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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을 통한 게임 구동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13446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운동을 통한 게임 구동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사용자의 운동행위로부터 발생하는 운동정보를 수집하는 운동 정보 수집부, 상기 운동 정보 수집부로부터 전송되는 운동정보를 분석하여 게임의 입력정보로 변환하여 네트워크를 통해 전송하고, 상기 네트워크로부터 전송되는 게임 상태 정보를 출력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게임 구동 클라이언트부 및 상기 적어도 하나 이상의 게임 구동 클라이언트로부터 전송되는 게임 입력정보를 수신하여 팀별로 조합한 후 게임 구동에 필요한 정보로 변환하여 각 팀별 캐릭터를 구동하고, 게임의 진행 상태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상기 게임 구동 클라이언트로 전송하는 게임 구동 서버를 포함하여 운동기구에서 행하는 운동행위가 게임의 직접적인 입력정보가 되고 이러한 입력정보에 기반하여 다양한 게임이 진행되도록 하여 운동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운동에 몰입할 수 있도록 하는 효과가 있다. 운동, 게임, 캐릭터, 클라이언트, 서버
Int. CL G06Q 50/10C0 (2014.01) A63F 13/20 (2014.01)
CPC A63F 13/28(2013.01) A63F 13/28(2013.01) A63F 13/28(2013.01) A63F 13/2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050273 (2009.06.08)
출원인 한국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0-0131600 (2010.12.1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06.08)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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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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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송준화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박태우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김정우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4 안미루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서구
5 권성준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6 민철홍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7 조수호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8 박병림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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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강욱 대한민국 전북 전주시 덕진구 틀못*길**, 은빛빌딩 ***호(장동)(특허법인다해(전라도분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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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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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06.08 수리 (Accepted) 1-1-2009-0343700-66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0.08.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0.09.14 수리 (Accepted) 9-1-2010-0059014-91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0.12.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579429-70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2.16 수리 (Accepted) 1-1-2011-0109380-74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2.1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109381-19
7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1.08.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479670-89
8 명세서 등 보정서(심사전치)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1.10.24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7-1-2011-0039862-99
9 심사전치출원의 심사결과통지서
Notice of Result of Reexamination
2011.11.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695650-87
