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은 지주에 금속 소재로 이루어진 튜브를 결합시켜 주행차량이 가드레일과 충돌시 차량이탈을 방지하기 위한 충분한 강성을 확보하면서도 충돌로 인한 충격에너지를 분산, 흡수시켜 차량의 파손 및 탑승자의 부상을 방지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본 발명은 도로의 중앙이나 가장자리에 설치되어 주행차량의 이탈을 방지하기 위한 가드레일에 있어서, 하부가 일정 부분 지중에 매설 고정되는 지주와, 상기 지주의 일측면에 활모양으로 돌출 형성된 한개 또는 그 이상으로 구성된 중공 튜브와, 상기 지주와 상기 튜브를 체결하는 고정수단으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충격 완화용 가드레일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충분한 강성을 확보하여 차량이탈을 방지할 수 있고, 충돌로 인한 충격에너지를 분산, 흡수시켜 차량의 파손 및 탑승자의 부상을 방지하며, 튜브를 활모양으로 얇고, 경량으로 제작하여 작업성과 경제성이 우수한 효과가 있다. 충격, 가드레일, 튜브, 격막, 충진, 알루미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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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 CL | E01F 15/00 (2006.01) E01F 15/02 (2006.01) E01F 15/14 (2006.01) |
CPC | E01F 15/0423(2013.01) E01F 15/0423(2013.01) |
출원번호/일자 | 1020080134074 (2008.12.26) |
출원인 | 재단법인 포항산업과학연구원 |
등록번호/일자 | |
공개번호/일자 | 10-2010-0076141 (2010.07.06) 문서열기 |
공고번호/일자 | |
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
법적상태 | 취하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
구분 | 신규 |
원출원번호/일자 | |
관련 출원번호 | |
심사청구여부/일자 | N |
심사청구항수 | 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