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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압제거 역류방지 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12763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배압제거 역류방지 장치에 관한 것으로, 그 목적은내연기관 및 보일러작동을 위한 연료의 연소로 인해 발생된 가스를외부로 배출함에 있어 본질적으로 발생되는 배기저항과 배기역류 및 대기저항을 제거하여 배기가스가 원활하게 배출되게 함으로 서 내연기관이나 보일러의 연소효율을 높일수 있도록 하는 배압제거 역류방지 장치를 제공함에 있다. 이를 위한 본 발명은 내연기관으로부터 연장되는 배기관 또는 보일러의 연통에 고정되어 배기가스가 배출되는 유로를 형성하며, 배기가스가 배출되는 끝단부로 갈수록 유로의 면적이 감소하는 제 1 벤츄리구조를 형성하는 고정관; 상기 고정관의 끝단부 둘레를 감싸는 구조를 갖도록 고정관에 설치되어 고정관으로 역류하려 하는 배기가스가 흡입되는 통로를 형성하되, 상기 배기관 방향으로 갈수록 통로의 면적이 감소하는 제 2 벤츄리구조를 형성하며, 주연부를 따라 다수개의 유동구가 형성된 2중 배기관; 및 2중 배기관과 소정의 간격을 유지한 채로 2중 배기관의 둘레를 감싸도록 2중 배기관에 설치되어 외부 공기가 흐르는 통로를 형성하여 2중 배기관을 통한 제 3 벤츄리구조를 형성하여 배기역류의 흡입을 돕는 3중 배기관; 을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압 제거 역류방지 장치에 관한 것을 그 기술적 요지로 한다. 고정관, 2중 배기관, 3중 배기관, 벤츄리구조, 배기가스, 보일러, 연통
Int. CL F01N 13/00 (2010.01) F01N 13/08 (2010.01) F01N 13/06 (2010.01)
CPC F01N 13/08(2013.01) F01N 13/08(2013.01) F01N 13/08(2013.01) F01N 13/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70047725 (2007.05.16)
출원인 주식회사 제트플러스, 한국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10-0743236-0000 (2007.07.20)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07072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7.05.16)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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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제트플러스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2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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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손상현 대한민국 경기 용인시 수지구
2 공홍진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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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공인복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바우뫼로**길*-**, 대송빌딩 *층(특허법인 대한(서초분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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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제트플러스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2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7.05.16 수리 (Accepted) 1-1-2007-0361349-85
2 전자문서첨부서류제출서
Submission of Attachment to Electronic Document
2007.05.17 수리 (Accepted) 1-1-2007-5047238-77
3 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Accelerated Examination
2007.05.25 수리 (Accepted) 1-1-2007-0384851-77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7.06.1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7.07.03 수리 (Accepted) 4-1-2007-5104799-87
6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7.07.16 수리 (Accepted) 9-1-2007-0044089-60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7.07.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7-0389287-33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8.03.24 수리 (Accepted) 4-1-2008-5045005-82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2.01 수리 (Accepted) 4-1-2013-5019983-17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68-69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93-01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8129-58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4.24 수리 (Accepted) 4-1-2019-5081392-49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15 수리 (Accepted) 4-1-2020-5108396-12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12 수리 (Accepted) 4-1-2020-5131486-6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내연기관으로부터 연장되는 배기관 끝단 또는 보일러의 연통 끝에 고정되어 배기가스가 배출되는 유로(W1)를 형성하며, 배기가스가 배출되는 끝단부로 갈수록 유로(W1)의 면적이 감소하는 제 1 벤츄리구조(V1)를 형성하는 고정관(110);상기 고정관(110)의 끝단부 둘레를 감싸는 구조를 갖도록 고정관(110)에 설치되어 배기역류가 흡입되는 통로(W2)를 형성하되, 상기 배기관 방향으로 갈수록 통로(W2)의 면적이 감소하는 제 2 벤츄리 구조(V2)를 형성하며, 주연부를 따라 다수 개의 유동구(121)가 형성된 2중 배기관(120); 및상기 2중 배기관(120)의 둘레를 감싸도록 설치됨으로써 외부 공기가 흐르는 통로(W3)를 형성하여 2중 배기관(120)을 통한 제 3 벤츄리 구조를 형성하여 배기역류의 흡입을 돕는 3중 배기관(130);을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압제거 역류방지 장치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각각의 유동구(121)는, 상기 3중 배기관(130)을 향하여 볼록하게 돌출되게 형성된 돌출부(122)의 중앙부에 형성되며, 상기 돌출부(122)와 3중 배기관(130)에 의해 제 3 벤츄리구조(V3)를 형성하도록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압제거 역류방지 장치
3 3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2중 배기관(120)은 고정관(110)의 배출측 끝단으로부터 보다 더 돌출되도록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압제거 역류방지 장치
4 4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고정관(110)은 배기관에 비해 큰 직경으로 형성됨과 더불어 배기관과 고정관(110)의 억지끼움이 이루어지도록 고정관(110)의 내측방향으로 볼록하게 돌출된 다수개의 가압부(111)가 구비되고, 고정용 볼트(B)는 3중 배기관(130)과 내연기관으로부터 연장되는 배기관 끝단 또는 보일러의 연통과 고정되게 체결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압제거 역류방지 장치
5 5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3중 배기관(130)의 어느 일단 또는 양단에는 외측방향으로 확장되는 확장부(131)가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압제거 역류방지 장치
6 6
내연기관으로부터 연장되는 배기관 끝단 또는 보일러의 연통 끝에 고정되어 배기가스가 배출되는 유로(W1)를 형성하며, 배기가스가 배출되는 끝단부로 갈수록 유로(W1)의 면적이 감소하는 구조의 고정관(110);상기 고정관(110)의 끝단부 둘레를 감싸는 구조를 갖도록 고정관(110)에 설치되어 배기역류가 흡입되는 통로(W2)를 형성되며 주연부를 따라 다수 개의 유동구가 형성된 2중 배기관;을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압제거 역류방지 장치
7 7
제6항에 있어서 상기 2중 배기관에는 유동구가 형성된 위치에 바깥쪽으로 돌출되게 둥근 캡을 구비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압제거 역류방지 장치
8 8
제6항에 있어서 상기 2중 배기관과 소정의 간격을 유지한 채로 2중 배기관의 둘레를 감싸도록 3중배기관이 설치되며, 상기 2중 배기관의 유동구가 설치된 위치에 대응되는 3중배기관의 주연부를 직경이 작도록 라운드 형상(135)으로 만든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압제거 역류방지 장치
9 9
제6항에 있어서 상기 2중 배기관에는 유동구가 형성된 위치가 바깥쪽으로 돌출되게 구비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압제거 역류방지 장치
10 10
내연기관으로부터 연장되는 배기관 끝단 또는 보일러의 연통 끝에 고정되어 배기가스가 배출되는 유로(W1)를 형성하며, 배기가스가 배출되는 끝단부로 갈수록 유로(W1)의 면적이 감소하는 제 1 벤츄리구조(V1)를 형성하는 고정관(110);상기 고정관(110)의 끝단부 둘레를 감싸는 구조를 갖도록 고정관(110)에 설치되어 배기역류가 흡입되는 통로(G2)가 형성되며 주연부를 따라 제 2 벤츄리 구조를 형성하여 다수 개의 돌출된 유동구 (121c)가 형성된 2중 배기관(120a); 및 상기 2중 배기관(120c)을 통한 제 3 벤츄리 구조를 형성하여 배기역류의 흡입 배출을 돕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압제거 역류방지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