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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소 배기가스를 가압하는 압축기;상기 압축기와 연계되고 가압된 연소 배기가스로 부터 냉열을 회수하는 주 열교환기;상기 주 열교환기와 연계되면서 냉열이 회수된 연소 배기가스의 유해성분을 액화 분리하는 액화수단; 및,상기 액화수단과 연계되고 유해성분이 분리된 연소 배기가스에 포함된 압력에너지를 동력으로 회수하고 상기 압축기와 축 연결된 동력회수용 터빈;을 포함하여 연소 배기가스의 유해성분을 액화 분리토록 구성된 연소 배기가스 처리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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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압축기와 주 열교환기사이에 증발기를 매개로 유기 랭킨 사이클 장치가 연계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소 배기가스 처리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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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에 있어서, 상기 유기 랭킨 사이클 장치는, 증발기를 통하여 열을 전달받는 작동유체가 고온의 연소 배기가스에 의하여 기화되도록 구성되면서, 이 작동유체를 통하여 구동하는 유기매체 터빈과 발전기 및, 유기매체 터빈에서 팽창된 작동유체를 액화하는 응축기를 포함하고 증발기와는 사이클형태로 연계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소 배기가스 처리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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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주 열교환기와 액화수단사이에는 보조 열교환기가 배치되고, 상기 보조 열교환기에는 압축기와 연계되어 연소 배기가스를 팽창을 통하여 액화 온도까지 냉각하는 팽창터빈이 더 연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소 배기가스 처리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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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 또는 제 4항에 있어서, 상기 액화수단은, 상기 주 열교환기와 팽창터빈중 적어도 하나와 보조 열교환기를 통과하면서 액화 가능 온도까지 냉각된 연소 배기가스중에 포함된 이산화탄소 및 질소산화물의 유해성분을 액화 분리시키는 분리통으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소 배기가스 처리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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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소 배기가스를 압축기에서 압축하여 발생되는 압축 열을 유기랭킨 사이클 장치의 작동 열원으로 하여 축 동력으로 회수하고,압축된 연소 배기가스를 주 열교환기를 이용하여 냉열을 회수하고, 연소 배기가스에 포함된 유해성분을 액화수단에서 액화시키며, 유해성분이 액화된 연소 배기가스에 포함된 압력에너지를 상기 압축기와 축 직결된 터빈의 동력용으로 회수하여 최소 에너지만으로 연소 배기가스에 포함된 유해성분을 액화 분리하는 연소 배기가스 처리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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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항에 있어서, 압축기에서 가압되어 온도 상승된 연소 배기가스는 압축기와 유기 랭킨 사이클 장치사이에 매개된 증발기에서 상기 유기 랭킨 사이클 장치의 작동유체에 열 전달하고, 상기 주 열교환기를 통과하면서 액화 가능 온도로 냉각되면서 이산화탄소 및 질소산화물의 유해성분이 액화수단에서 분리되어 외부 배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소 배기가스 처리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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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항에 있어서, 증발기에서 주열교환기로 전달되는 연소 배기가스중 일부는 팽창터빈에서 팽창 과정을 통하여 액화에 필요한 온도까지 냉각됨으로서 연계된 액화수단에서 이산화탄소와 질소산화물의 유해성분이 액화 분리되고 외부 배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소 배기가스 처리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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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항에 있어서, 주열교환기와 팽창터빈중 적어도 하나를 통과한 연소 배기가스는 주 열교환기와 액화수단사이에 더 배치된 보조 열교환기를 통하여 유해성분의 액화를 더 촉진시키고, 상기 액화수단은 유해성분이 액화 분리되는 분리통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소 배기가스 처리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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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항에 있어서, 유해성분이 액화 분리된 잔류 연소 배기가스는 주 열교환기에서 다시 열 교환을 거쳐, 동력회수용 터빈에서 동력이 회수된 후, 대기압 수준으로 감압된 저압상태와 유해성분이 분리된 상태의 가스가 최종 배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소 배기가스 처리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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