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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선차의 이력관리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04234
  • 담당센터 : 대구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3-550-145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로드셀을 이용하여 혼선차의 무게를 지속적으로 측정하여 혼선차의 상태를 알아내는 혼선차 이력관리방법을 제공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위와 같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본 발명의 혼선차의 무게를 측정하여 혼선차의 지금성장량 및 혼선차 내부의 내화물의 마모량을 측정하여 혼선차의 정비시점을 관리하는 혼선차 이력관리방법에 있어서, 용선을 빈 혼선차의 무게(Xn)를 계측하는 단계(S1)와, 계측된 혼선차의 무게(Xn)를 전에 계측된 혼선차의 무게(Xn-1)와 비교하는 단계(S2)와, 계측된 혼선차의 무게(Xn)가 전에 측정된 혼선차의 무게(Xn-1)보다 작을 경우에는 계측된 혼선차의 무게(Xn)를 지금을 제거한 상태에서 내식된 내화물을 가지고 있는 혼선차의 최소무게치인 내화물 내식 최소값(Xmin)과 비교하는 단계(S3)와, 혼선차의 무게(Xn)가 내화물 내식 최소값(Xmin)보다 작을 경우에는 혼선차의 내화물을 보수하여야 하는 내화물 내식 한계값(Y)과 혼선차의 무게(Xn)를 비교하는 단계(S5)와, 혼선차의 무게(Xn)가 내화물 내식 한계값(Y) 보다 작을 경우에는 혼선차의 내화물을 보수하는 단계(S7)를 포함하는 혼선차 이력관리방법이 제공된다.
Int. CL C21C 1/06 (2006.01)
CPC C21C 1/06(2013.01) C21C 1/06(2013.01) C21C 1/0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00080054 (2000.12.22)
출원인 재단법인 포항산업과학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421727-0000 (2004.02.25)
공개번호/일자 10-2002-0050870 (2002.06.2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4031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2.03.04)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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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재단법인 포항산업과학연구원 대한민국 경북 포항시 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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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왕하 대한민국 경상북도포항시남구
2 정희돈 대한민국 경상북도포항시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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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전영일 대한민국 광주 북구 첨단과기로***번길**, ***호(오룡동)(특허법인세아 (광주분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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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재단법인 포항산업과학연구원 대한민국 경북 포항시 남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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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0.12.22 수리 (Accepted) 1-1-2000-0275423-63
2 출원심사청구서
Request for Examination
2002.03.04 수리 (Accepted) 1-1-2002-0062947-15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2.08.13 수리 (Accepted) 4-1-2002-0065864-86
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3.12.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3-0455406-14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4.06.15 수리 (Accepted) 4-1-2004-0025494-38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5.03.04 수리 (Accepted) 4-1-2005-5020373-24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5.14 수리 (Accepted) 4-1-2013-0019112-38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9.28 수리 (Accepted) 4-1-2016-5138263-79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0.10 수리 (Accepted) 4-1-2019-5211042-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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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혼선차의 무게를 측정하고 혼선차의 지금성장량 및 혼선차 내부의 내화물의 마모량을 계산하여 상기 혼선차의 정비시점을 관리하는 혼선차 이력관리방법에 있어서,

용선을 빈 상기 혼선차의 무게(Xn)를 계측하는 단계(S1)와,

상기 계측된 혼선차의 무게(Xn)를 그 전에 계측된 혼선차의 무게(Xn-1)와 비교하는 단계(S2)와,

상기 계측된 혼선차의 무게(Xn)가 전에 측정된 상기 혼선차의 무게(Xn-1)보다 작을 경우에는 상기 계측된 혼선차의 무게(Xn)를 지금을 제거한 상태에서 내식된 내화물을 가지고 있는 혼선차의 최소무게치인 내화물 내식 최소값(Xmin)과 비교하는 단계(S3)와,

상기 혼선차의 무게(Xn)가 상기 내화물 내식 최소값(Xmin)보다 작을 경우에는 상기 혼선차의 내화물을 보수하여야 하는 내화물 내식 한계값(Y)과 상기 혼선차의 무게(Xn)를 비교하는 단계(S5)와,

상기 혼선차의 무게(Xn)가 상기 내화물 내식 한계값(Y) 보다 작을 경우에는 혼선차의 내화물을 보수하는 단계(S7)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혼선차 이력관리방법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계측된 혼선차의 무게(Xn)를 전에 계측된 혼선차의 무게(Xn-1)와 비교하는 단계(S2)에서 상기 혼선차의 무게(Xn)가 상기 전에 계측된 혼선차의 무게(Xn-1)보다 클 경우에는 임의적으로 설정된 지금보수 한계값인 최대 지금량(Z)과 비교하여(S8), 최대 지금량(Z)보다 계측된 혼선차의 무게(Xn)가 크면 혼선차의 내부에 성장된 지금을 제거하고(S10), 최대 지금량(Z)보다 계측된 혼선차의 무게(Xn)가 작으면 혼선차는 용선 운송에 투입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혼선차 이력관리방법

3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계측된 혼선차의 무게(Xn)와 상기 내화물 내식 최소값(Xmin)과 비교하는 단계(S3)에서, 상기 계측된 혼선차의 무게(Xn)가 상기 내화물 내식 최소값(Xmin)보다 클 경우에, 상기 혼선차는 용선 운송에 투입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혼선차 이력관리방법

4 4

제 1 항 내지 제 3 항 중의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혼선차의 무게(Xn)와 내화물 내식 한계값(Y)을 비교하는 단계(S5)에서, 상기 혼선차의 무게(Xn)가 상기 내화물 내식 한계값(Y)보다 클 경우에 상기 혼선차는 용선 운송에 투입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혼선차 이력관리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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