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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판의 사행제어기를 위한 제어이득의 자동조정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042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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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본 발명은 강판의 연속 제조가 가능하도록 강판을 연속 이송하는 강판의 이송장치에 있어서, 강판의 사행을 교정하기 위한 강판의 사행 제어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사행량 측정센서(4)로부터 측정된 강판의 실제 사행량과 위치 측정센서(6)로부터 측정된 실린더(5)의 실제 변위량을 이용하여 제어입력을 결정하고 실린더(5)를 통해 교정롤(3)을 구동하여 강판의 사행을 제어하는 궤환 제어기(8)에 더하여 측정된 강판의 실제 사행량과 교정롤(3)을 구동하는 제어입력을 이용, 궤환 제어기 (8)의 응답 특성을 평가하여 비례-적분-미분 제어이득을 자동으로 변경 조정하는 감시 제어기(9)로 구성되어 측정된 사행량과 제어입력을 분석하여 사행제어기의 성능을 나타내는 응답 특성의 세가지 지표인 정상상태 값과 정상상태 오차 및 최대초과를 평가하여 비례-적분-미분 제어이득을 재조정함으로써 공정조건의 변화에 기인한 사행 동특성의 변화와 관계없이 항상 일정한 제어성능이 유지되도록 하고 초기의 제어이득 설정을 용이하게 해주는 장점이 있는 것이다. 강판 사행, 사행 제어기, 사행 동특성, 감시 제어기, 제어이득 자동조정
Int. CL B21B 39/00 (2006.01)
CPC B21B 37/68(2013.01) B21B 37/68(2013.01) B21B 37/6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00082150 (2000.12.26)
출원인 주식회사 포스코, 재단법인 포항산업과학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497081-0000 (2005.06.15)
공개번호/일자 10-2002-0052714 (2002.07.0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5062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2.12.02)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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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포스코 대한민국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2 재단법인 포항산업과학연구원 대한민국 경북 포항시 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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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임태균 대한민국 경상북도포항시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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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재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길 **, ***호 (역삼동, 대우디오빌플러스)(샘터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특허법인맥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 *층 (양재동, 화승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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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주식회사 포스코 대한민국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2 재단법인 포항산업과학연구원 대한민국 경북 포항시 남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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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0.12.26 수리 (Accepted) 1-1-2000-0279801-12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2.03.21 수리 (Accepted) 4-1-2002-0027128-10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2.05.15 수리 (Accepted) 4-1-2002-0043593-03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2.05.15 수리 (Accepted) 4-1-2002-0043602-26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2.08.13 수리 (Accepted) 4-1-2002-0065864-86
6 출원심사청구서
Request for Examination
2002.12.02 수리 (Accepted) 1-1-2002-5287749-75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4.06.15 수리 (Accepted) 4-1-2004-0025494-38
8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4.11.1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9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4.12.16 수리 (Accepted) 9-1-2004-0074472-88
10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4.12.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4-0551041-17
