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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항자의 의도파악을 통한 운항 관제 장치 및 그 동작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01769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실시 예는, 운항 중인 제1 운항체로 제1 예상운항경로정보 및 제2 운항체로 제2 예상운항경로정보를 요청하고, 상기 제1 운항체로부터 제1 운항체 식별 정보 및 상기 제1 예상운항경로정보(ASM: Application Specific Messages)를 포함하는 제1 AIS 메시지 및 상기 제2 운항체로부터 제2 운항체 식별 정보 및 상기 제2 예상운항경로정보를 포함하는 제2 AIS 메시지를 수신하는 통신모듈 및 상기 통신모듈에서 수신한 상기 제1, 2 운항체 식별 정보 및 상기 제1, 2 예상운항경로정보를 기반으로, 상기 제1, 2 운항체의 충돌에 대한 위험상황 여부를 판단하여, 상기 제1 운항체로 제1 우회운항정보 및 상기 제2 운항체로 제2 우회운항정보를 생성하여 상기 제1, 2 운항체로 전송되게 상기 통신모듈을 제어하는 제어모듈을 포함하는 운항 관제 장치를 제공한다.
Int. CL G08G 3/00 (2006.01) G08G 3/02 (2006.01)
CPC G08G 3/02(2013.01) G08G 3/02(2013.01) G08G 3/02(2013.01) G08G 3/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071139 (2013.06.20)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4-0147584 (2014.12.3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07.07)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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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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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병길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김병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나중찬 대한민국 대전시 유성구
4 조현숙 대한민국 대전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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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한양빌딩 (도곡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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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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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6.20 수리 (Accepted) 1-1-2013-0552134-08
2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3.09.10 수리 (Accepted) 1-1-2013-0826681-54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2 수리 (Accepted) 4-1-2015-0006137-44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07.0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0658702-53
5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5.07.07 수리 (Accepted) 1-1-2015-0658731-77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09.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657358-52
7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6.10.05 수리 (Accepted) 1-1-2016-0963040-47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11.11 수리 (Accepted) 1-1-2016-1103622-06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11.1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1103623-41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7.03.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174318-2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운항 중인 제1 운항체로 제1 예상운항경로정보 및 제2 운항체로 제2 예상운항경로정보를 요청하고, 상기 제1 운항체로부터 제1 운항체 식별 정보 및 해당 운항자의 의중 내지 의도를 반영한 상기 제1 예상운항경로정보(ASM: Application Specific Messages)를 포함하는 제1 AIS 메시지 및 상기 제2 운항체로부터 제2 운항체 식별 정보 및 상기 제2 예상운항경로정보를 포함하는 제2 AIS 메시지를 수신하는 통신모듈; 및상기 통신모듈에서 수신한 상기 제1, 2 운항체 식별 정보 및 상기 제1, 2 예상운항경로정보를 기반으로, 상기 제1, 2 운항체의 충돌에 대한 위험상황 여부를 판단하여, 상기 제1 운항체로 제1 우회운항정보 및 상기 제2 운항체로 제2 우회운항정보를 생성하여 상기 제1, 2 운항체로 전송되게 상기 통신모듈을 제어하는 제어모듈;을 포함하고,상기 제어모듈은상기 제1, 2 예상운항경로정보 및 상기 제1, 2 운항체 식별정보를 기반으로 상기 제1, 2 운항체가 교차하는 교차 영역을 설정하고,상기 설정된 교차 영역에서 상기 제1, 2 운항체 사이의 이격 거리를 산출하고, 상기 이격 거리를 이용하여 상기 위험상황 여부를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항 관제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장치는 상기 제어모듈의 제어에 따라 상기 제1, 2 운항체 각각의 상기 제1, 2 운항체 식별 정보 및 제1, 2 예상운항경로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디스플레이하는 전시모듈을 더 포함하는 운항 관제 장치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통신모듈은 상기 제1, 2 운항체 각각에 포함된 자동식별장치(AIS)에 상기 제1, 2 예상운항경로정보를 요청하는 운항 관제 장치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통신모듈은 상기 제1, 2 운항체의 위치 정보를 GPS 위성으로부터 또한 수신하는 운항 관제 장치
5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모듈은, 상기 제1, 2 운항체의 충돌에 대한 위험상황 여부를 판단한 결과 위험 상황이 아닌 것으로 판단된 경우에, 상기 제1, 2 예상운항경로정보와 대응되게 상기 제1, 2 운항체가 운항되도록 운항유지정보를 상기 통신모듈을 통하여 상기 제1, 2 운항체로 전송되게 제어하는 운항 관제 장치
6 6
운항 중인 제1 운항체로 제1 예상운항경로정보 및 제2 운항체로 제2 예상운항경로정보를 요청하는 단계;상기 제1 운항체로부터 제1 운항체 식별 정보 및 상기 제1 예상운항경로정보(ASM: Application Specific Messages)를 포함하는 제1 AIS 메시지 및 상기 제2 운항체로부터 제2 운항체 식별 정보 및 상기 제2 예상운항경로정보를 포함하는 제2 AIS 메시지를 수신하는 단계;상기 제1, 2 운항체 식별 정보 및 상기 제1, 2 예상운항경로정보를 기반으로, 상기 제1, 2 운항체의 충돌에 대한 위험상황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및 위험상황으로 판단되면 상기 제1 운항체로 제1 우회운항정보 및 상기 제2 운항체로 제2 우회운항정보를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위험상황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는상기 제1, 2 예상운항경로정보 및 상기 제1, 2 운항체 식별정보를 기반으로 상기 제1, 2 운항체가 교차하는 교차 영역을 설정하고,상기 설정된 교차 영역에서 상기 제1, 2 운항체 사이의 이격 거리를 산출하고, 상기 이격 거리를 이용하여 상기 위험상황 여부를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항 관제 장치 동작방법
7 7
제6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및 제 2 AIS 메시지 수신 단계 이후, 상기 제1, 2 운항체 각각의 상기 제1, 2 운항체 식별 정보 및 제1, 2 예상운항경로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디스플레이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운항 관제 장치 동작방법
8 8
제6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및 제 2 AIS 메시지 수신 단계 전후에 상기 제1, 2 운항체의 상대적 위치를 레이더로부터 주기적으로 수신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운항 관제 장치 동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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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및 제 2 AIS 메시지 수신 단계 전후에 상기 제1, 2 운항체 및 상기 제1, 2 운항체가 운항되는 환경을 CCTV 로부터 수신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운항 관제 장치 동작방법
10 10
제6항에 있어서, 위험상황으로 판단되지 않으면 상기 제1, 2 예상운항경로정보와 대응되게 상기 제1, 2 운항체가 운항되도록 운항유지정보를 전송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운항 관제 장치 동작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