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동력수단을 구비하고, 일측면에는 제 1 도킹수단을 구비한 바지선 형태의 모바일 택시; 및
갑판에 설치된 크레인과 일측면에는 상기 제 1 도킹수단과 결합 또는 분리가 가능한 제 2 도킹수단을 구비한 바지선 형태의 모바일 크레인을 포함하고, 상기 제 1 도킹수단과 상기 제 2 도킹수단의 결합에 의해 일체형으로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일체형 모바일 항구
|
2 |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 1 도킹수단과 상기 제 2 도킹수단의 결합에 의해,
상기 모바일 택시가 상기 모바일 크레인과 결합하여 상기 동력수단에 의해 해상에서 이동 가능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일체형 모바일 항구
|
3 |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모바일 크레인과 상기 모바일 택시가 결합된 상기 일체형 모바일 항구는 상기 동력수단에 의해 선박에 접선 가능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일체형 모바일 항구
|
4 |
4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모바일 택시에는 화물을 선적할 수 있는 선적공간을 구비하고,
상기 크레인으로 상기 선박의 화물을 상기 선적공간에 선적 가능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일체형 모바일 항구
|
5 |
5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 2 도킹 수단은 복수로 구비되어 복수의 상기 모바일 택시 각각이 상기 모바일 크레인에 결합가능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일체형 모바일 항구
|
6 |
6
제 1 항 또는 제 5항에 있어서,
상기 모바일 크레인은,
상기 제 2 도킹수단을 구비한 면 이외의 측면은 상기 선박에 접선이 가능한 접선면으로 구비되고,
상기 접선면은 충격완충수단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일체형 모바일 항구
|
7 |
7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선박은 소형항구에 접선 가능하지 않은 대형 선박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일체형 모바일 항구
|
8 |
8
제 1 항 또는 제5항에 있어서,
복수의 상기 일체형 모바일 항구가 상기 선박에 접선 가능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일체형 모바일 항구
|
9 |
9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동력수단은 디젤 엔진 또는 가스터빈 엔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일체형 모바일 항구
|
10 |
10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크레인은 이동식 크레인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일체형 모바일 항구
|
11 |
11
제 10항에 있어서,
상기 이동식 크레인은,
상기 갑판에 구비된 레일;
상기 레일에 결합된 크레인; 및
상기 레일의 이동을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일체형 모바일 항구
|
12 |
12
제 11 항에 있어서,
상기 레일과 상기 크레인 사이에 회전체를 더 포함하여,
상기 제어부가 상기 회전체를 제어하여 상기 크레인에 회전자유도를 갖도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일체형 모바일 항구
|
13 |
13
제 1 항 및 제 10 항에 있어서,
상기 크레인은 복수로 구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일체형 모바일 항구
|
14 |
1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 1 도킹수단은 복수의 돌출부와 돌출부 끝단에 구비된 제 1 체결수단을 포함하고,
상기 제 2 도킹수단은 상기 돌출부 각각이 삽입되어 지는 복수의 수용부와 상기 수용부 내부에 구비된 윈드라스 및 상기 윈드라스에 결합되고 끝단에 상기 제 1 체결수단과 체결 가능한 제 2 체결수단을 구비한 와이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일체형 모바일 항구
|
15 |
15
모바일 크레인과 모바일 택시로 구비된 일체형 모바일 항구를 이용한 화물운송방법에 있어서,
상기 모바일 택시의 일측면에 구비된 제 1 도킹수단과 상기 모바일 크레인의 일측면에 구비된 제 2 도킹수단이 결합하여 상기 모바일 택시와 상기 모바일 크레인이 결합되는 단계;
상기 모바일 택시의 동력수단의 작동으로 상기 일체형 모바일 항구가 해상에서 이동하여 선박에 접선하는 단계;
상기 모바일 크레인의 크레인으로 상기 선박의 화물을 상기 모바일 택시에 선적하는 단계; 및
상기 화물을 선적한 상기 모바일 택시가 상기 모바일 크레인에 분리되어 상기 화물을 이송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일체형 모바일 항구를 이용한 화물운송방법
|
16 |
16
제 15 항에 있어서,
상기 이송단계 후에 또 다른 모바일 택시가 상기 모바일 크레인에 결합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여,
상기 선적단계 및 상기 이송단계를 반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일체형 모바일 항구를 이용한 화물운송방법
|
17 |
17
제 15 항에 있어서,
상기 결합 단계에서,
상기 모바일 크레인은 복수의 상기 제 2 도킹수단을 구비하여, 복수의 상기 모바일 택시 각각이 상기 모바일 크레인에 결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일체형 모바일 항구를 이용한 화물운송방법
|
18 |
18
제 15 항 또는 제 16 항에 있어서,
상기 접선단계에서,
상기 모바일 택시가 결합된 상기 모바일 크레인의 측면은 상기 선박에 접선가능한 접선면으로 구비되고,
복수의 상기 일체형 모바일 항구가 상기 선박에 접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일체형 모바일 항구를 이용한 화물운송방법
|
19 |
19
제 15 항에 있어서,
상기 이송단계에서,
상기 모바일 크레인에서 분리된 상기 모바일 택시는,
상기 선박이 접선할 수 없는 항구로 이동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일체형 모바일 항구를 이용한 화물운송방법
|
20 |
20
제 15 항에 있어서,
상기 선적단계에서,
상기 모바일 택시에는 상기 화물을 선적할 수 있는 선적공간을 구비하고,
상기 크레인으로 상기 선박의 화물을 상기 선적공간에 선적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일체형 모바일 항구를 이용한 화물운송방법
|
21 |
21
제 15 항에 있어서,
상기 접선단계에서,
상기 모바일 크레인은 소형항구에 접선 가능하지 않는 대형 선박에 접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일체형 모바일 항구를 이용한 화물운송방법
|
22 |
22
제 15 항에 있어서,
상기 동력수단은 디젤 엔진 또는 가스터빈 엔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일체형 모바일 항구를 이용한 화물운송방법
|
23 |
23
제 15 항 또는 제17항에 있어서,
상기 제 1 도킹수단은 복수의 돌출부와 돌출부 끝단에 구비된 제 1 체결수단을 포함하고,
상기 제 2 도킹수단은 상기 돌출부 각각이 삽입되어 지는 복수의 수용부와 상기 수용부 내부에 구비된 윈드라스 및 상기 윈드라스에 결합되고 끝단에 상기 제 1 체결수단과 체결가능한 제 2 체결수단을 구비한 와이어를 포함하여,
상기 결합단계는,
상기 제 1 체결수단과 상기 제 2 체결수단을 체결하는 단계; 및
상기 윈드라스의 작동으로 상기 돌출부 각각이 상기 수용부에 삽입되어 상기 모바일 택시와 상기 모바일 크레인이 결합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일체형 모바일 항구를 이용한 화물운송방법
|
24 |
24
제 15 항에 있어서,
상기 모바일 크레인의 갑판에 복수의 크레인을 구비하며,
상기 크레인과 상기 갑판 사이에 회전체를 구비하여, 상기 크레인이 회전 가능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일체형 모바일 항구를 이용한 화물운송방법
|
25 |
25
제 15항에 있어서,
상기 갑판과 상기 크레인 사이에 레일이 구비되어 상기 크레인은 상기 레인의 이동에 따라 이동 가능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일체형 모바일 항구를 이용한 화물운송방법
|