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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현 하역 선박

  • 기술번호 : KST2015113463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선박의 화물 하역을 효율적으로 하기 위한 방법으로 크레인을 탑재한 하역 선박 간의 결합을 통한 양현 하역을 가능하게 하는 하역 선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하역할 화물이 적재되는 공간이 구비되는 플랫폼에 일단이 지지되는 하나 이상의 크레인 기둥과, 상기 크레인 기둥의 타단과 연결되어 지지되는 수평 지지대와, 상기 수평 지지대와 연결되어 지지되며 하역을 위해 이동 가능한 캐리어가 장착되는 크레인을 포함하며, 상기 크레인은 일 방향으로 돌출되어 하역 대상 선박을 사이에 두고 반대편에 위치한 하역 선박의 크레인과 결합 가능한 크레인 결합부가 마련되고, 상기 결합부는 상기 크레인에 가해지는 하중에 의한 굽힘 모멘트를 지지하도록 하는 구조를 가지는 양현 하역 선박을 제공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양쪽 하역 선박으로부터의 크레인이 하역 대상 선박 위로 결합함으로써 안정적인 갠트리 크레인 (gantry crane) 구조를 형성하여 양쪽 하역 선박에서 화물을 안정적으로 하역할 수 있다.양현 하역, 이동 항구, 모바일 하버, 갠트리 크레인
Int. CL B63B 27/10 (2006.01) B63B 35/44 (2006.01) B63B 38/00 (2006.01) B65G 67/60 (2006.01)
CPC B63B 35/44(2013.01) B63B 35/44(2013.01) B63B 35/44(2013.01) B63B 35/44(2013.01) B63B 35/4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066613 (2009.07.22)
출원인 한국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10-1132621-0000 (2012.03.27)
공개번호/일자 10-2011-0009285 (2011.01.2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040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07.22)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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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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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양동열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임태우 대한민국 경상북도 영덕군
3 손용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양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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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제일특허법인(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마방로 ** (양재동, 동원F&B빌딩)
2 김원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마방로 ** (양재동, 동원F&B빌딩)(제일특허법인(유))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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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07.22 수리 (Accepted) 1-1-2009-0445393-01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09.07.31 수리 (Accepted) 1-1-2009-0471138-29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05.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06.16 수리 (Accepted) 9-1-2011-0049471-98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7.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421012-75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9.01 수리 (Accepted) 1-1-2011-0683813-50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9.0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683812-15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03.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143592-14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2.01 수리 (Accepted) 4-1-2013-5019983-17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93-01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8129-58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68-69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4.24 수리 (Accepted) 4-1-2019-5081392-49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15 수리 (Accepted) 4-1-2020-5108396-12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12 수리 (Accepted) 4-1-2020-5131486-6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하역할 화물이 적재되는 공간이 구비되는 플랫폼에 일단이 지지되는 하나 이상의 크레인 기둥과,상기 크레인 기둥의 타단과 연결되어 지지되는 수평 지지대와,상기 수평 지지대와 연결되어 지지되며 하역을 위해 이동 가능한 캐리어가 장착되는 크레인을 포함하며,상기 크레인은 일 방향으로 돌출되어 하역 대상 선박을 사이에 두고 반대편에 위치한 하역 선박의 크레인과 결합 가능한 크레인 결합부가 마련되고, 상기 크레인 결합부는 상기 크레인에 가해지는 하중에 의한 굽힘 모멘트를 지지하도록 하는 구조를 가지며, 상기 크레인은, 상기 하역 선박의 이동 시에는 상기 수평 지지대 상에 포개져서 위치하되, 하역 시에는 상기 하역 선박의 측면으로 돌출되도록 회전 가능한양현 하역 선박
2 2
삭제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크레인은, 화물의 하역을 위해 수평지지대를 따라 수평 방향으로 이동 가능한 양현 하역 선박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크레인 기둥에는 크레인의 안정성을 확보하도록 스태빌라이저가 구비되는양현 하역 선박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캐리어의 이동 또는 화물의 이송에 따라 상기 플랫폼의 평형 상태가 유지되도록 하는 평형 유지 장치를더 포함하는 양현 하역 선박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평형 유지 장치는 크레인 상에 제공되어 상기 캐리어 이동 또는 화물 이송의 반대 방향으로 이동되는 밸런스를 포함하는 양현 하역 선박
7 7
제1항에 있어서,상기 크레인 결합부는,판 형태의 구조를 가지고 하중에 의한 굽힘 모멘트를 지지하도록 하며,하역 시 상기 하역 대상 선박 또는 상기 양현 하역 선박의 움직임 또는 결합 시 상기 크레인 간의 간섭이 방지되도록 여유 공간을 가지는양현 하역 선박
8 8
제1항에 있어서,상기 양현 하역 선박이 상기 하역 대상 선박에 고정 결합하도록 돌출 가능한 고정빔을더 포함하는 양현 하역 선박
9 9
제1항에 있어서,상기 수평 지지대에 마련되고 상기 크레인이 돌출됨에 따라 직립 가능한 수직 지지대와,상기 크레인의 일단으로부터 상기 수직 지지대의 상단 및 상기 크레인의 타단을 거쳐 상기 플랫폼에 제공되는 로프 고정부에 고정되어 상기 크레인을 지지하는 로프를더 포함하는 양현 하역 선박
10 10
제9항에 있어서,상기 로프 고정부는,상기 플랫폼 상에 설치된 레일 조립체와,상기 레일을 따라 이동 가능하며 상기 로프의 일단이 고정되는 롤러 조립체를포함하는 양현 하역 선박
11 11
제1항에 있어서,상기 수평 지지대와 연결되어 지지되며 직경이 상이한 다단 보의 조합으로 구성되는 보강 지지대를 더 포함하며,상기 보강 지지대는 상기 다단 보가 연장됨으로써 측면으로 돌출되어 하역 대상 선박을 사이에 두고 반대편에 위치한 하역 선박의 보강 지지대와 결합하여 하중에 의한 굽힘 모멘트를 지지 가능한양현 하역 선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