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현재 블록과 상관성을 갖는 복수의 주변 블록의 코딩 유닛 모드를 판단하는 단계;상기 복수의 주변 블록의 상기 코딩 유닛 모드가 스킵 모드인지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및상기 판단 결과에 기초하여 상기 현재 블록의 코딩 유닛 모드를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고,상기 현재 블록의 코딩 유닛 모드를 판단하는 단계는,상기 복수의 주변 블록의 상기 코딩 유닛 모드가 모두 스킵 모드이면, 상기 현재 블록의 상기 코딩 유닛 모드를 스킵 모드로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예측 유닛 모드 결정 방법
|
2 |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현재 블록의 코딩 유닛 모드를 판단하는 단계는,상기 복수의 주변 블록의 상기 코딩 유닛 모드가 스킵 모드가 아니면 상기 현재 블록의 상기 코딩 유닛 모드를 머지 모드로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예측 유닛 모드 결정 방법
|
3 |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현재 블록의 코딩 유닛 모드를 판단하는 단계는,상기 복수의 주변 블록의 상기 코딩 유닛 모드가 스킵 모드가 아니면,상기 현재 블록의 CBF(Coding Block Flag)에 기초하여 상기 현재 블록의 코딩 유닛 모드를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예측 유닛 모드 결정 방법
|
4 |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현재 블록의 코딩 유닛 모드를 판단하는 단계는,상기 CBF가 0이면, 상기 현재 블록의 상기 코딩 유닛 모드를 스킵 모드로 판단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예측 유닛 모드 결정 방법
|
5 |
5
제3항에 있어서,상기 현재 블록의 코딩 유닛 모드를 판단하는 단계는,상기 CBF가 0이 아니면, 상기 현재 블록에서 수행된 율-왜곡 판단 결과에 따라 상기 현재 블록의 상기 코딩 유닛 모드를 결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예측 유닛 모드 결정 방법
|
6 |
6
현재 블록과 상관성을 갖는 복수의 주변 블록의 코딩 유닛 모드를 판단하고, 상기 복수의 주변 블록의 상기 코딩 유닛 모드가 스킵 모드인지 여부를 판단하고, 상기 판단 결과에 기초하여 상기 현재 블록의 코딩 유닛 모드를 판단하되,상기 복수의 주변 블록의 상기 코딩 유닛 모드가 모두 스킵 모드이면, 상기 현재 블록의 상기 코딩 유닛 모드를 스킵 모드로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예측 유닛 모드 결정 장치
|
7 |
7
제6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주변 블록의 상기 코딩 유닛 모드가 스킵 모드가 아니면 상기 현재 블록의 상기 코딩 유닛 모드를 머지 모드로 판단하는 예측 유닛 모드 결정 장치
|
8 |
8
제7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주변 블록의 상기 코딩 유닛 모드가 스킵 모드가 아니면,상기 현재 블록의 CBF(Coding Block Flag)에 기초하여 상기 현재 블록의 코딩 유닛 모드를 판단하는 예측 유닛 모드 결정 장치
|
9 |
9
제8항에 있어서,상기 CBF가 0이면, 상기 현재 블록의 상기 코딩 유닛 모드를 스킵 모드로 판단하는 예측 유닛 모드 결정 장치
|
10 |
10
제8항에 있어서,상기 CBF가 0이 아니면, 상기 현재 블록에서 수행된 율-왜곡 판단 결과에 따라 상기 현재 블록의 상기 코딩 유닛 모드를 결정하는 예측 유닛 모드 결정 장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