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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합성 교량 및 이를 가설하기 위한 하이브리드 거더 및 그 가설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06531
  • 담당센터 : 대구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3-550-145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강합성 교량의 가설을 위한 하이브리드 거더에 아치형의 보강리브부재 및 보강리브부재들 간을 연결하는 수평보강부재를 장착하여 하중을 효과적으로 지지하고 원가절감이 가능하도록 하는 강합성 교량 및 이를 가설하기 위한 하이브리드 거더 및 그 가설 방법에 관한 것이다. 이를 위한 본 발명은, 하중이 전달되는 슬래브의 길이 방향을 따라 장착되는 제1 연결부와, 제1 연결부의 하부에 장착되어 하중을 지지하는 제2 연결부와, 제1 연결부와 제2 연결부 간을 연결하도록 장착되는 제3 연결부와, 제3 연결부의 길이 방향을 따라 곡면을 갖도록 장착되어 하중을 분산 지지하는 보강리브부재를 제공한다. 강합성 교량, 하이브리드 거더, 아치 리브, 브레이싱
Int. CL E01D 21/00 (2006.01) E01D 2/00 (2006.01)
CPC E01D 2/04(2013.01) E01D 2/04(2013.01) E01D 2/04(2013.01) E01D 2/04(2013.01) E01D 2/04(2013.01) E01D 2/0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033428 (2009.04.17)
출원인 재단법인 포항산업과학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0-0114966 (2010.10.2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04.17)
심사청구항수 2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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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재단법인 포항산업과학연구원 대한민국 경북 포항시 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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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병호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2 황민오 대한민국 경기 용인시 수지구
3 성택룡 대한민국 경기 용인시 기흥구
4 윤태양 대한민국 경기 성남시 분당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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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유미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 서림빌딩 **층 (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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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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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04.17 수리 (Accepted) 1-1-2009-0232137-90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3.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150448-88
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5.1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361807-12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5.16 수리 (Accepted) 1-1-2011-0361806-77
5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11.11.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648014-78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12.29 수리 (Accepted) 1-1-2011-1051122-42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12.29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1051125-89
8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2.05.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269630-83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5.14 수리 (Accepted) 4-1-2013-0019112-38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9.28 수리 (Accepted) 4-1-2016-5138263-79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0.10 수리 (Accepted) 4-1-2019-5211042-4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하중이 전달되는 슬래브의 길이 방향을 따라 장착되는 제1 연결부; 상기 제1 연결부의 하부에 장착되어 하중을 지지하는 제2 연결부; 상기 제1 연결부와 상기 제2 연결부 간을 연결하도록 장착되는 제3 연결부; 및 상기 제3 연결부의 길이 방향을 따라 곡면을 갖도록 장착되어 상기 하중을 분산 지지하는 보강리브부재; 를 포함하는 하이브리드 거더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보강리브부재는 상기 제1 연결부와 상기 제2 연결부를 사이에 두고 마주하는 한 쌍으로 장착되며, 상기 보강리브부재들 간을 연결하도록 장착되는 수평보강부재; 를 포함하는 하이브리드 거더
