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일체형 모바일 항구 및 이를 이용한 화물 이송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13628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모바일 택시와 모바일 크레인이 결합된 일체형 모바일 항구와 일체형 모바일 항구를 이용한 화물 이송방법에 대한 것이다. 보다 상세하게는, 동력수단을 구비하고, 일측면에는 제 1 도킹수단을 구비한 바지선 형태의 모바일 택시; 및 갑판에 설치된 크레인과 일측면에는 제 1 도킹수단과 결합 또는 분리가 가능한 제 2 도킹수단을 구비한 모바일 크레인을 포함하고, 제 1 도킹수단과 상기 제 2 도킹수단의 결합에 의해 일체형으로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일체형 모바일 항구이다. 모바일 크레인, 모바일 택시, 제 1 도킹수단, 제 2 도킹수단, 크레인, 동력수단, 대형선박
Int. CL B63B 35/44 (2006.01) B66C 23/18 (2006.01) B66C 23/53 (2006.01) B65G 67/60 (2006.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090075527 (2009.08.17)
출원인 한국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1-0017961 (2011.02.2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08.17)
심사청구항수 15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장순흥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이제환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문종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로**길*, *층(대치동 삼성빌딩)(특허법인 아이퍼스)
2 손은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로**길*, *층(대치동 삼성빌딩)(특허법인 아이퍼스)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08.17 수리 (Accepted) 1-1-2009-0499112-98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05.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06.16 수리 (Accepted) 9-1-2011-0049559-17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7.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389698-12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9.14 수리 (Accepted) 1-1-2011-0712183-64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9.1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712206-26
7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2.01.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019184-79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2.01 수리 (Accepted) 4-1-2013-5019983-17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8129-58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93-01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68-69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4.24 수리 (Accepted) 4-1-2019-5081392-49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15 수리 (Accepted) 4-1-2020-5108396-12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12 수리 (Accepted) 4-1-2020-5131486-6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동력수단을 구비하고, 일측면에는 제 1 도킹수단을 구비한 바지선 형태의 모바일 택시; 및 갑판에 설치된 크레인과 일측면에는 상기 제 1 도킹수단과 결합 또는 분리가 가능한 제 2 도킹수단을 구비한 바지선 형태의 모바일 크레인을 포함하고, 상기 제 1 도킹수단과 상기 제 2 도킹수단의 결합에 의해 일체형으로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일체형 모바일 항구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 1 도킹수단과 상기 제 2 도킹수단의 결합에 의해, 상기 모바일 택시가 상기 모바일 크레인과 결합하여 상기 동력수단에 의해 해상에서 이동 가능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일체형 모바일 항구
3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모바일 크레인과 상기 모바일 택시가 결합된 상기 일체형 모바일 항구는 상기 동력수단에 의해 선박에 접선 가능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일체형 모바일 항구
4 4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모바일 택시에는 화물을 선적할 수 있는 선적공간을 구비하고, 상기 크레인으로 상기 선박의 화물을 상기 선적공간에 선적 가능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일체형 모바일 항구
5 5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 2 도킹 수단은 복수로 구비되어 복수의 상기 모바일 택시 각각이 상기 모바일 크레인에 결합가능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일체형 모바일 항구
6 6
제 1 항 또는 제 5항에 있어서, 상기 모바일 크레인은, 상기 제 2 도킹수단을 구비한 면 이외의 측면은 상기 선박에 접선이 가능한 접선면으로 구비되고, 상기 접선면은 충격완충수단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일체형 모바일 항구
