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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균크기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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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제1 및 제2캐소드층의 두께는 상기 캐소드층 두께의 20~80%인 용융탄산염 연료전지용 캐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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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캐소드는 기공율이 70~80%인 용융탄산염 연료전지용 캐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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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공의 평균크기가 다른 두 층으로 이루어진 고분자 틀을 준비하는 단계;상기 고분자 틀에 Ni를 침투시키는 단계;상기 Ni가 침투된 고분자 틀을 제거하여 니켈폼을 얻는 단계;상기 니켈폼에 Co를 침투시켜 상기 Ni에 Co를 코팅시키는 단계; 및상기 Co가 침투된 니켈폼을 가열처리하여 상기 Ni를 NiO로, 상기 Co를 LiCoO2로 변환시켜 LiCoO2가 코팅된 산화니켈(NiO)로 구성되는 니켈폼을 얻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고분자 틀 중 하나의 층은 상기 니켈폼에 평균크기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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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
5
청구항 4에 있어서,상기 고분자 틀의 재질은 테플론계인 용융탄산염 연료전지용 캐소드의 제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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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
6
청구항 4에 있어서,상기 다른 두 층은 상기 고분자 틀의 전체 두께에 대하여 20~80%의 범위를 갖는 용융탄산염 연료전지용 캐소드의 제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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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
7
청구항 4에 있어서,상기 Ni의 침투는 물리적 기상 증착법을 이용하여 Ni를 선침투시킨 후, 전기도금을 이용하여 Ni를 침투시키는 것으로 이루어지는 용융탄산염 연료전지용 캐소드의 제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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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
8
청구항 4에 있어서,상기 고분자 틀의 제거는 400℃이상에서 열처리하는 것으로 이루어지는 용융탄산염 연료전지용 캐소드의 제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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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
9
청구항 4에 있어서,상기 가열처리는 600~650℃에서 이루어지는 용융탄산염 연료전지용 캐소드의 제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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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
10
청구항 9에 있어서,상기 가열처리는 연료전지의 구동시 이루어지는 용융탄산염 연료전지용 캐소드의 제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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