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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호 울타리

  • 기술번호 : KST2015110088
  • 담당센터 : 대구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3-550-145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교량의 난간이나 도로의 양측 또는 중앙에 설치되어 차량 사고시 차량이 교량이나 도로에서 이탈하는 것을 방지하는 구조물인 방호 울타리가 제공된다.상기 방호 울타리는, 베이스(10)에 제공된 지주부재(30); 상기 지주부재(30)에 제공된 가드레일(50); 및, 상기 지주부재(30)에 구비되어 상기 지주부재의 강성을 조정토록 제공되는 강성 조정수단(90);을 포함하여 구성되며, 상기 지주부재(30)는 상기 가드레일(50)이 연결수단(40)을 매개로 연결되는 플랜지(32)(34)와 상기 플랜지 사이의 웹(36)을 구비하고, 상기 강성 조정수단(90)은, 초기의 차량 충돌 후 시간차를 갖고 지주부재의 강성을 회복토록 상기 지주부재(30)의 가드레일측 플랜지(32)와는 간격(D)을 두고 제공될 수 있다.이와 같은 본 발명에 의하면, 차량 충돌시 운전자에게 가해지는 최초 충격하중의 크기는 완화시키는 한편, 추가로 지주 변형 발생시에는 지주의 강성을 증가시켜 줌으로써, 충돌 차량의 방호 울타리 탈선 사고를 방지하는 한편, 방호 울타리의 등급 조정도 용이하게 하는 개선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Int. CL E01F 15/00 (2006.01) E01F 15/02 (2006.01) E01D 19/10 (2006.01)
CPC E01F 15/0461(2013.01) E01F 15/0461(2013.01) E01F 15/046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041683 (2010.05.04)
출원인 재단법인 포항산업과학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190671-0000 (2012.10.08)
공개번호/일자 10-2011-0122282 (2011.11.1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101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05.04)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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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재단법인 포항산업과학연구원 대한민국 경북 포항시 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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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대용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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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씨엔에스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언주로 **길 **, 대림아크로텔 *층(도곡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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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재단법인 포항산업과학연구원 경북 포항시 남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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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05.04 수리 (Accepted) 1-1-2010-0287270-45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02.0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03.21 수리 (Accepted) 9-1-2012-0019273-41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4.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236545-37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6.1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488412-15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6.19 수리 (Accepted) 1-1-2012-0488411-70
7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2.07.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443169-73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8.31 수리 (Accepted) 1-1-2012-0705146-55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2.08.31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705147-01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Registration
2012.09.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574420-78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5.14 수리 (Accepted) 4-1-2013-0019112-38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9.28 수리 (Accepted) 4-1-2016-5138263-79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0.10 수리 (Accepted) 4-1-2019-5211042-4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삭제
2 2
베이스(10)에 제공된 지주부재(30);상기 지주부재(30)에 제공된 가드레일(50); 및,상기 지주부재(30)에 구비되어 상기 지주부재(30)의 강성을 조정토록 제공되는 강성 조정수단(90);을 포함하여 구성되며,상기 지주부재(30)는 상기 가드레일(50)이 연결수단(40)을 매개로 연결되는 플랜지(32)(34)와 상기 플랜지 사이의 웹(36)을 구비하고, 상기 강성 조정수단(90)은, 초기의 차량 충돌 후 시간차를 갖고 상기 지주부재의 강성을 회복토록 상기 지주부재(30)의 가드레일측 플랜지(32)와는 간격(D)을 두고 제공되며, 상기 강성 조정수단(90)은, 상기 웹(36)에 근접 배치되는 제1 판재(92);상기 제1 판재(92)에 수직 결합되고 가드레일측 플랜지(32)와 간격을 두고 배치되는 제2 판재(94); 및,상기 제1,2 판재와 접합되고, 충격하중을 상기 베이스(10)에 전달토록 상기 베이스(10)에 체결되는 제3 판재(96);중 적어도 제2,3 판재를 포함하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호 울타리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베이스(10)는, 콘크리트 기초(12)에 시공된 기초볼트(14)가 체결되는 베이스판(16)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호 울타리
4 4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지주부재(30)에 발생되는 충돌하중을 완충하기 위해, 상기 지주부재(30)에 구비되는 충돌하중 완충수단(70)을 더 포함하여 구성된 방호 울타리
5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충돌하중 완충수단(70)은, 상기 지주부재의 가드레일측 플랜지(32)에 형성되는 컷아웃부(72) 또는 개구부(74)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호 울타리
6 6
제5항에 있어서, 상기 컷아웃부(72)는, 상기 가드레일측 플랜지(32)의 양측에 일부분을 만곡 절개하여 형성되고, 상기 개구부(74)는 운전자 주행신호를 제공토록 형성되되, 형광물질이 채워지거나 형광 테이프(76)가 후면에 부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호 울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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