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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어도 하나의 가상의 노이즈 기반 지형 모델 및 적어도 하나의 실제 지형 모델로부터 패치 기반 합성을 통해 새로운 지형을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생성된 새로운 지형에서 합성된 지형 간 경계부분을 블랜딩 처리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형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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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적어도 하나의 노이즈 기반 지형 모델은 펄린 지형 및 프랙탈 지형 중 적어도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형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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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적어도 하나의 실제 지형 모델은 수치표고모델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형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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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새로운 지형을 생성하는 단계는,각 지형 모델을 대상으로 원본 지형으로부터 패치 기반 합성을 통해 새로운 지형을 생성하되, 원본 지형 패치로부터 새롭게 생성될 지형 패치와 이미 생성된 지형 패치 간에 겹치는 영역에 대한 최소 에러를 계산하고, 최소 에러를 갖는 지형 패치를 차례로 배치함에 따라 새로운 지형을 완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형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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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새로운 지형을 생성하는 단계는,저해상도의 원본 지형으로부터 패치 기반 합성을 통해 고해상도의 새로운 지형을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형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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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새로운 지형을 생성하는 단계는,최소 에러 계산을 병렬화하여 처리속도를 가속화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형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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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블랜딩 처리하는 단계는,생성된 새로운 지형에서 지형 간 경계 영역을 대상으로 주변 영역의 변화량을 수치로 표현한 커버쳐를 계산하여 급격하게 변하는 부분을 탐색하는 단계; 및탐색된 영역에 스무딩을 적용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형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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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탐색하는 단계는,커버쳐 계산을 병렬화하여 처리속도를 가속화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형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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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탐색하는 단계는,병렬 처리를 위한 방식으로 CUDA를 사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형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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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탐색하는 단계는,다수의 그래픽처리장치를 통해 병렬 처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형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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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블랜딩 처리하는 단계는,스무딩 적용 시에 커버쳐의 값을 가중치로 할당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형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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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지형 생성 방법은,적어도 하나의 노이즈 기반 지형 모델 및 적어도 하나의 실제 지형 모델을 사용자로부터 선택 입력받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형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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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어도 하나의 가상의 노이즈 기반 지형 모델이 저장되는 제1 데이터베이스;적어도 하나의 실제 지형 모델이 저장되는 제2 데이터베이스;상기 제1 데이터베이스로부터 노이즈 기반 지형 모델을 선택하고, 상기 제2 데이터베이스로부터 실제 지형 모델을 선택하여, 선택된 지형들로부터 패치 기반 합성을 통해 새로운 지형을 생성하는 지형 합성부; 및상기 생성된 새로운 지형에서 합성된 지형 간 경계부분을 블랜딩 처리하는 블랜딩 처리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형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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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3 항에 있어서, 상기 지형 합성부는,각 지형 모델을 대상으로 원본 지형으로부터 패치 기반 합성을 통해 새로운 지형을 생성하되, 원본 지형 패치로부터 새롭게 생성될 지형 패치와 이미 생성된 지형 패치 간에 겹치는 영역에 대한 최소 에러를 계산하고, 최소 에러를 갖는 지형 패치를 차례로 배치함에 따라 새로운 지형을 완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형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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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4 항에 있어서, 상기 지형 합성부는,저해상도의 원본 지형으로부터 패치 기반 합성을 통해 고해상도의 새로운 지형을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형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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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3 항에 있어서, 상기 블랜딩 처리부는,생성된 새로운 지형에서 지형 간 경계 영역을 대상으로 주변 영역의 변화량을 수치로 표현한 커버쳐를 계산하여 급격하게 변하는 부분을 탐색하는 영역 탐색부; 및탐색된 영역에 스무딩을 적용하는 스무딩 처리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형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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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6 항에 있어서, 상기 영역 탐색부는,커버쳐 계산을 병렬화하여 처리속도를 가속화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형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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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7 항에 있어서, 상기 영역 탐색부는,병렬 처리를 위한 방식으로 CUDA를 사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형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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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6 항에 있어서, 상기 블랜딩 처리부는,스무딩 적용 시에 커버쳐의 값을 가중치로 할당하는 가중치 할당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형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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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3 항에 있어서, 상기 지형 처리 장치는,적어도 하나의 노이즈 기반 지형 모델 및 적어도 하나의 실제 지형 모델을 사용자로부터 선택 입력받는 입력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형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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