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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강 내포 노 상태 분석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061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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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본 발명은 용강 내포 노 상태 분석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 능동 가진 진동 특성 분석에 따라 노의 상태를 측정하여 용강의 높이 및 슬래그의 높이를 측정하기 위해서, 노 상태를 측정하기 위한 가진 신호를 발생하도록 하는 명령에 따라 진동 신호를 발생한다. 그러면 발생한 진동 신호를 통해 노체에서 발생한 진동 신호를 감지하면서 노체의 한 측에서 발생하는 로드 셀 신호를 감지한다. 이렇게 감지한 진동 신호와 로드 셀 신호를 통해 상기 노 상태를 측정하여 용강 및 슬래그의 높이를 측정하게 된다. 능동 가진, 진동, 용강 내포, 노 상태 분석, 슬래그
Int. CL C21B 5/00 (2006.01)
CPC C21B 7/24(2013.01) C21B 7/2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075793 (2009.08.17)
출원인 주식회사 포스코, 재단법인 포항산업과학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043092-0000 (2011.06.14)
공개번호/일자 10-2011-0018150 (2011.02.2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1062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08.17)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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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포스코 대한민국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2 재단법인 포항산업과학연구원 대한민국 경북 포항시 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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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성희 대한민국 경북 포항시 남구
2 배진수 대한민국 경북 포항시 남구
3 반성준 대한민국 경북 포항시 남구
4 김상우 대한민국 경북 포항시 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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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유미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 서림빌딩 **층 (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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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포스코 대한민국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2 재단법인 포항산업과학연구원 대한민국 경북 포항시 남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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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08.17 수리 (Accepted) 1-1-2009-0500981-62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0.12.2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01.14 수리 (Accepted) 9-1-2011-0002405-50
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06.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308588-77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5.14 수리 (Accepted) 4-1-2013-0019112-38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9.28 수리 (Accepted) 4-1-2016-5138263-79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4.30 수리 (Accepted) 4-1-2018-5077322-80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9.25 수리 (Accepted) 4-1-2019-5200802-82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9.30 수리 (Accepted) 4-1-2019-5204006-48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0.10 수리 (Accepted) 4-1-2019-5211042-4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노 상태를 측정하는 장치에 있어서, 가진 신호의 발생을 지시하고, 수신되는 진동 신호 및 로드 셀 신호를 분석하여 노 상태를 확인하는 진동 측정 분석부; 상기 진동 측정 분석부에서 가진 신호 발생의 지시에 따라, 상기 노의 상태를 확인하기 위한 진동 신호를 발생하는 진동 신호 발생부; 상기 노의 한 부분에 위치하며, 상기 노로부터 로드 셀 신호를 발생하는 로드 셀; 및 상기 진동 신호 발생부 및 상기 로드셀에서 발생한 진동 신호 및 로드 셀 신호를 감지하여 상기 진동 측정 분석부로 전달하는 신호 감지부 를 포함하는 노 상태 측정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진동 신호 발생부는, 상기 진동 측정 분석부로부터 가진 신호를 발생하도록 지시 받으면, 가진하고자 하는 진동 신호의 패턴을 생성하여 전기 신호를 발생하는 신호 발생부; 상기 신호 발생부에서 발생한 전기 신호의 전력을 증폭하는 전력 증폭부; 상기 전력 증폭부에서 전력이 증폭되어 출력된 전기 신호를 토대로, 상기 노의 어느 한 부분에 장착되어 노체에 진동을 발생하는 진동 발생부; 및 상기 전력 증폭부에서 출력된 전기 신호를 상기 진동 발생부로 전달하는 매칭부 를 포함하는 노 상태 측정 장치
3 3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신호 감지부는, 상기 진동 발생부와 거리를 두고 상기 노체에 장착되어, 상기 진동 발생부에 의해 발생된 노체의 진동을 감지하여 진동 신호로 출력하는 진동 센서; 상기 진동 센서에서 감지한 진동 신호를 변환하여 출력하는 제1 신호 변환부; 상기 제1 신호 변환부에서 변환된 진동 신호를 상기 진동 측정 분석부로 전달하는 제1 신호 전송부; 상기 로드 셀에서 발생한 로드 셀 신호를 변환하여 출력하는 제2 신호 변환부; 및 상기 제2 신호 변환부에서 변환된 로드 셀 신호를 상기 진동 측정 분석부로 전달하는 제2 신호 전송부 를 포함하는 노 상태 측정 장치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진동 측정 분석부에서 분석한 상기 노 상태를 출력하는 모니터링부; 및 상기 노에 가해지는 제어를 관리하는 제어부 를 더 포함하는 노 상태 측정 장치
5 5
노 상태 측정 장치가 노 상태를 측정하는 방법에 있어서, 노 상태를 측정하기 위한 가진 신호를 발생하도록 하는 명령에 따라 진동 신호를 발생하는 단계; 상기 발생한 진동 신호를 통해 노체에서 발생한 진동 신호를 감지하는 단계; 상기 노체의 한 측에서 발생하는 로드 셀 신호를 감지하는 단계; 및 상기 감지한 진동 신호와 로드 셀 신호를 통해 상기 노 상태를 측정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노 상태 측정 방법
6 6
제5항에 있어서, 상기 노 상태를 측정하는 단계는, 상기 노의 공간 체적을 계산하는 단계; 용강 체적 및 슬래그 체적을 계산하는 단계; 및 상기 용강 체적 및 슬래그 체적의 계산 결과를 토대로 용강 및 슬래그의 높이를 계산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노 상태 측정 방법
7 7
제6항에 있어서, 상기 공간 체적을 계산하는 단계는, Vair[m2] = k1f1(Sfp) - k2f2(fp) (상기 Sfp는 스펙트럼 크기이고, fp는 스펙트럼 주파수이고, k1과 k2는 입력 상수임) 을 통해 계산되는 노 상태 측정 방법
8 8
제6항에 있어서, 상기 용강 체적 및 슬래그 체적을 계산하는 단계는, 상기 용강 체적은 (상기 Wtotal은 용강 및 슬래그를 포함하는 노의 중량이고, Wfurnace은 내화물만 있는 상태의 노의 중량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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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 상기 슬래그 체적은 를 통해 계산되는 노 상태 측정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