10 심사관의견요청서
Request for Opinion of Examiner
2011.12.30 수리 (Accepted) 7-8-2011-0035981-38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2.01 수리 (Accepted) 4-1-2013-5019983-17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68-69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93-01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8129-58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4.24 수리 (Accepted) 4-1-2019-5081392-49
1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15 수리 (Accepted) 4-1-2020-5108396-12
1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12 수리 (Accepted) 4-1-2020-5131486-6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네트워크를 통해 연결된 게임 구동 서버에서 실행되는 게임의 각 캐릭터를 운동을 통한 입력 정보로 제어하는 운동을 통한 게임 구동 시스템에 있어서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게임 구동 클라이언트는 상기 게임 구동 서버로부터 전송되는 게임 상태 정보로부터 상기 사용자의 운동행위를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동을 통한 게임 인터페이스 장치
3 3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운동정보 수집부는 사용자의 운동행위에 대한 운동의 내용을 수집하여 디지털 신호로 전송하는 운동기구; 및 상기 사용자의 운동행위로부터 필요한 정보를 감지하는 센서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동을 통한 게임 인터페이스 장치
4 4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운동기구는 상기 러닝 머신, 사이클 중 적어도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동을 통한 게임 인터페이스 장치
5 5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게임 구동 클라이언트는 상기 운동수집부에서 전송된 운동정보를 입력하는 입력부; 상기 운동정보를 분석하여 게임 구동에 필요한 정보로 변환하는 정보 분석 및 변환부; 및 상기 변환된 운동정보를 네트워크로 연결된 게임 구동 서버로 전송하고, 상기 게임 구동 서버로부터 전송되는 게임 상태 정보를 출력하고 상기 운동기구를 제어하는 클라이언트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동을 통한 게임 인터페이스 장치
6 6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상기 게임 구동 서버로부터 전송되는 게임의 벌칙 내용에 따라 운동 기구의 운동 난이도를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동을 통한 게임 인터페이스 장치
7 7
네트워크를 통해 연결된 적어도 하나 이상의 게임 구동 클라이언트로부터 운동을 통한 게임 입력정보를 수신하는 게임 구동 서버에 있어서, 상기 적어도 하나 이상의 게임 구동 클라이언트로부터 수신한 게임 입력 정보를 게임의 팀별로 조합하는 정보 조합부; 상기 팀별로 조합되는 게임 입력 정보를 게임 구동에 필요한 정보로 변환하는 정보 변환부; 상기 팀별로 변환된 정보를 이용해 게임에서 구동되는 각 팀별 캐릭터를 구동하기 위한 제어 명령을 출력하고, 게임의 진행 상태에 따라 필요한 벌칙 내용을 포함하는 피드백 정보를 상기 게임 구동 클라이언트로 전송하는 제어부; 및 상기 제어부의 실행 명령에 따라 게임을 실행하는 게임구동부를 포함하는 게임 구동 서버
8 8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의 게임의 진행 상태에 따라 필요한 벌칙 내용을 포함하는 피드백 정보를 이용해 상기 게임 구동 클라이언트를 통해 운동기구를 제어하거나 액츄에이터를 구동하는 피드백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구동 서버
9 9
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정보 조합부는 상기 적어도 하나 이상의 게임 구동 클라이언트로부터 수신한 게임 입력 정보 중에서 최고의 운동 상태 값을 팀별 캐릭터 구동을 위한 게임 입력 정보로 선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구동 서버
10 10
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정보 조합부는 상기 적어도 하나 이상의 게임 구동 클라이언트로부터 수신된 게임 입력 정보들의 평균 운동 상태 값을 팀별 캐릭터 구동을 위한 게임 입력 정보로 선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구동 서버
11 11
사용자의 운동행위로부터 발생하는 운동정보를 수집하는 운동 정보 수집부; 상기 운동 정보 수집부로부터 전송되는 운동정보를 분석하여 게임의 입력정보로 변환하여 네트워크를 통해 전송하고, 상기 네트워크로부터 전송되는 게임 상태 정보를 출력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게임 구동 클라이언트부; 및 상기 적어도 하나 이상의 게임 구동 클라이언트로부터 전송되는 게임 입력정보를 수신하여 팀별로 조합한 후 게임 구동에 필요한 정보로 변환하여 각 팀별 캐릭터를 구동하고, 게임의 진행 상태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상기 게임 구동 클라이언트로 전송하는 게임 구동 서버를 포함하는 운동을 통한 게임 구동 시스템
