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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도어용 임팩트 빔

  • 기술번호 : KST2015112062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자동차의 도어에 장착되어 충격 에너지 흡수 능력을 향상시키는 자동차 도어용 임팩트 빔을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본 발명에 따르면, 자동차의 도어에 장착되어 충격을 흡수하는 임팩트 빔에 있어서, 2 개의 양측단 빔이 1 개의 중앙 빔의 양 끝단에 결합되고, 충격 에너지 흡수 특성의 향상을 위하여 상기 양측단 빔과 중앙 빔의 연결을 볼트 또는 리벳으로 결합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 도어용 임팩트 빔이 제공된다. 자동차 도어, 임팩트 빔, 리벳, 볼트
Int. CL B60J 5/04 (2006.01)
CPC B60J 5/0445(2013.01) B60J 5/0445(2013.01) B60J 5/0445(2013.01) B60J 5/044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20079057 (2002.12.12)
출원인 한국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10-0519053-0000 (2005.09.27)
공개번호/일자 10-2004-0051181 (2004.06.1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5100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2.12.12)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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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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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대길 대한민국 대전광역시유성구
2 서정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서초구
3 이창섭 대한민국 경기도수원시장안구
4 임태성 대한민국 대전광역시유성구
5 김성수 대한민국 경상남도거제시
6 김종운 대한민국 서울특별시관악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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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전영일 대한민국 광주 북구 첨단과기로***번길**, ***호(오룡동)(특허법인세아 (광주분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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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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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2.12.12 수리 (Accepted) 1-1-2002-0412621-02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4.01.14 수리 (Accepted) 4-1-2004-0001933-29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4.03.19 수리 (Accepted) 4-1-2004-0012166-74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4.10.1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4.11.16 수리 (Accepted) 9-1-2004-0066196-48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4.12.0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4-0519932-32
7 명세서 등 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5.02.0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5-0065052-96
8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5.02.03 수리 (Accepted) 1-1-2005-0065053-31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5.06.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5-0244443-80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2.01 수리 (Accepted) 4-1-2013-5019983-17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93-01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68-69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8129-58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4.24 수리 (Accepted) 4-1-2019-5081392-49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15 수리 (Accepted) 4-1-2020-5108396-12
1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12 수리 (Accepted) 4-1-2020-5131486-6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자동차의 도어에 장착되어 충격을 흡수하는 임팩트 빔에 있어서, 중공형으로 구성되며 양 단부로부터 일정 거리(끝단 거리)에 관통하는 구멍이 각각 형성된 1개의 중앙 빔과, 상기 중앙 빔 내부에 삽입 가능한 중공형으로 구성되며 상기 구멍에 대응하는 구멍이 한 쪽 단부로부터 일정 거리에 관통하여 형성된 2개의 양측단 빔, 및 상기 양측단 빔의 한 쪽 단부가 상기 중앙 빔의 양 단 내부에 각각 삽입된 상태에서 상기 구멍들에 체결되어 일체화하는 볼트 또는 리벳을 포함하며, 상기 중앙 빔과 양측단 빔의 두께 및 끝단 거리는 파손 면적비[(끝단 거리 x 빔 두께)/볼트 또는 리벳의 단면적]를 고려하여 설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 도어용 임팩트 빔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중앙 빔 및 양측단 빔의 단면은 사각형 또는 원형의 중공 빔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 도어용 임팩트 빔
3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파손 면적비는 강철 빔의 경우 0
4 4
자동차의 도어에 장착되어 충격을 흡수하는 임팩트 빔에 있어서, 중공형으로 구성되며 양 단부로부터 일정 거리(끝단 거리)에 관통하는 구멍이 각각 형성된 1개의 중앙 빔과, 상기 중앙 빔을 기준으로 그 양 단부 방향으로 대칭 다단형으로 일렬로 순차적으로 삽입 가능한 중공형으로 구성되며 상기 구멍에 대응하는 구멍이 단부로부터 일정 거리에 관통하여 형성된 다수개의 양측단 빔, 및 상기 중앙 빔을 기준으로 외측 빔의 한 쪽 단부가 내측 빔에 삽입된 상태에서 상기 구멍들에 체결되어 일체화하는 볼트 또는 리벳을 포함하며, 상기 중앙 빔과 양측단 빔의 두께 및 끝단 거리는 파손 면적비[(끝단 거리 x 빔 두께)/볼트 또는 리벳의 단면적]를 고려하여 설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 도어용 임팩트 빔
5 5
제 1 항 또는 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빔들간의 접촉면에는 마찰 계수가 낮은 테프론, 나일론 또는 폴리에틸렌 등의 고분자 물질이 코팅되거나, 그리스(Grease) 등의 윤활유가 도포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 도어용 임팩트 빔
6 6
제 1 항 또는 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중앙 빔의 내부에는 굽힘 강도 향상과 좌굴에 의한 국부 함몰 방지를 위한 보강재가 더 삽입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 도어용 임팩트 빔
7 7
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보강재는 완충용 포옴(Foam), 플라스틱 또는 금속 중 어느 하나를 선택하여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 도어용 임팩트 빔
8 8
제 1 항 또는 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양측단 빔은 충격 에너지 흡수 효율을 높이고 빔의 완전 이탈 방지를 위하여 상기 구멍에서 파손되는 단부 방향으로 단면이 증가하도록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 도어용 임팩트 빔
9 8
제 1 항 또는 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양측단 빔은 충격 에너지 흡수 효율을 높이고 빔의 완전 이탈 방지를 위하여 상기 구멍에서 파손되는 단부 방향으로 단면이 증가하도록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 도어용 임팩트 빔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