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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접 탄소 연료전지

  • 기술번호 : KST2015107552
  • 담당센터 : 대구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3-550-145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연료의 공급을 원활하게 함으로써 장시간 동안 운전할 수 있는 직접 탄소 연료전지에 관한 것으로, 연료 및 산소를 공급받아 전기화학반응에 의해 전기를 생산하는 단위전지가 측면 가압형으로 적층되고, 상기 단위전지의 연료극(anode)에 연료를 공급하는 유로 및 공기극(cathode)에 공기를 공급하는 유로가 형성되어 있는 분리판이 구비된 연료전지 스택; 상기 연료전지 스택의 단위전지의 연료극(anode)에 연료를 공급하는 연료 공급부; 상기 연료전지 스택에서 전기를 생산하는데 소비된 연료가 배출되는 연료 배출부; 및 상기 연료 공급부를 통해 공급된 연료가 이동하는 통로가 구비되고, 상기 연료전지 스택, 연료 공급부 및 연료 배출부를 수용하는 외부 매니폴드를 포함하는 직접 탄소 연료전지에 연료로서 용융염에 고체 탄소를 액체 상태의 연료를 이용함으로써 연료전지의 효율적인 운전이 가능하다.
Int. CL H01M 8/04 (2006.01) H01M 8/24 (2006.01) H01M 8/10 (2006.01) H01M 8/02 (2006.01)
CPC H01M 8/04216(2013.01) H01M 8/04216(2013.01) H01M 8/04216(2013.01) H01M 8/04216(2013.01) H01M 8/0421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140381 (2011.12.22)
출원인 재단법인 포항산업과학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3-0072795 (2013.07.0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06.27)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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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재단법인 포항산업과학연구원 대한민국 경북 포항시 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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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승택 대한민국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2 양충모 대한민국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3 황순철 대한민국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4 김승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노원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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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씨엔에스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언주로 **길 **, 대림아크로텔 *층(도곡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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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재단법인 포항산업과학연구원 경북 포항시 남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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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12.22 수리 (Accepted) 1-1-2011-1024050-20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5.14 수리 (Accepted) 4-1-2013-0019112-38
3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6.06.27 수리 (Accepted) 1-1-2016-0616576-57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9.28 수리 (Accepted) 4-1-2016-5138263-79
5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3.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6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06.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7-0090450-70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06.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423129-72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8.18 수리 (Accepted) 1-1-2017-0800411-95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8.1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800410-49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7.12.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906821-00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0.10 수리 (Accepted) 4-1-2019-5211042-4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연료 및 산소를 공급받아 전기화학반응에 의해 전기를 생산하는 단위전지가 측면 가압형으로 적층되고, 상기 단위전지의 연료극(anode)에 연료를 공급하는 유로 및 공기극(cathode)에 공기를 공급하는 유로가 형성되어 있는 분리판이 구비된 연료전지 스택;상기 연료전지 스택의 단위전지의 연료극(anode)에 연료를 공급하는 연료 공급부;상기 연료전지 스택에서 전기를 생산하는데 소비된 연료가 배출되는 연료 배출부; 및상기 연료 공급부를 통해 공급된 연료가 이동하는 통로가 구비되고, 상기 연료전지 스택, 연료 공급부 및 연료 배출부를 수용하는 외부 매니폴드를 포함하고,상기 연료는 용융염에 고체 탄소가 혼합된 액체 상태의 연료이고,상기 연료 배출부에서 배출된 연료는 연료 공급부로 재순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접 탄소 연료전지(DCFC)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연료 공급부는 연료전지 스택의 상부에 구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접 탄소 연료전지(DCFC)
3 3
삭제
4 4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연료 공급부를 통해 주입된 연료는 적층된 단위전지 간의 공간으로 중력에 의해 아래로 이동하고, 이동된 연료는 단위전지에 탄소를 공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접 탄소 연료전지(DCFC)
5 5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전기화학반응에 의해 상기 단위전지에서 발생된 이산화탄소는 부력에 의해 연료전지 스택 상부로 이동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접 탄소 연료전지(DCFC)
6 6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외부 매니폴드는 상부로 이동한 이산화탄소를 회수하는 이산화탄소 회수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접 탄소 연료전지(DCFC)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