호화에서의 오디오 객체 편집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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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 상기 다운믹스 처리부는 상기 객체 편집 정보가 추가할 객체가 포함된 추가 정보일 경우에, 상기 추가 정보를 상기 다운믹스 신호와 믹싱하여 다운믹스 신호를 조절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객체 오디오 부호화에서의 오디오 객체 편집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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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 상기 비트스트림 처리부는,상기 객체 편집 정보에 따라 상기 객체 정보를 편집하는 객체 정보 조절부; 및상기 객체 정보 조절부에서 조절된 객체 정보를 상기 비트스트림과 합성하여 조절된 비트스트림을 생성하는 비트스트림 출력부를 포함하는 다객체 오디오 부호화에서의 오디오 객체 편집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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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 상기 객체 정보 조절부는 상기 객체 편집 정보가 수정 정보일 경우에, 상기 OLD를 수정 정보에 따라 변경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객체 오디오 부호화에서의 오디오 객체 편집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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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 상기 객체 정보 조절부는 상기 객체 편집 정보가 삭제 정보일 경우에, 상기 OLD 중에서 상기 삭제 정보에 대응하는 객체의 OLD를 제거하고, 제거되지 않은 객체의 OLD를 변경하며, 상기 IOC 중에서 상기 삭제 정보에 대응하는 객체에 연관된 적어도 하나의 IOC의 값을 삭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객체 오디오 부호화에서의 오디오 객체 편집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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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 상기 객체 정보 조절부는 상기 객체 편집 정보가 추가 정보일 경우에, 상기 추가 정보를 기초로 조절된 OLD와 조절된 IOC를 생성하고, 상기 OLD와 상기 IOC를 상기 조절된 OLD와 상기 조절된 IOC로 변경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객체 오디오 부호화에서의 오디오 객체 편집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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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 상기 다운믹스 처리부는 상기 다운믹스 신호와 상기 OLD를 사용하여 각 객체 별 파워정보를 계산하고, 상기 각 객체 별 파워 정보와 상기 추가 정보에 포함된 객체 신호의 파워를 사용하여 조절된 OLD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객체 오디오 부호화에서의 오디오 객체 편집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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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 비트스트림을 수신하고, 상기 객체 비트스트림에서 배경음을 나타내는 BGO(background object) 객체 비트스트림과 특정 객체 신호를 나타내는 FGO(foreground object) 객체 비트스트림을 추출하는 비트스트림 핸들러;다운믹스 신호를 수신하고, 상기 BGO 객체 비트스트림과 상기 FGO 객체 비트스트림 및 상기 다운믹스 신호를 사용하여 BGO 다운믹스 신호와 FGO를 생성하는 오브젝트 생성부;상기 BGO 다운믹스 신호와 상기 FGO를 객체 편집 정보에 따라 조절하고, 조절된 BGO 다운믹스 신호와 조절된 FGO를 믹싱하여 조절된 다운믹스 신호를 생성하는 다운믹스 조절부; 및상기 객체 편집 정보에 따라 상기 BGO 객체 비트스트림과 상기 FGO 객체 비트스트림을 편집하는 비트스트림 조절부;상기 비트스트림 조절부에서 편집된 BGO 객체 비트스트림과 FGO 객체 비트스트림을 상기 비트스트림과 합성하여 조절된 비트스트림을 생성하는 비트스트림 포맷터을 포함하는 다객체 오디오 부호화에서의 오디오 객체 편집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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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3항에 있어서, 상기 다운믹스 조절부는 상기 오브젝트 생성부에 잔여 신호가 입력된 경우에 조절된 BGO 다운믹스 신호와 조절된 FGO 및 상기 편집된 BGO 객체 비트스트림과 FGO 객체 비트스트림을 이용하여 잔여 신호를 다시 추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객체 오디오 부호화에서의 오디오 객체 편집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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