12 12
제 11 항에 있어서, 상기 게임 구동 클라이언트로부터 전송되는 게임 상태 정보에 따라 피드백을 실행하는 액츄에이터를 더 포함하는 운동을 통한 게임 구동 시스템
13 13
제 11 항에 있어서, 상기 운동 정보 수집부는 사용자의 운동행위에 대한 운동의 내용을 수집하여 디지털 신호로 전송하는 운동기구; 및 상기 사용자의 운동행위로부터 필요한 정보를 감지하는 센서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동을 통한 게임 구동 시스템
14 14
제 11 항에 있어서, 상기 게임 구동 클라이언트는 상기 운동수집부에서 전송된 운동정보를 입력하는 입력부; 상기 운동정보를 분석하여 게임 구동에 필요한 정보로 변환하는 정보 분석 및 변환부; 및 상기 변환된 운동정보를 네트워크로 연결된 게임 구동 서버로 전송하고, 상기 게임 구동 서버로부터 전송되는 게임 상태 정보를 출력하고 상기 운동기구를 제어하는 클라이언트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동을 통한 게임 구동 시스템
15 15
제 13 항에 있어서, 상기 게임 구동 서버는 상기 적어도 하나 이상의 게임 구동 클라이언트로부터 수신한 게임 입력 정보를 게임의 팀별로 조합하는 정보 조합부; 상기 팀별로 조합되는 게임 입력 정보를 게임 구동에 필요한 정보로 변환하는 정보 변환부; 상기 팀별로 변환된 정보를 이용해 게임에서 구동되는 각 팀별 캐릭터를 구동하기 위한 제어 명령을 출력하고, 게임의 진행 상태에 따라 필요한 벌칙 내용을 포함하는 피드백 정보를 상기 게임 구동 클라이언트로 전송하는 제어부; 및 상기 제어부의 실행 명령에 따라 게임을 실행하는 게임구동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동을 통한 게임 구동 시스템
16 16
네트워크를 통해 연결된 게임 구동 서버에서 실행되는 게임의 각 캐릭터를 운동을 통한 입력 정보로 제어하는 운동을 통한 게임 구동 시스템에 있어서
17 17
제 16 항에 있어서, 상기 운동정보는 운동기구 및 센서로부터 수집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동을 통한 게임 인터페이스 방법
18 18
제 16 항에 있어서, 상기 게임 상태 정보의 출력은 액츄에이터를 통해 사용자가 인식가능하도록 출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동을 통한 게임 인터페이스 방법
19 19
네트워크를 통해 연결된 적어도 하나 이상의 게임 구동 클라이언트로부터 운동을 통한 게임 입력정보를 수신하는 게임 구동 서버에 있어서, 상기 네트워크를 통해 적어도 하나 이상의 게임 구동 클라이언트로부터 운동정보에 의한 게임 입력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 상기 수신된 게임 입력 정보를 게임 내의 팀별로 조합하는 단계; 상기 팀별로 조합된 게임 입력 정보를 게임 구동에 필요한 정보로 변환하는 단계; 및 상기 팀별로 변환된 정보를 이용해 게임에서 구동되는 각 팀별 캐릭터를 구동하기 위한 제어 명령을 출력하여 게임을 실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운동을 통한 게임 구동 방법
20 20
제 19 항에 있어서, 게임 진행 상태에 따라 필요한 벌칙 내용을 포함하는 피드백 정보를 상기 게임 구동 클라이어트로 전송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운동을 통한 게임 구동 방법
21 21
제 19 항에 있어서, 상기 게임 입력 정보를 게임 구동에 필요한 정보로 변환하는 단계는 상기 적어도 하나 이상의 구동 클라이언트로부터 수신된 각각의 게임 입력 정보 중에서 최고의 운동 상태 값을 팀별 캐릭터 구동을 위한 게임 입력 정보로 변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동을 통한 게임 구동 방법
22 22
제 19 항에 있어서, 상기 게임 입력 정보를 게임 구동에 필요한 정보로 변환하는 단계는 상기 적어도 하나 이상의 구동 클라이언트로부터 수신된 각각의 게임 입력 정보의 평균 운동 상태 값을 팀별 캐릭터 구동을 위한 게임 입력 정보로 변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동을 통한 게임 구동 방법
23 23
네트워크를 통해 연결된 적어도 하나 이상의 게임 구동 클라이언트로부터 운동을 통한 게임 입력정보를 수신하는 게임 구동 서버에 있어서, 상기 적어도 하나 이상의 게임 구동 클라이언트로부터 게임 입력 정보를 수신하고, 상기 수신된 게임 구동 클라이언트에게 게임 방 및 팀을 배정하는 게임 그룹 관리부; 상기 게임 그룹 관리부로부터 배정된 게임 구동 클라이언트의 게임 입력 정보를 수신하여 게임을 실행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게임 처리부를 포함하는 게임 구동 서버
24 24
제 23 항에 있어서, 게임 참여자의 개인 히스토리 정보를 저장하는 사용자 DB를 더 포함하는 게임 구동 서버
25 25
제 24 항에 있어서, 상기 게임 그룹 관리부는 상기 배정할 방을 생성 및 삭제하는 방 관리부; 상기 게임 구동 클라이언트에게 게임 방 및 팀을 배정하는 방/팀 배정부; 및 상기 게임 방 및 팀을 배정하기 위해 상기 사용자 DB를 검색하고, 정보를 갱신하는 쿼리 처리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구동 서버
26 26
제 23 항에 있어서, 상기 게임 처리부는 상기 적어도 하나 이상의 게임 구동 클라이언트로부터 수신한 게임 입력 정보를 게임의 팀별로 조합하는 정보 조합부; 상기 팀별로 조합되는 게임 입력 정보를 게임 구동에 필요한 정보로 변환하는 정보 변환부; 상기 팀별로 변환된 정보를 이용해 게임에서 구동되는 각 팀별 캐릭터를 구동하기 위한 제어 명령을 출력하고, 게임의 진행 상태에 따라 필요한 벌칙 내용을 포함하는 피드백 정보를 상기 게임 구동 클라이언트로 전송하는 제어부; 및 상기 제어부의 실행 명령에 따라 게임을 실행하는 게임구동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구동 서버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