11 명세서등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5.02.28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5-0105482-32
12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5.02.28 수리 (Accepted) 1-1-2005-0105469-48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5.03.04 수리 (Accepted) 4-1-2005-5020373-24
1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5.06.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5-0260873-74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5.14 수리 (Accepted) 4-1-2013-0019112-38
1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9.28 수리 (Accepted) 4-1-2016-5138263-79
1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4.30 수리 (Accepted) 4-1-2018-5077322-80
1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9.25 수리 (Accepted) 4-1-2019-5200802-82
1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9.30 수리 (Accepted) 4-1-2019-5204006-48
2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0.10 수리 (Accepted) 4-1-2019-5211042-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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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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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 제어이득값(Kp),(Ki),(Kd)과 제어이득 변경상수(α),(β),(γ)를 설정하는 단계와; 요구 제어 성능지표(Ts)d,(Es)d,(Mp)d를 설정하고 궤환 제어기(8)에 적용하여 실제 정착시간(Ts)과 요구 정착시간(Ts)d을 비교하는 단계와; 실제 정착시간(Ts)이 요구 정착시간 (Ts)d 보다 클 때 비례 제어이득(Kp)에 αKp를 더하는 단계와; 실제 최대초과값(Mp)과 요구 최대초과값(Mp)d을 비교하여 실제 최대초과값 (Mp)이 요구 최대초과값(Mp)d 보다 클 때 비례 제어이득(Kp)으로부터 αKp 만큼 빼서 비례 제어이득을 조정하는 단계와; 궤환 제어기(8)에 적용 실제 정상상태 오차(Es)를 구하여 요구 정상상태 오차(Es)d와 비교하고 실제 정상상태 오차(Es)가 요구 정상상태 오차(Es)d보다 클 때 적분 제어이득(Ki)에 βKi를 더하는 단계와; 실제 최대초과값(Mp)을 요구 최대초과값(Mp)d과 비교하여 실제 최대초과값(Mp)이 요구 최대초과값(Mp)d 보다 클 때 적분 제어이득(Ki)으로부터 βKi 빼서 적분 제어이득 (Ki)을 결정하는 단계와; 궤환 제어기(8)에 적용 실제 최대초과값(Mp)을 구하여 요구 최대초과값(Mp)d과 비교하고 실제 최대초과값(Mp)이 요구 최대초과값(Mp)d 보다 클 경우 미분 제어이득(Kd)에 γKd를 더하는 단계와; 실제 정착시간(Ts)과 요구 정착시간 (Ts)d을 비교하여 실제 정착시간(Ts)이 요구 정착시간(Ts)d 보다 클 경우 미분 제어이득(Kd)으로부터 γKd 만큼 빼서 미분 제어이득(Kd)을 결정하는 단계 및; 상기 단계를 통하여 비례-적분-미분 제어이득을 궤환 제어기(8)에 적용하고 제어이득을 변경하는 반복 과정을 임의 시간동안 지연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사행 동특성에 대해 제어이득을 자동 재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강판의 사행제어기를 위한 제어이득의 자동조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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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 제어이득값(Kp),(Ki),(Kd)과 제어이득 변경상수(α),(β),(γ)를 설정하는 단계와; 요구 제어 성능지표(Ts)d,(Es)d,(Mp)d를 설정하고 궤환 제어기(8)에 적용하여 실제 정착시간(Ts)과 요구 정착시간(Ts)d을 비교하는 단계와; 실제 정착시간(Ts)이 요구 정착시간 (Ts)d 보다 클 때 비례 제어이득(Kp)에 αKp를 더하는 단계와; 실제 최대초과값(Mp)과 요구 최대초과값(Mp)d을 비교하여 실제 최대초과값 (Mp)이 요구 최대초과값(Mp)d 보다 클 때 비례 제어이득(Kp)으로부터 αKp 만큼 빼서 비례 제어이득을 조정하는 단계와; 궤환 제어기(8)에 적용 실제 정상상태 오차(Es)를 구하여 요구 정상상태 오차(Es)d와 비교하고 실제 정상상태 오차(Es)가 요구 정상상태 오차(Es)d보다 클 때 적분 제어이득(Ki)에 βKi를 더하는 단계와; 실제 최대초과값(Mp)을 요구 최대초과값(Mp)d과 비교하여 실제 최대초과값(Mp)이 요구 최대초과값(Mp)d 보다 클 때 적분 제어이득(Ki)으로부터 βKi 빼서 적분 제어이득 (Ki)을 결정하는 단계와; 궤환 제어기(8)에 적용 실제 최대초과값(Mp)을 구하여 요구 최대초과값(Mp)d과 비교하고 실제 최대초과값(Mp)이 요구 최대초과값(Mp)d 보다 클 경우 미분 제어이득(Kd)에 γKd를 더하는 단계와; 실제 정착시간(Ts)과 요구 정착시간 (Ts)d을 비교하여 실제 정착시간(Ts)이 요구 정착시간(Ts)d 보다 클 경우 미분 제어이득(Kd)으로부터 γKd 만큼 빼서 미분 제어이득(Kd)을 결정하는 단계 및; 상기 단계를 통하여 비례-적분-미분 제어이득을 궤환 제어기(8)에 적용하고 제어이득을 변경하는 반복 과정을 임의 시간동안 지연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사행 동특성에 대해 제어이득을 자동 재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강판의 사행제어기를 위한 제어이득의 자동조정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