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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통신시스템에서 이동국의 핸드오프 요구 제어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00809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1. 청구범위에 기재된 발명이 속한 기술분야본 발명은 이동통신시스템에서 이동국의 핸드오프 요구 제어 방법에 관한 것임.2. 발명이 해결하려고 하는 기술적 과제본 발명은, 이동통신시스템에서 T_ADD보다 높은 값으로 설정된 파일럿 세기의 임계치를 설정하고, 이러한 임계치를 참조하여 기존 기지국의 파일럿이 충분히 세다고 판단되면 이동국의 불필요한 핸드오프를 억제하므로써, 가용채널을 늘려 전체 시스템의 용량을 증가시키기 위한 핸드오프 요구 제어 방법을 제공하고자 함.3. 발명의 해결방법의 요지 본 발명은, 이동국의 핸드오프 요구를 억제하기 위해 파일럿 세기 임계치를 설정하는 제 1 단계; 이동국이 통화중에 인접 기지국의 파일럿 세기를 측정하여 인접 기지국의 파일럿 세기가 T_ADD보다 작은 경우에, 이동국의 핸드오프 요구를 금지하는 제 2 단계; 및 이동국이 통화중에 해당 기지국의 파일럿 세기를 측정하여 해당 기지국의 파일럿 세기가 파일럿 세기 임계치보다 큰 경우에, 이동국의 핸드오프 요구를 금지하는 제 3 단계를 포함함.4. 발명의 중요한 용도본 발명은 이동통신시스템 등에서의 핸드오프 요구 제어에 이용됨.
Int. CL H04W 52/24 (2010.01)
CPC H04W 52/24(2013.01) H04W 52/24(2013.01) H04W 52/24(2013.01) H04W 52/24(2013.01)
출원번호/일자 1019980030670 (1998.07.29)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270331-0000 (2000.07.31)
공개번호/일자 10-2000-0009979 (2000.02.1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0101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1998.07.29)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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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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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권도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2 임상식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장숙현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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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신성특허법인(유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 ID타워 ***호 (가락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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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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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1998.07.29 수리 (Accepted) 1-1-1998-0094185-73
2 출원심사청구서
Request for Examination
1998.07.29 수리 (Accepted) 1-1-1998-0094187-64
3 대리인선임신고서
Notification of assignment of agent
1998.07.29 수리 (Accepted) 1-1-1998-0094186-18
4 등록사정서
Decision to grant
2000.06.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0-0163590-77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1.04.19 수리 (Accepted) 4-1-2001-0046046-20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2.08.08 수리 (Accepted) 4-1-2002-0065009-76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8.04 수리 (Accepted) 4-1-2009-5150899-36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2 수리 (Accepted) 4-1-2015-0006137-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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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이동통신시스템에 적용되는 이동국의 핸드오프 요구 제어 방법에 있어서,

이동국의 핸드오프 요구를 억제하기 위해 파일럿 세기 임계치(T_NOHO)를 설정하는 제 1 단계;

이동국이 통화중에 인접 기지국의 파일럿 세기를 측정하여 상기 인접 기지국의 파일럿 세기가 상기 인접 기지국이 후보 기지국에 들어가기 위해 만족해야 하는 기지국 파일럿 세기의 값(T_ADD)보다 작은 경우에, 상기 이동국의 핸드오프 요구를 금지하는 제 2 단계; 및

상기 이동국이 통화중에 해당 기지국의 파일럿 세기를 측정하여 상기 해당 기지국의 파일럿 세기가 상기 파일럿 세기 임계치보다 큰 경우에, 상기 이동국의 핸드오프 요구를 금지하는 제 3 단계

를 포함하여 이루어진 이동국의 핸드오프 요구 제어 방법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인접 기지국의 파일럿 세기가 상기 T_ADD보다 크고, 상기 해당 기지국의 파일럿 세기가 상기 파일럿 세기 임계치보다 작은 경우에 상기 기지국에 핸드오프를 요구하는 제 4 단계

