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은 콘크리트와 강재의 강성을 조합한 합성교량의 형고를 최소화하여 진동 및 처짐으로 인한 교량의 손상을 최소화 할 수 있는 프리 플렉스 강거더를 이용한 2주형 철도하교에 관한 것으로서, 그 특징적인 구성은 교각(11)이 상면에 설치되도록 소정의 두께와 폭을 갖도록 형성된 하부 콘크리트(13)와, 상기 하부 콘크리트(13)의 양 측면에 길이방향으로 위치되어 교량의 강성을 유지하도록 하단부는 하부 콘크리트(13)의 내부에 매립된 프리 플렉스 강거더(12)와, 상기 프리 플렉스 강거더(12) 사이의 하부 콘크리트(13) 상면에 포장된 노반(14)을 포함하여서 된 것이다. 철도하교, 교량, 강거더, 프리 플렉스, 노반, 교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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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 CL | E01D 2/02 (2006.01) |
CPC | E01D 2/02(2013.01) E01D 2/02(2013.01) E01D 2/02(2013.01) E01D 2/02(2013.01) E01D 2/02(2013.01) |
출원번호/일자 | 1020030094917 (2003.12.22) |
출원인 | 재단법인 포항산업과학연구원 |
등록번호/일자 | 10-0543501-0000 (2006.01.09) |
공개번호/일자 | 10-2005-0063508 (2005.06.28) 문서열기 |
공고번호/일자 | (20060120) 문서열기 |
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
법적상태 | 소멸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
구분 | |
원출원번호/일자 | |
관련 출원번호 | |
심사청구여부/일자 | Y (2003.12.22) |
심사청구항수 |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