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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상 관제 시스템 및 그 사고 데이터 추출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00282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해상 관제 시스템 및 그 사고 데이터 추출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해상 사고 발생 시 관심영역의 데이터로부터 사고 데이터를 추출하는 기술이다.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해상 관제 시스템은 사용자로부터 사고 발생 데이터를 추출하기 위한 조건정보를 입력받는 입력부; AIS(Automatic Identification System) 신호, 레이더 신호, 카메라 영상신호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을 저장하는 저장부; 및 상기 조건정보에 따라 사고가 발생한 지점 및 시간의 AIS 신호, 상기 레이더 신호, 상기 카메라 영상신호 중 적어도 하나로부터 이벤트 발생부분을 추출하여 사고 리스트를 생성하는 제어부를 포함한다.
Int. CL G08G 3/02 (2006.01)
CPC G06F 16/29(2013.01) G06F 16/29(2013.01) G06F 16/29(2013.01) G06F 16/29(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029387 (2014.03.13)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5-0107057 (2015.09.2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05.07)
심사청구항수 1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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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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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병길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김병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3 김도형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4 조관태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5 김주영 대한민국 경상남도 통영시 무전*길
6 최중용 대한민국 경기도 의정부시 회룡로
7 서대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8 오승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9 나중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10 조현숙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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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한양빌딩 (도곡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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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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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03.13 수리 (Accepted) 1-1-2014-0241881-14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2 수리 (Accepted) 4-1-2015-0006137-44
3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5.05.07 수리 (Accepted) 1-1-2015-0437920-27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6.07.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6.09.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6-0111588-64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09.0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642447-77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11.0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1078358-69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11.04 수리 (Accepted) 1-1-2016-1078357-13
9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6.11.21 수리 (Accepted) 1-1-2016-1130896-10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7.03.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203872-7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사용자로부터 사고 발생 데이터를 추출하기 위한 조건정보를 입력받는 입력부;AIS(Automatic Identification System) 신호, 레이더 신호, 카메라 영상신호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을 저장하는 저장부; 및상기 조건정보에 따라 사고가 발생한 지점 및 시간의 AIS 신호, 상기 레이더 신호, 상기 카메라 영상신호 중 적어도 하나로부터 이벤트 발생부분을 추출하여 사고 리스트를 생성하는 제어부를 포함하고, 상기 조건정보는, 사고 발생 지점인 관심영역, 사고 발생 시간 범위인 관심시간범위, 해상을 감시하는 검색 대상 장비 중 적어도 하나의 정보를 포함하고,상기 제어부는 상기 관심영역에 대해 검색 대상 장비별로 좌표값을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해상 관제 시스템
2 2
삭제
3 3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상기 레이더 신호로부터 차영상을 생성 및 누적하고 상기 차영상에 선박이 표시되는 경우를 기록하여 레이더 사고 리스트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해상 관제 시스템
4 4
청구항 3에서,상기 제어부는,상기 카메라 영상신호로부터 차영상을 생성 및 누적하고 상기 차영상에 선박이 표시되는 경우를 기록하여 카메라 사고 리스트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해상 관제 시스템
5 5
청구항 4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상기 AIS 신호로부터 사고가 발생한 관심지역의 위경도 좌표와 일치하는 선박좌표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 해당 선박에 대한 정보를 기록하여 AIS 사고 리스트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해상 관제 시스템
6 6
청구항 5에 있어서,상기 레이더 사고 리스트, 상기 카메라 사고 리스트, 상기 AIS 사고 리스트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을 화면에 표시하는 표시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해상 관제 시스템
7 7
청구항 6에 있어서,상기 표시부 및 상기 입력부는, 상기 제어부와 분리되어 외부에 형성된 운용자 컴퓨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해상 관제 시스템
8 8
사용자로부터 해상 사고 데이터 추출을 위한 조건 정보를 입력받는 단계;해상을 감시하는 검색 대상 장비로부터 상기 조건정보에 해당하는 데이터를 수신하는 단계; 및상기 조건정보에 해당하는 데이터 중 이벤트 발생부분을 추출하여 추출된 이벤트를 기록하여 상기 검색 대상 장비별로 사고 리스트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조건정보는, 사고 발생 지점인 관심영역, 사고 발생 시간 범위인 관심시간범위, 해상을 감시하는 검색 대상 장비 중 적어도 하나의 정보를 포함하며, 상기 조건정보에 해당하는 데이터를 수신하는 단계는, 상기 관심영역에 대해 검색 대상 장비별로 좌표값을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해상 사고 데이터 추출 방법
9 9
삭제
10 10
삭제
11 11
청구항 8에 있어서,상기 사고 리스트를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조건정보에 해당하는 데이터가 카메라 영상신호인 경우,상기 카메라 영상신호의 프레임간 차영상을 생성하고 누적한 후 상기 차영상에 선박이 존재하는 경우 상기 선박이 존재하는 시간 및 위치를 상기 사고 리스트에 기록하여 카메라 사고 리스트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해상 사고 데이터 추출 방법
12 12
청구항 11에 있어서,상기 차영상에 표시되는 물체의 영상값이 미리 설정된 물표 탐지 레벨값보다 크면 상기 물체가 선박인 것으로 판단하고 상기 사고 리스트에 기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해상 사고 데이터 추출 방법
13 13
청구항 8에 있어서,상기 사고 리스트를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조건정보에 해당하는 데이터가 레이더 신호인 경우,상기 레이더 신호에 대해 스캔 단위로 차영상을 생성하고 누적한 후, 상기 차영상에 선박이 존재하는 경우 상기 선박이 존재하는 시간 및 위치를 상기 사고 리스트에 기록하여 레이더 사고 리스트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해상 사고 데이터 추출 방법
14 14
청구항 13에 있어서,상기 차영상에 표시되는 물체의 영상값이 미리 설정된 물표 탐지 레벨값보다 크면 상기 물체가 선박인 것으로 판단하고 상기 사고 리스트에 기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해상 사고 데이터 추출 방법
15 15
청구항 14에 있어서,상기 사고 리스트를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조건정보에 해당하는 데이터가 AIS 신호인 경우,상기 AIS 신호에 포함되어 있는 선박의 위경도 좌표값 중 상기 관심영역의 위경도 좌표의 범위내에 존재하는지를 판단하고, 상기 관심영역의 위경도 좌표의 범위내에 존재하는 경우 상기 선박을 사고 리스트에 기록하여 AIS 사고 리스트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해상 사고 데이터 추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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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8에 있어서,상기 검색 대상 장비별 사고 리스트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을 화면에 표시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해상 사고 데이터 추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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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US2015261869 US 미국 DOCDB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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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해양안전 및 해양교통시설기술개발 해양 안전 실현을 위한 차세대 VTS(u-VTS)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