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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르고 자연스러운 지형 생성 방법 및 그 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00219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빠르고 자연스러운 지형 생성 방법 및 그 장치가 개시된다. 본 발명의 일 실시 예에 따른 지형 생성 방법은 지형 생성 방법은, 적어도 하나의 가상의 노이즈 기반 지형 모델 및 적어도 하나의 실제 지형 모델로부터 패치 기반 합성을 통해 새로운 지형을 생성하는 단계와, 생성된 새로운 지형에서 합성된 지형 간 경계부분을 블랜딩 처리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G06T 17/05 (2011.01.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140031207 (2014.03.17)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5-0108241 (2015.09.2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취하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2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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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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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정철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정일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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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신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 ***호실(역삼동, 청원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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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03.17 수리 (Accepted) 1-1-2014-0255802-90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2 수리 (Accepted) 4-1-2015-0006137-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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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적어도 하나의 가상의 노이즈 기반 지형 모델 및 적어도 하나의 실제 지형 모델로부터 패치 기반 합성을 통해 새로운 지형을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생성된 새로운 지형에서 합성된 지형 간 경계부분을 블랜딩 처리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형 생성 방법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적어도 하나의 노이즈 기반 지형 모델은 펄린 지형 및 프랙탈 지형 중 적어도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형 생성 방법
3 3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적어도 하나의 실제 지형 모델은 수치표고모델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형 생성 방법
4 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새로운 지형을 생성하는 단계는,각 지형 모델을 대상으로 원본 지형으로부터 패치 기반 합성을 통해 새로운 지형을 생성하되, 원본 지형 패치로부터 새롭게 생성될 지형 패치와 이미 생성된 지형 패치 간에 겹치는 영역에 대한 최소 에러를 계산하고, 최소 에러를 갖는 지형 패치를 차례로 배치함에 따라 새로운 지형을 완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형 생성 방법
5 5
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새로운 지형을 생성하는 단계는,저해상도의 원본 지형으로부터 패치 기반 합성을 통해 고해상도의 새로운 지형을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형 생성 방법
6 6
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새로운 지형을 생성하는 단계는,최소 에러 계산을 병렬화하여 처리속도를 가속화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형 생성 방법
7 7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블랜딩 처리하는 단계는,생성된 새로운 지형에서 지형 간 경계 영역을 대상으로 주변 영역의 변화량을 수치로 표현한 커버쳐를 계산하여 급격하게 변하는 부분을 탐색하는 단계; 및탐색된 영역에 스무딩을 적용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형 생성 방법
8 8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탐색하는 단계는,커버쳐 계산을 병렬화하여 처리속도를 가속화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형 생성 방법
9 9
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탐색하는 단계는,병렬 처리를 위한 방식으로 CUDA를 사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형 생성 방법
10 10
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탐색하는 단계는,다수의 그래픽처리장치를 통해 병렬 처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형 생성 방법
11 11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블랜딩 처리하는 단계는,스무딩 적용 시에 커버쳐의 값을 가중치로 할당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형 생성 방법
12 1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지형 생성 방법은,적어도 하나의 노이즈 기반 지형 모델 및 적어도 하나의 실제 지형 모델을 사용자로부터 선택 입력받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형 생성 방법
13 13
적어도 하나의 가상의 노이즈 기반 지형 모델이 저장되는 제1 데이터베이스;적어도 하나의 실제 지형 모델이 저장되는 제2 데이터베이스;상기 제1 데이터베이스로부터 노이즈 기반 지형 모델을 선택하고, 상기 제2 데이터베이스로부터 실제 지형 모델을 선택하여, 선택된 지형들로부터 패치 기반 합성을 통해 새로운 지형을 생성하는 지형 합성부; 및상기 생성된 새로운 지형에서 합성된 지형 간 경계부분을 블랜딩 처리하는 블랜딩 처리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형 처리 장치
14 14
제 13 항에 있어서, 상기 지형 합성부는,각 지형 모델을 대상으로 원본 지형으로부터 패치 기반 합성을 통해 새로운 지형을 생성하되, 원본 지형 패치로부터 새롭게 생성될 지형 패치와 이미 생성된 지형 패치 간에 겹치는 영역에 대한 최소 에러를 계산하고, 최소 에러를 갖는 지형 패치를 차례로 배치함에 따라 새로운 지형을 완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형 처리 장치
15 15
제 14 항에 있어서, 상기 지형 합성부는,저해상도의 원본 지형으로부터 패치 기반 합성을 통해 고해상도의 새로운 지형을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형 처리 장치
16 16
제 13 항에 있어서, 상기 블랜딩 처리부는,생성된 새로운 지형에서 지형 간 경계 영역을 대상으로 주변 영역의 변화량을 수치로 표현한 커버쳐를 계산하여 급격하게 변하는 부분을 탐색하는 영역 탐색부; 및탐색된 영역에 스무딩을 적용하는 스무딩 처리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형 처리 장치
17 17
제 16 항에 있어서, 상기 영역 탐색부는,커버쳐 계산을 병렬화하여 처리속도를 가속화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형 처리 장치
18 18
제 17 항에 있어서, 상기 영역 탐색부는,병렬 처리를 위한 방식으로 CUDA를 사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형 처리 장치
19 19
제 16 항에 있어서, 상기 블랜딩 처리부는,스무딩 적용 시에 커버쳐의 값을 가중치로 할당하는 가중치 할당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형 처리 장치
20 20
제 13 항에 있어서, 상기 지형 처리 장치는,적어도 하나의 노이즈 기반 지형 모델 및 적어도 하나의 실제 지형 모델을 사용자로부터 선택 입력받는 입력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형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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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콘텐츠산업기술지원사업 CG 영상 제작용 디지털 네이처 저작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