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차량 충돌 감지 모듈 및 이를 구비하는 차량 에어백 전개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12854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차량의 프레임부재에 장착되어 차량의 충돌시 차량의 프레임부재를 통해 전파하는 응력파를 감지하여 신호를 출력하는 차량 충돌 감지 모듈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차량 충돌 감지 모듈은, 일단부에서 차량의 프레임부재에 접촉하는 로드부재와; 로드부재 상에 길이방향을 따라서 장착되고 로드부재를 통해 전파하는 응력파를 감지하여 신호를 출력하는 복수개의 센서와; 로드부재를 지지하고 일단부에서 로드부재의 일단부가 프레임부재에 접촉하도록 프레임부재에 장착되는 하우징과; 로드부재의 타단부와 하우징의 타단부 사이에 배치되어 로드부재를 프레임부재 쪽으로 바이어스하기 위한 바이어스부재를 포함한다. 상기 구성에 의하면, 차량의 프레임부재에 장착되어 충돌후 차량의 프레임부재를 통해 전파하는 응력파를 복수개의 센서로부터 순차적으로 감지함으로써 차량의 충돌을 더욱 빨리 판단하게 하는 차량 충돌 감지 모듈이 제공된다.에어백 전개 시스템, 충돌센서, 충돌 감지 모듈, 응력파, 차량 프레임
Int. CL B60R 21/01 (2006.01) B60R 21/0136 (2006.01) B60R 21/013 (2006.01)
CPC B60R 19/483(2013.01) B60R 19/483(2013.01) B60R 19/483(2013.01) B60R 19/483(2013.01) B60R 19/483(2013.01) B60R 19/483(2013.01) B60R 19/48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70098269 (2007.09.28)
출원인 한국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10-0855475-0000 (2008.08.26)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08090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7.09.28)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허훈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2 조상순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장수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사직로*길 **, 세양빌딩 (내자동) *층(김.장법률사무소)
2 백만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중구 정동길 **-**, **층 (정동, 정동빌딩)(김.장 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7.09.28 수리 (Accepted) 1-1-2007-0702281-23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8.05.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294866-09
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8.07.3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8-0550694-34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8.07.30 수리 (Accepted) 1-1-2008-0550672-30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8.08.0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415006-11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2.01 수리 (Accepted) 4-1-2013-5019983-17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68-69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93-01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8129-58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4.24 수리 (Accepted) 4-1-2019-5081392-49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15 수리 (Accepted) 4-1-2020-5108396-12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12 수리 (Accepted) 4-1-2020-5131486-6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삭제
2 2
삭제
3 3
일단부에서 차량의 프레임부재에 접촉하는 로드부재; 상기 로드부재 상에 길이방향을 따라서 장착되고 상기 로드부재를 통해 전파하는 응력파를 감지하여 신호를 출력하는 복수개의 센서; 상기 로드부재를 지지하고 일단부에서 상기 로드부재의 일단부가 상기 프레임부재에 접촉하도록 상기 프레임부재에 장착되는 하우징; 그리고 상기 로드부재의 타단부와 상기 하우징의 타단부 사이에 배치되어 상기 로드부재를 상기 프레임부재 쪽으로 바이어스하기 위한 바이어스부재를 포함하며, 상기 로드부재는 상기 프레임부재에 접촉되는 제1 로드와 상기 제1 로드와 상기 바이어스부재 사이에 위치하는 제2 로드로 이루어지고, 상기 복수개의 센서는 상기 제1 로드 상에 장착되는 제1 센서와 상기 제2 로드 상에 장착되는 제2 센서로 이루어지며, 상기 제1 로드의 임피던스의 크기가 상기 제2 로드의 임피던스 크기보다 크고 상기 제2 로드의 임피던스 크기가 상기 바이어스부재의 임피던스 크기보다 큰차량 충돌 감지 모듈
4 4
제3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로드는 텅스텐으로 이루어지고, 상기 제2 로드는 알루미늄으로 이루어지며, 상기 바이어스부재는 고무로 이루어진차량 충돌 감지 모듈
5 5
일단부에서 차량의 프레임부재에 장착되는 하우징; 상기 하우징 내에 수용되고, 상기 하우징의 일단부를 통해 일단부에서 상기 프레임부재에 접촉되어 있는 제1 로드와 상기 제1 로드와 접촉하여 상기 제1 로드와 상기 하우징의 타단부 사이에 위치하는 제2 로드; 상기 제1 로드와 상기 제2 로드 상에 각각 장착되고 각각 상기 제1 로드와 상기 제2 로드를 통해 전파하는 응력파를 감지하여 신호를 출력하는 제1 센서 및 제2 센서; 그리고 상기 제2 로드와 상기 하우징의 타단부 사이에 배치되어 상기 제1 및 제2 로드를 상기 프레임부재 쪽으로 바이어스하기 위한 바이어스부재를 포함하며, 상기 제1 로드의 임피던스의 크기가 상기 제2 로드의 임피던스 크기보다 크고 상기 제2 로드의 임피던스 크기가 상기 바이어스부재의 임피던스 크기보다 큰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충돌 감지 모듈
6 6
제5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로드가 텅스텐으로 이루어지고, 상기 제2 로드가 알루미늄으로 이루어지고, 상기 바이어스부재가 고무로 이루어진차량 충돌 감지 모듈
7 7
제3항 내지 제6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센서는 스트레인게이지센서 및 압전스트레인센서 중에서 선택되는 차량 충돌 감지 모듈
8 8
제3항 내지 제6항 중 어느 한 항의 차량 충돌 감지 모듈; 상기 차량 충돌 감지 모듈의 상기 센서들로부터의 신호를 모니터링하여 상기 신호가 각각 소정의 기준치를 초과할 때 작동신호를 출력하기 위한 전자제어유닛; 상기 작동신호에 응답하여 가스를 발생시키기 위한 인플레이터; 그리고 상기 인플레이터에 결합되어 있고 상기 인플레이터로부터 공급되는 가스에 의해 전개되는 에어백을 포함하는 차량 에어백 전개 시스템
9 9
제8항에 있어서, 상기 센서는 스트레인게이지센서 및 압전스트레인센서 중에서 선택되는 차량 에어백 전개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패밀리정보 - 패밀리정보 표입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EP02042381 EP 유럽특허청(EPO) FAMILY
2 EP02042381 EP 유럽특허청(EPO) FAMILY
3 JP04892533 JP 일본 FAMILY
4 JP21083846 JP 일본 FAMILY
5 US08100215 US 미국 FAMILY
6 US20090088921 US 미국 FAMILY

DOCDB 패밀리 정보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패밀리정보 - DOCDB 패밀리 정보 표입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EP2042381 EP 유럽특허청(EPO) DOCDBFAMILY
2 EP2042381 EP 유럽특허청(EPO) DOCDBFAMILY
3 EP2042381 EP 유럽특허청(EPO) DOCDBFAMILY
4 JP2009083846 JP 일본 DOCDBFAMILY
5 JP4892533 JP 일본 DOCDBFAMILY
6 US2009088921 US 미국 DOCDBFAMILY
7 US8100215 US 미국 DOCDBFAMILY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