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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봇축구 게임을 위한 로봇제어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11654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로봇제어방법에 관한 것이다.호스트 컴퓨터의 비전 프로그램내에 탑재되는 로봇제어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로봇의 동작을 제어하는 로봇제어방법에 있어서, 상기 비전 프로그램의 비전정보가 주기적으로 개선될 때 순차적으로 로봇제어함수를 실행시키는 로봇제어함수 실행과정과; 상기 로봇제어함수가 호출되면 Kick_OFF 모드, Penalty_Kick 모드, Free_Kick 모드, Free_Ball 모드, Goalie_Kick 모드, Defense 모드로 된 다수의 모드중 소정 모드를 선택하는 모드선택과정과; 소정 모드가 선택되면 해당모드를 실행할 것인가 아니면 Defense 모드로 넘어갈 것인가 상황 판단을 하는 모드전환과정과; 상기 모드전환과정에서 Defense 모드가 선택되면 로봇역할 지정함수(InitRole())를 실행시키는 로봇역할지정함수 실행과정을 수행함으로써 로봇축구 게임시 사용자가 미리 상황을 예상하여 전략을 짠 후 직접 필요한 해당 모드를 선택하여 로봇의 동작을 설정할 수 있어 사용자는 흥미있는 로봇축구경기를 즐길 수 있다.
Int. CL B25J 7/00 (2006.01)
CPC B25J 9/1656(2013.01) B25J 9/1656(2013.01)
출원번호/일자 1019990047710 (1999.10.30)
출원인 한국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10-0338495-0000 (2002.05.16)
공개번호/일자 10-2001-0039349 (2001.05.1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2053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1999.10.30)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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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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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종환 대한민국 대전광역시유성구
2 박귀홍 대한민국 제주도북제주군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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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종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당산로**길 **(당산동*가) 진양빌딩 *층(대일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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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하이드로젠파워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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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1999.10.30 수리 (Accepted) 1-1-1999-0139766-13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2.01.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2-0031047-69
3 명세서 등 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2.03.29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2-0094521-63
4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2.03.29 수리 (Accepted) 1-1-2002-0094517-80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2.05.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2-0167196-53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4.01.14 수리 (Accepted) 4-1-2004-0001933-29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4.03.19 수리 (Accepted) 4-1-2004-0012166-74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2.01 수리 (Accepted) 4-1-2013-5019983-17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68-69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93-01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8129-58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4.24 수리 (Accepted) 4-1-2019-5081392-49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15 수리 (Accepted) 4-1-2020-5108396-12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12 수리 (Accepted) 4-1-2020-5131486-6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호스트 컴퓨터의 비전 프로그램내에 탑재되는 로봇제어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로봇의 동작을 제어하는 로봇제어방법에 있어서,

상기 비전 프로그램의 비전정보가 주기적으로 개선될 때 순차적으로 로봇제어함수를 실행시키는 로봇제어함수 실행과정과;

상기 로봇제어함수가 호출되면 Kick_OFF 모드, Penalty_Kick 모드, Free_Kick 모드, Free_Ball 모드, Goalie_Kick 모드, Defense 모드로 된 다수의 모드중 소정 모드를 선택하는 모드선택과정과;

소정 모드가 선택되면 해당모드를 실행할 것인가 아니면 Defense 모드로 넘어갈 것인가 상황 판단을 하는 모드전환과정과;

상기 모드전환과정에서 Defense 모드가 선택되면 로봇과 공과의 거리, 로봇과 공이 이루는 각도를 기준으로 하나의 로봇은 공격수, 다른 하나는 수비수를 설정하는 로봇역할 지정함수(InitRole())를 실행시키는 로봇역할지정함수 실행과정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로봇축구 게임을 위한 로봇제어방법

2 2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다수의 모드중 Kick_OFF 모드가 선택되면 현재 상황을 판단한 후 PWM 값을 전달하는 속도제어함수(Velocity()) 및 지정된 위치로 로봇을 이동시키는 위치제어함수(Position())를 실행할 것인지 아니면 다시 Defense 모드로 넘어갈 것인지 결정하는 과정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로봇축구 게임을 위한 로봇제어방법

3 3

삭제

4 4

청구항 2에 있어서, 상기 위치제어함수(Position())도 최종적으로 속도제어함수(Velocity())를 실행하는 과정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로봇축구 게임을 위한 로봇제어방법

5 5

청구항 1항에 있어서, 상기 모드선택과정에서 Penalty_Kick 모드, Free_Kick 모드, Free_Ball 모드 또는 Goalie_Kick 모드중 하나가 선택되면, 상기 모드전환과정에서 현재의 상황을 판단한 후 로봇이 공을 앞쪽 방향으로 차게 하는 슛함수(Shoot()) 및 골키퍼의 움직임을 조종하는 골키퍼 함수(Goalie())를 실행할 것인지 아니면 다시 Defense 모드로 넘어갈 것인지 결정하는 과정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로봇축구 게임을 위한 로봇제어방법

6 6

삭제

7 7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로봇역할 지정함수(InitRole())의 내부에는 두 대의 로봇이 공격하는 전략이 있는 공격함수(Attack()), 수비수 두 대의 로봇의 움직임을 정하는 수비함수(Defend()) 및 골키퍼함수(Goalie())가 존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로봇축구 게임을 위한 로봇제어방법

8 8

삭제

9 9

청구항 7에 있어서, 상기 공격함수(Attack())는 킥함수(Kick()) 및 위치제어함수(Position())로 구성되고, 상기 킥함수(Kick())는 다시 슛함수(Shoot()) 및 위치제어함수(Position())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로봇축구게임을 위한 로봇제어방법

10 10

청구항 2 또는 청구항 5에 있어서, 상황을 판단한 후 공격하는 것이 유리하면 공격함수(Attack()) 및 골키퍼함수(Goalie())가 실행되고, 반대의 경우이면 수비함수(Defend())와 골키퍼함수(Goalie())가 실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로봇축구 게임을 위한 로봇제어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