를 더 포함하여 이루어진 이동국의 핸드오프 요구 제어 방법

3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이동국이 통화 상태에서, 측정된 인접 기지국 파일럿 세기에서 해당 기지국 파일럿 세기를 감한 값이, 후보군의 기지국이 활성군으로 들어가기 위한 후보군의 파일럿 세기와 활성군의 파일럿 세기의 차이값 및 활성군에 속해 있는 파일럿들의 세기 차이값을 비교하는 값(T_COMP)보다 작은 제1 파일럿 세기 측정 메시지(TX_PSMM_1)와, 상기 T_COMP보다 큰 제2 파일럿 세기 측정 메시지(TX_PSMM_2)를 미전송상태(FALSE)로 초기화하는 제 5 단계; 및

상기 제1 파일럿 세기 측정 메시지 및 상기 제2 파일럿 세기 측정 메시지에 대한 전송상태를 분석하여 반복 전송을 억제하는 제 6 단계

를 더 포함하여 이루어진 이동국의 핸드오프 요구 제어 방법

4 4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제 6 단계는,

측정된 상기 인접 기지국 파일럿 세기에서 상기 해당 기지국의 파일럿 세기를 감한 값이 상기 T_COMP보다 작은 상기 제1 전송 파일럿 세기 측정 메시지가 미전송상태(FALSE)로 설정되어 있는지를 분석하는 제 7 단계;

상기 제 7 단계의 분석결과, 상기 제1 파일럿 세기 측정 메시지(TX_PSMM_1)가 미전송상태로 설정되어 있으면, 상기 이동국이 상기 제1 파일럿 세기 측정 메시지를 기지국으로 송신하고 상기 제1 파일럿 세기 측정 메시지를 전송상태로 설정한 후에, 상기 제 2 단계로 넘어가는 제 8 단계;

상기 제 7 단계의 분석결과, 상기 제1 파일럿 세기 측정 메시지(TX_PSMM_1)가 전송상태로 설정되어 있으면, 상기 제 2 단계로 천이하여 동일 메시지에 대한 반복 전송을 억제하는 제 9 단계;

측정된 인접 기지국 파일럿 세기에서 해당 기지국 파일럿 세기를 감한 값이 상기 T_COMP보다 큰 상기 제2 전송 파일럿 세기 측정 메시지가 미전송상태(FALSE)로 설정되어 있는지를 검사하는 제 10 단계;

상기 제 10 단계의 검사결과, 상기 제2 파일럿 세기 측정 메시지(TX_PSMM_2)가 미전송상태로 설정되어 있으면, 상기 이동국이 상기 제2 파일럿 세기 측정 메시지를 상기 기지국으로 송신하고 상기 제2 파일럿 세기 측정 메시지를 전송상태로 설정한 후에, 상기 제 2 단계로 넘어가는 제 11 단계; 및

상기 제 10 단계의 검사결과, 상기 제2 파일럿 세기 측정 메시지(TX_PSMM_2)가 전송상태로 설정되어 있으면, 상기 제 2 단계로 천이하여 동일 메시지에 대한 반복 전송을 억제하는 제 12 단계

를 포함하여 이루어진 이동국의 핸드오프 요구 제어 방법

5 5

제 1 항 내지 제 4 항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파일럿 세기 임계치(T_NOHO)는,

하나의 순방향 통화채널만으로도 통화품질의 열화가 없을 것으로 판단되는 정도의 파일럿 세기값으로 설정하되, 인접 기지국이 후보 기지국에 들어가기 위해 만족해야 하는 기지국 파일럿 세기의 값(T_ADD)보다 최소한 같거나 큰 파일럿 세기 임계값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국의 핸드오프 요구 제어 방법

6 6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이동국의 핸드오프 요구 제어 방법은,

상기 이동국의 불필요한 핸드오프를 제어하므로써 가용 채널을 늘려 상기 이동통신시스템의 용량을 증가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국의 핸드오프 요구 제어 방법

7 7

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이동통신시스템은,

코드분할다중접속(CDMA : Code Division Multiple Access) 셀룰러 이동통신시스템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국의 핸드오프 요구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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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