3 3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수평보강부재는 상기 보강리브부재의 길이 방향을 따라 복수개로 장착되는 하이브리드 거더
4 4
제3항에 있어서, 상기 수평보강부재는 일단과 타단이 상기 보강리브부재들에 각각 연결되며, RC(reinforced concrete structure)구조를 갖는 하이브리드 거더
5 5
제3항에 있어서, 상기 보강리브부재는, 상기 제3 연결부의 측면으로 돌출되며 내부에 충진 공간을 갖는 중공리브; 상기 중공리브의 내부에 충진되는 보강재;를 포함하는 하이브리드 거더
6 6
제5항에 있어서, 상기 보강재는 콘크리트부재 또는 섬유보강재 중에 어느 하나로 구성되는 하이브리드 거더
7 7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연결부는, 상기 제3 연결부의 단부에 플랜지 형상으로 장착되어 상기 슬래브와 연결되는 하이브리드 거더
8 8
제7항에 있어서, 상기 보강리브부재가 상기 제3 연결부의 상측에 근접한 부분이 정모멘트부를 갖고, 상기 보강리브부재가 상기 제3 연결부의 하측에 위치한 부분이 부모멘트부를 갖으며, 상기 보강리브부재는 상기 정모멘트부에 보강 프레임으로 장착되며, 상기 보강 프레임은, 상기 제1 연결부와 상기 제3 연결부의 연결된 사이에 충진 공간을 형성하도록 길이 방향의 일위치가 절곡되어 장착되는 하이브리드 거더
9 9
제8항에 있어서, 상기 보강프레임은 상기 제3 연결부의 일측에 형성되고, 상기 제1 연결부는 상기 제3 연결부에 연결된 위치를 중심으로 상기 제3 연결부의 타측 방향으로 연장된 길이가 상기 제3 연결부의 일측 방향으로 연장된 길이보다 짧게 형성되는 하이브리드 거더
10 10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보강리브부재는 적어도 2개 이상의 복수개로 장착되는 하이브리드 거더
11 11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보강리브부재가 상기 제3 연결부의 상측에 근접한 부분이 정모멘트부를 갖고, 상기 보강리브부재가 상기 제3 연결부의 하측에 위치한 부분이 부모멘트부를 갖으며, 상기 보강리브부재는 상기 부모멘트부의 위치에서 단부가 연장되어 결합되는 연장 결합부가 형성되는 하이브리드 거더
12 12
제11항에 있어서, 상기 연장 결합부는, 상기 보강 리브부재로부터 연장되며 내부에 충진 공간을 갖는 연장 프레임; 및 상기 연장 프레임의 충진 공간에 충진되며 콘크리트 재질의 보강물;을 포함하는 하이브리드 거더
13 13
제11항에 있어서, 상기 정모멘트부에는, 상기 제1 연결부와 상기 제2 연결부 사이를 지지하는 보강트러스부재가 장착되며, 상기 보강트러스부재는, 상기 제1 연결부와 상기 제2 연결부의 사이를 지지하는 복수개의 포스트부; 및 상기 포스트부들의 사이를 대각선으로 지지하는 트러스부;를 포함하는 하이브리드 거더
14 1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연결부와 상기 제2 연결부 및 상기 제3 연결부는 강빔으로 구성되는 하이브리드 거더
15 1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연결부와 상기 제2 연결부 및 상기 제3 연결부는 상기 슬래브 방향으로 개구되며, 내부에 공간을 갖도록 형성되는 하이브리드 거더
16 16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3 연결부는 직선 형상이고, 상기 제1 연결부는 상기 제3 연결부의 일단에 길이 방향의 중앙부분이 연결되어 돌출되고, 상기 제2 연결부는 상기 제3 연결부의 타단에 길이 방향의 중앙부분이 연결되어 돌출되는 하이브리드 거더
17 17
제16항에 있어서, 상기 보강리브부재는, 상기 제3 연결부의 길이 방향을 따라 적어도 2 개 이상의 아치형의 만곡된 형상으로 장착되는 하이브리드 거더
18 18
제17항에 있어서, 상기 보강리브부재들 간에는 콘크리트 소재의 다이아프램이 고정 지지되고, 상기 보강리브부재의 단부는 상기 다이아프램에서 이격된 위치에서 상기 제2 연결부에 연결되며, 상기 보강리브부재와 상기 다이아프램 간에는 하중을 지지하는 커넥터부재가 장착되는 하이브리드 거더
19 19
제18항에 있어서, 상기 커넥터부재는 상기 다이아프램에 직접 연결되거나, 상기 다이아프램의 상측에 새들(saddle)을 통해 연결되는 하이브리드 거더
20 20
제19항에 있어서, 상기 커넥터부재는 강봉 또는 PC 강연선 중에 어느 하나로 구성되는 하이브리드 거더
21 21
제1항의 하이브리드 거더를 교각과 슬래브의 사이에 장착하여 하중을 지지하는 강합성 교량
22 22
(a) 직선 형상의 제3 연결부의 일단에 제1 연결부의 길이 방향의 일 위치가 연결되며, 상기 제3 연결부의 타단에 제2 연결부의 길이 방향의 일 위치가 연결되도록 하여 교량의 길이 방향으로 따라 연장되게 형성하는 단계; (b) 상기 단계(b)의 제3 연결부의 측면을 따라 곡면을 갖도록 보강리브부재를 장착하는 단계; (c) 상기 보강리브부재의 내부에 보강재를 충진하는 단계; (d) 상기 단계(c) 단계를 진행한 하이브리드 거더를 교량의 교각에 거치하는 단계; (e) 상기 (d) 단계의 하이브리드 거더 단부의 지점부를 고정하는 단계; 및 (f) 상기 하이브리드 거더의 상측에 슬래브를 장착하여 교량을 완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하이브리드 거더를 이용한 강합성 교량 가설 방법
23 23
제22항에 있어서, 상기 단계(b)의 제3 연결부는 교량의 길이 방향으로 연장되며, 마주하는 한 쌍으로 장착되어 상기 보강리브부재가 상기 제3 연결부들의 측면에 각각 장착되며, 상기 보강리브부재들 간에는 수평보강부재가 장착되는 하이브리드 거더를 이용한 강합성 교량 가설 방법
24 24
제23항에 있어서, 상기 수평보강부재는 상기 보강리브부재의 길이 방향을 따라 복수개로 장착되는 하이브리드 거더를 이용한 강합성 교량 가설 방법
25 25
제24항에 있어서, 상기 보강리브부재는, 상기 제3 연결부의 측면으로 돌출되며 내부에 충진 공간을 갖는 중공리브; 상기 중공리브의 내부에 충진되는 보강재;를 포함하는 하이브리드 거더를 이용한 강합성 교량 가설 방법
26 26
제25항에 있어서, 상기 보강재는 콘크리트인 하이브리드 거더를 이용한 강합성 교량 가설 방법
27 27
제22항에 있어서, 상기 보강리브부재가 상기 제3 연결부의 상측에 근접한 부분이 정모멘트부를 갖고, 상기 보강리브부재가 상기 제3 연결부의 하측에 위치한 부분이 부모멘트부를 갖으며, 상기 정모멘트부에는, 상기 제1 연결부와 상기 제2 연결부 사이를 지지하는 보강트러스부재가 장착되며, 상기 보강트러스부재는, 상기 제1 연결부와 상기 제2 연결부의 사이를 지지하는 복수개의 포스트부; 및 상기 포스트부들의 사이를 대각선으로 지지하는 트러스부;를 포함하는 하이브리드 거더를 이용한 강합성 교량 가설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