7 7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선박은 소형항구에 접선 가능하지 않은 대형 선박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일체형 모바일 항구
8 8
제 1 항 또는 제5항에 있어서, 복수의 상기 일체형 모바일 항구가 상기 선박에 접선 가능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일체형 모바일 항구
9 9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동력수단은 디젤 엔진 또는 가스터빈 엔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일체형 모바일 항구
10 10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크레인은 이동식 크레인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일체형 모바일 항구
11 11
제 10항에 있어서, 상기 이동식 크레인은, 상기 갑판에 구비된 레일; 상기 레일에 결합된 크레인; 및 상기 레일의 이동을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일체형 모바일 항구
12 12
제 11 항에 있어서, 상기 레일과 상기 크레인 사이에 회전체를 더 포함하여, 상기 제어부가 상기 회전체를 제어하여 상기 크레인에 회전자유도를 갖도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일체형 모바일 항구
13 13
제 1 항 및 제 10 항에 있어서, 상기 크레인은 복수로 구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일체형 모바일 항구
14 1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 1 도킹수단은 복수의 돌출부와 돌출부 끝단에 구비된 제 1 체결수단을 포함하고, 상기 제 2 도킹수단은 상기 돌출부 각각이 삽입되어 지는 복수의 수용부와 상기 수용부 내부에 구비된 윈드라스 및 상기 윈드라스에 결합되고 끝단에 상기 제 1 체결수단과 체결 가능한 제 2 체결수단을 구비한 와이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일체형 모바일 항구
15 15
모바일 크레인과 모바일 택시로 구비된 일체형 모바일 항구를 이용한 화물운송방법에 있어서, 상기 모바일 택시의 일측면에 구비된 제 1 도킹수단과 상기 모바일 크레인의 일측면에 구비된 제 2 도킹수단이 결합하여 상기 모바일 택시와 상기 모바일 크레인이 결합되는 단계; 상기 모바일 택시의 동력수단의 작동으로 상기 일체형 모바일 항구가 해상에서 이동하여 선박에 접선하는 단계; 상기 모바일 크레인의 크레인으로 상기 선박의 화물을 상기 모바일 택시에 선적하는 단계; 및 상기 화물을 선적한 상기 모바일 택시가 상기 모바일 크레인에 분리되어 상기 화물을 이송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일체형 모바일 항구를 이용한 화물운송방법
16 16
제 15 항에 있어서, 상기 이송단계 후에 또 다른 모바일 택시가 상기 모바일 크레인에 결합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여, 상기 선적단계 및 상기 이송단계를 반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일체형 모바일 항구를 이용한 화물운송방법
17 17
제 15 항에 있어서, 상기 결합 단계에서, 상기 모바일 크레인은 복수의 상기 제 2 도킹수단을 구비하여, 복수의 상기 모바일 택시 각각이 상기 모바일 크레인에 결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일체형 모바일 항구를 이용한 화물운송방법
18 18
제 15 항 또는 제 16 항에 있어서, 상기 접선단계에서, 상기 모바일 택시가 결합된 상기 모바일 크레인의 측면은 상기 선박에 접선가능한 접선면으로 구비되고, 복수의 상기 일체형 모바일 항구가 상기 선박에 접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일체형 모바일 항구를 이용한 화물운송방법
19 19
제 15 항에 있어서, 상기 이송단계에서, 상기 모바일 크레인에서 분리된 상기 모바일 택시는, 상기 선박이 접선할 수 없는 항구로 이동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일체형 모바일 항구를 이용한 화물운송방법
20 20
제 15 항에 있어서, 상기 선적단계에서, 상기 모바일 택시에는 상기 화물을 선적할 수 있는 선적공간을 구비하고, 상기 크레인으로 상기 선박의 화물을 상기 선적공간에 선적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일체형 모바일 항구를 이용한 화물운송방법
21 21
제 15 항에 있어서, 상기 접선단계에서, 상기 모바일 크레인은 소형항구에 접선 가능하지 않는 대형 선박에 접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일체형 모바일 항구를 이용한 화물운송방법
22 22
제 15 항에 있어서, 상기 동력수단은 디젤 엔진 또는 가스터빈 엔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일체형 모바일 항구를 이용한 화물운송방법
23 23
제 15 항 또는 제17항에 있어서, 상기 제 1 도킹수단은 복수의 돌출부와 돌출부 끝단에 구비된 제 1 체결수단을 포함하고, 상기 제 2 도킹수단은 상기 돌출부 각각이 삽입되어 지는 복수의 수용부와 상기 수용부 내부에 구비된 윈드라스 및 상기 윈드라스에 결합되고 끝단에 상기 제 1 체결수단과 체결가능한 제 2 체결수단을 구비한 와이어를 포함하여, 상기 결합단계는, 상기 제 1 체결수단과 상기 제 2 체결수단을 체결하는 단계; 및 상기 윈드라스의 작동으로 상기 돌출부 각각이 상기 수용부에 삽입되어 상기 모바일 택시와 상기 모바일 크레인이 결합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일체형 모바일 항구를 이용한 화물운송방법
24 24
제 15 항에 있어서, 상기 모바일 크레인의 갑판에 복수의 크레인을 구비하며, 상기 크레인과 상기 갑판 사이에 회전체를 구비하여, 상기 크레인이 회전 가능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일체형 모바일 항구를 이용한 화물운송방법
25 25
제 15항에 있어서, 상기 갑판과 상기 크레인 사이에 레일이 구비되어 상기 크레인은 상기 레인의 이동에 따라 이동 가능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일체형 모바일 항구를 이용한 화물운송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